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때로 우리는 절망합니다. 세상은 너무 악하고, 그에 반해 우리는 너무 약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선으로 악을 이기라는 말입니까?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님을 잘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죄에 종노릇하던 우리의 옛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죽고 예수님의 생명으로 살게 됩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5,6).

예수님과 연합한 자가 누리는 축복 중에 하나는 우리가 죽어서 하나님나라에 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를 믿을 때 이미 하나님나라에 간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과 연합한 자가 되었기 때문에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과 함께 이미 하늘에 앉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 1:13).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미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진 사람이고 하늘에 가서 시민권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빌 3:20).

우리가 정말 예수님을 바로 믿게 되면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것이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의 태도를 근본적으로 바꿉니다.

우리에게는 본향(本鄕)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나라에서 온 사람입니다. 우리는 그곳으로 다시 돌아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이 세상이 외국입니다. 이것을 분명히 깨달을 때 우리의 삶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 역시 완전히 바뀝니다.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하였으니 그들이 이같이 말하는 것은 자기들이 본향 찾는 자임을 나타냄이라”(히 11:13,14).

‘하나님나라의 영광’이라는 말을 자주 하면서도 그 감을 잡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우주에 비해 한없이 작은 곳입니다. 그 속에 있는 내 문제는 또 얼마나 작은 것이겠습니까? 하나님나라의 영광도 이와 같습니다.

그러나 하나님나라의 영광을 알고 나면

우리가 하나님나라의 영광에 대해 눈이 뜨이기 시작하면 그 어떤 문제도 달리 보입니다. 두려울 것도 낙심할 것도 없습니다. 고난이나 따돌림도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나라의 영광을 알고 나면 얼마든지 인내할 수 있고, 언제나 찬양할 수 있습니다. 고난이 축복이라는 것이 결코 빈말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위해 고난당해야 한다면 그것은 내게 축복입니다.

한국인이 미국에 가도 한국인으로 사는 것처럼, 성도는 이 땅에서 천국 백성으로 살아갑니다. 그래서 성령이 임하였을 때 초대 교회의 모습이 이해가 됩니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행 2:44-46).

하나님나라의 시민이기 때문에 이렇게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나라 시민이라는 분명한 믿음을 가졌기 때문에 같은 믿음을 가진 성도들의 존재가 얼마나 소중한지 아는 것입니다.

여러분,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원수도 사랑하는 사람,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하다가 고난받아도 오히려 감사하는 사람, 어떤 환경에서도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 은밀한 죄조차 지을 수 없는 사람, 두려움과 염려가 없는 담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 이런 천만 그리스도인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 존재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지겠습니까? 이것이 선으로 악을 이기는 것입니다.

 

† 말씀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 골로새서 3장 1절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하였으니 그들이 이같이 말하는 것은 자기들이 본향 찾는 자임을 나타냄이라
– 히브리서 11장 13,14절

† 기도
주님, 내 눈과 내 마음이 나의 진정한 본향인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게 하소서. 이 땅의 것에 미련두지 않고 문제들에 마음 뺏기지 않고 주님 바라보길 원합니다. 믿음의 사람으로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우리의 문제가 무엇입니까? 세상을 보는 관점과 우리의 태도를 점검해보며 하나님 나라를 소유한 백성으로 살기로 결단해보세요.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