우리 만들어봐요, 갈릭마요 대하구이

0
0
7,055

재료 : 대하 8마리(다양한 크기의 새우 800g), 식용유 2큰술
밑간 : 청주 2큰술,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소스 : 다진 풋고추, 홍고추 1/2개, 다진 마늘 2큰술, 마요네즈 4큰술, 설탕 1큰술

만드는 순서

1. 새우의 입, 긴수염, 머리 위 뾰족한 부분을 가위로 잘라낸다. 머리는 떼어내 따로 두고, 꼬리 쪽의 물총은 제거한다.
2. 꼬리 앞 마지막 한 마디를 남겨놓고, 새우 껍질을 벗긴다.

3. 등쪽에 칼집을 깊게 낸 후 펼쳐 내장을 제거한다. 손질한 새우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물기를 최대한 제거하지 않으면 볶을 때 물이 나와 소스의 맛이 싱거워진다).

4. 그릇에 새우의 머리와 몸통을 담고 밑간 재료를 뿌려 5분간 둔다. 다른 그릇에 갈릭마요소스 재료를 만들어 준비한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불을 끈 후 새우의 갈라놓은 부분이 팬의 바닥에 닿도록 올리고, 머리도 한쪽에 올린 후 센 불에서 앞뒤로 각각 2분씩 굽는다.
6. 갈릭마요소스를 넣고 중약불로 2분간 볶는다.

Cooking Tip.
새우는 달군 팬에 볶을 때 재빨리 볶는다. 새우에서 물이 나오면 맛이 싱거워질 수 있다. 마요네즈 대신 요플레를 섞어도 괜찮다.

서해바다의 싱싱함을 듬뿍 담아!
서산순복음교회 전예숙 권사의 대성수산

서산동부시장의 마스코트, 전예숙 권사

서산동부시장에 가면 입구에서 환한 미소로 맞이 하는 전예숙 권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 권사는 세 아이의 어머니이면서 교회직분과 일터사역까지 감당하는 하나님의 만능일꾼입니다. ‘대성수산’이라는 하나님의 기업을 통해 싱싱하고 건강한 제철수산물을 좋은 가격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수산물을 인터넷으로

대성수산은 태안 앞바다와 함께 살아가는 어민들의 수산물을 받아 도시로 신선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예숙 권사가 매일 수산물의 상태와 품질을 꼼꼼하게 체크해 가장 신선한 수산물을 선별합니다. 갓피플 푸른가게에서 대성수산의 신선한 수산물을 만나보십시오.

주문한 수산물은 아이스박스 포장으로 하루 만에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취재 갓피플몰 MD

갓피플 푸른탐방은 농어촌교회 생산자, 기독교 사회적 기업, 장애우 생산품 사업장 등 믿음과 사역의 현장·생산지를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갓피플 푸른탐방을 통하여 믿음의 사람들을 통해 일어나는 아름다운 역사가 널리 나누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푸른 레시피

엇! 셀모임에 뭘 대접하지? 이 걱정을 날려주는 쉽고 풍성한 생생레시피. 농어촌교회와 크리스천의 생산품을 공급하는 '갓피플 푸른가게'의 상품으로 만들어 의미도 짱! 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손대접 걱정 그만하고 은혜받기에 집중하자^^

★ 푸른레시피 모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