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센스-구원] 당신이 받은 ‘구원은 완전한 것’입니다

기독교 기초 교리를 탄탄하게

3
86
2,102

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 1:6)

1. 칭의_구원을 받음

 

인간은 죄의 노예가 되어 꼼짝없이 영원한 지옥으로 가게 될 운명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서 대신 죽으심으로 죗값을 지불하셨습니다.

우리는 의롭지 않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어서 의롭다고 칭해주시는 것입니다. 이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즉시 하나님으로부터 의롭다 여기심을 얻는데 이것을 ‘구원’이라고 합니다. 이 구원은 즉각적이고 완전하며 결코 빼앗길 수 없는 안전한 것입니다.


2. 성화_구원을 이루기


오직 은혜로 구원 받은 성도들은 자신이 받은 구원을 극대화하여 누려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구원은 과거의 죄가 해결되어버린 과거완료형이면서도, 또한 앞으로 살아가면서 계속 이루어가야 할 측면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바로 천국에 갈 때까지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옛사람의 습관을 버리고 새사람을 입는 성화의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순간순간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3. 영화_천국 지향적인 삶

영화는 장차 완성될 구원을 가리킵니다. 구원받는 그 순간부터 하나님은 우리의 미래, 영원한 천국에 우리의 자리를 마련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천국에 대한 확실한 그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곳은 죄와 아픔이 없고, 주님과 영원히 교제하는 곳이며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상을 주시는 곳입니다.

하늘의 상급을 바라보는 사람은 자발적으로 기쁘게 주님을 섬기며 세상에서 기죽지 앟고 평안한 마음으로 담대하게 살 수 있습니다.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

★ 기독교에센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