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신학교 다니던 시절에 내 가슴을 벅차게 했던 성경구절이 있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요 14:12)

나에게는 이 말씀이 너무 충격적이었다. 우리가 예수님이 하시던 일을 행할 수 있다니, 그보다 더 큰 일도 할 수 있다니 말이다. 그런데 그 다음 구절에서 어떤 전제가 주어지는가?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요 14:13)

기도할 때 이런 능력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우리의 아버지께서는 놀랍도록 부요하신데 우리는 영적으로 왜 이렇게 가난한가? 아버지께서 내게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신 것 같은 놀라운 하늘 창고의 열쇠를 맡기기 원하시는데, 우리는 왜 이렇게 빈곤한가?

기도의 열쇠를 소유하기 바란다. 그리하여 예수님이 하신 것 같은,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행하는 놀라운 인생이 되기를 바란다.

자주 부르는 찬송가 중에 이런 찬송이 있다.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가사 첫 줄에서 “딴 근심이 없다”고 고백한다. 그런데 근심이 없는 이유가 무엇인가? 광풍이 안 불고 늘 봄 날씨같이 평온해서 딴 근심이 없는 게 아니다. 두려움이 있고 근심이 있다. 그런데 왜 근심이 없다고 말하나? 십자가 밑에 나아가 그 짐을 풀어버려서 이제는 근심이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면 십자가 밑에서 짐을 푸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행위인가? 2절 가사를 보자.

그 두려움이 변하여 내 기도 되었고
전날의 한숨 변하여 내 노래 되었네

나는 우리 인생이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하는 삶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죽을 때까지 두려움의 연속으로 살아가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전날의 두려움이 변하여 오늘의 두려움이 되고, 오전의 두려움이 변하여 오후의 두려움이 되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그 두려움의 고리를 끊기 위해 기도하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그 두려움이 변하여 내 기도 되었노라고 노래하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날마다 기도하면서 살든지, 아니면 날마다 두려워하면서 살든지 말이다.

긍휼을 베푸시는 주님 앞에 기도하자. 나라를 위해, 교회를 위해, 이웃을 위해 기도하자. 기도는 사랑을 표현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또 자녀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우리가 자녀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이 정말 많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영혼을 위한 중보기도이다. 영이 살아나지 않는데 공부 잘하는 것이 무슨 대수고, 좋은 것 먹이고 좋은 옷 입히는 것이 무슨 소용이겠는가?

다윗이 골리앗을 이긴 것은 분명 놀라운 기적이다. 그런데 그보다 더 큰 기적은 아무것도 없는 다윗이 골리앗에게 덤볐다는 것이다. 우리 자녀들도 그렇게 키우고 싶지 않은가?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도, 조건이 별로 안 좋아도 골리앗을 향해 도전했던 다윗처럼 세상을 향해 저돌적으로 나아가 도전하는 자녀로 키우고 싶지 않은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그런 놀라운 일을 이루어주신다.

에베소교회 성도들을 향한 사랑을 중보기도로 승화시켰던 사도 바울처럼 우리도 이웃을 향한 사랑을, 성도를 향한 사랑을, 자녀를 향한 사랑을 주님 앞에 드리는 기도에 담아 올려드리자.

† 말씀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한복음 15장 7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장 6절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예레미야 33장 2,3절

† 기도
놀랍도록 부요하신 하나님 아버지, 하늘 창고의 열쇠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며 나갈 때에 두려움의 고리가 끊어지게 하시고, 예수님께서 하신 것 같은 일과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행하는 놀라운 인생이 되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두려움의 고리를 끊고 영적으로 부요한 인생이 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간구하며 나갑시다.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