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더욱 달콤한 생초콜릿

0
0
2,839
파베초콜릿,수제파베초콜릿,발렌타인데이
파베초콜릿(생초콜릿)은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어진 초콜릿 종류의 하나로,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재료

다크초콜릿 500g, 생크림 250ml, 코코아가루 50g, 슈가파우더 50g, 파베 종이틀, 종이호일

1. 생크림을 냄비에 부어 따뜻하게 데워질 정도까지 끓여준다. 생크림의 가장자리가 끓어오를 때 불을 끄면 된다.
2. 데워진 생크림에 초콜릿을 부어 녹이며 섞는다. 잘 녹지 않으면 중탕을 해준다. 이때 생크림과 초콜릿의 비율은 1:2로 맞춘다(비율이 맞지 않으면 후에 잘 굳지 않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3. 종이틀에 종이호일을 깔고 생크림과 초콜릿 섞은 것을 붓는다. 초콜릿을 붓고 종이틀을 톡톡 쳐주면서 기포를 제거한다.
4. 냉장실에 넣어 2시간 동안 굳힌다. 냉동실에 넣을 경우는 1시간이면 된다.

5. 따뜻한 물을 칼에 묻혀 정사각형으로 자른다. 미리 살짝 칼집을 내주면 균일한 크기로 잘린다. 코코아가루와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Tip 초콜릿을 냉장고에 넣을 때는 냉장고 냄새가 밸 수 있으니 꼭 밀봉한다.

 


푸른 레시피

엇! 셀모임에 뭘 대접하지? 이 걱정을 날려주는 쉽고 풍성한 생생레시피. 농어촌교회와 크리스천의 생산품을 공급하는 '갓피플 푸른가게'의 상품으로 만들어 의미도 짱! 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손대접 걱정 그만하고 은혜받기에 집중하자^^

★ 푸른레시피 모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