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OK 사랑받고 있잖아

1
0
142

CCM 싱어송라이터 서빛나래가 무더운 여름을 한방에 날려줄 1집 앨범 ‘new song’을  발표했다. 크리스천 음악계에서 그녀의 이름은 낯설다.

하지만 그녀가 만든 노래 제목에서 실력 있는 대중음악작곡가의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거미가 부른 ‘It don’t matter no more’, 아이비의 ‘A-Ha’ 등이 그녀의 작곡으로 만들어졌다

. 그녀의 앨범 ‘New Song’은 종합선물세트 같다는 느낌이다. 잔잔한 발라드부터 신나는 댄스, R&B 등 다양한 색깔이 가득한 CCM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의 앨범에서 지친 이들에게 힘을 불어넣어주는 찬양의 힘이 느껴진다. 서빛나래가 추천하는 찬양곡들이 궁금하다!
정리 김경미  글·사진 서빛나래

 

어떤 분에게 이 찬양들을 추천하시겠습니까?

따뜻한 위로가 필요한 모든 분들과 함께 하고 싶어요.

다음 세대 친구들과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주님의 위로의 음성이 전해질 때 다시 딛고 일어설 힘을 얻게 되길 소망합니다.

 

언제 이런 찬양을 즐겨 부르시는지요?

힘들고 답답해서 기도조차 나오지 않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저는 제 심경이 담긴 시편을 찾아 읽으며 주님께 제 마음을 이야기해요.

그 노래가 결국 제 기도로 바뀌더 라고요. 노래 가사에 제 마음을 담아 기도로 올려드리곤 하거든요.

 

왜 ‘찬양으로 전하는 위로와 회복’에 대해 이야기 하십니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점점 더 메말라 가는 것 같아요.

누구에게나 위로와 사랑이 절실히 필요한 시대라고 느껴요.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그만큼 더 외롭고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주님이 제 앨범의 메시지를 ‘위로, 비전, 회복’으로 인도하셨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천들이 어떻게 ‘위로하며 회복하는 삶’을 살아야 할까요?

진심 어린 관심, 따뜻한 말과 행동, 그리고 중보 기도로써 주위 사람들을 돌아보고 세우는 데 힘쓰는 일이 중요합니다.

나의 작은 행동, 따뜻한 말 한마디가 쓰러진 한 영혼을 일으키는 데 사용될 수 있으니까요. 우리 자신이 매일 말씀과 기도로 주님의 사랑과 위로의 능력을 경험하며 살아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내 신앙에서 가장 중요한 ‘전부’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입니다. 저는 그 사랑과 은혜가 아니면 아무 것도 아니니까요. 주님께서 저를 사용하시도록 겸손하게 제 삶을 내어드리는 것이 저에게 가장 중요한 신앙의 가치입니다.

 

서빛나래에게 언제나 위로와 회복을 주는 찬양들

 

 

내 이름 아시죠 [심삼종 – I Adore You]

저에게 너무 특별한 찬양이에요. 유학생활 하면서 혼자 직면해야 했던 크고 작은 어 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해준 곡이거든요.

방구석에 웅크리고 앉아 예배하면서 이 찬양을 불렀어요. 내 이름을 아시는 주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그 자체로 큰 위로와 힘이 되어줄 거예요.

 

천국으로 [서빛나래 – NEW SONG]

답답하고 지치고, 외로웠던 어느 밤이었 는데요. 기도가 되지 않았어요. 무작정 건반 앞에 앉아서 노래했어요. 주님께서 내 입술이 닫히고, 눈이 멀고, 아무 것도 들리지 않는 순간에도 늘 제 곁에 계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어요. 기쁨의 순간에도, 슬픔 가운데도 늘 제 안에 계시다는 거예요. 그 기도가 노래가 되었어요.
물 위로 오라 [Dreaming Butterfly – Dreaming Butterfly]

처음 이 곡을 들었을 때 받은 은혜와 그 감동을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마치 주님의 음성처럼 들렸어요. 베드로의 마음이 잘 표현된 가사가 제 마음 같았죠.

‘오라, 오라, 물위로 오라’는 후렴구의 멜로디는 물 위로 발을 내딛을 수 있는 용기를 갖게 해주었고요. 이 찬양을 꼭 함께 나누고 싶어요.
부르신 곳에서 [마커스 – 2009 마커스 라이브 워십]

이렇게 귀한 찬양이 있다는 것이 감사할 뿐이에요. 저 또한 이 찬양을 부르면서 어떤 상황에도 예배하겠다고, 내 삶을 예배로 드리겠다고 결단하고 고백합니다.

특별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 노래를 부르면 따뜻한 성령의 위로를 느끼게 됩니다. 새로운 결단으로 나아가게 하는 능력의 찬양입니다. 할렐루야!
God Is All Around [Anointed – The Call]

언제나 우리 곁에 계시는 주님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모든 소망이 사라진 것 같거나 혼자인 것 같은 순간에도 자녀로 우리를 부르시며 속삭이시는 주님만을 R&B로 노래했어요.

그분이 언제나 우리 곁에, 가는 모든 곳마다, 우리 안에 계시다는 사실을 꼭 잊지 마세요. 그분의 음성을 듣고 바라보세요.

날갯짓 [서빛나래 – NEW SONG]

다음 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담은 노래입니다. 끝까지 나를 붙드는 손, 아픔을 감싸준 사랑, 빛을 비춰주는 하늘,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면 된다는 음성으로 하나님을 표현했어요.

다시 일어서서 날아오를 수 있는 힘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