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센스-믿음] “믿습니다”, 과연 무엇을 어떻게 믿는다는 것인가요?

기독교 기초 교리를 탄탄하게

3
120
3,119

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 히 11:6

1. 성경이 말하는 믿음

세상에서 말하는 믿음과 성경에서 말하는 믿음은 완전히 다릅니다. 자기 자신을 믿는 맹목적인 긍정적 사고방식, 요행을 바라는 생각, 대책없는 낙관주의는 성경이 말하는 믿음이 아닙니다.

성경이 말하는 믿음은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죗값을 치르셨음을 알고 그 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으로 영접하는 결단입니다.


2. 믿음의 업그레이드

구원받은 자의 믿음은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그분의 말씀과 약속을 신뢰하며 따라갈 때 자랍니다. 주님의 칭찬을 받는 큰 믿음은 겸손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겸손은 단순히 자신을 낮추는 게 아니라 예수님을 높이는 것입니다. 기도하며 예수님의 말씀에 불가능이 없음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불신해도 은혜로우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을 취소하지 않지만, 징계하시고 연단하셔서 그릇을 키우시므로 처음부터 의심하지 않고 순수한 믿음으로 나아가는 것이 복된 길입니다.


3. 믿음의 갈등과 성장

크리스천은 세상을 살면서 필연적으로 믿음의 갈등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마음으로는 계속 갈등이 될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몸으로 순종하는 과정을 통해 영적인 깨달음을 얻고 은혜를 받습니다.

또한 기도의 응답이 더딜지라도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최선의 응답을 주실 것을 기다리며 인내할 때 하나님이 예비하신 가장 좋은 것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의 분량만큼 책임지시며 믿음의 갈등 상황을 통해 우리를 성장시켜가십니다. 우리는 날마다 새롭게 하나님을 의지하며 성령님의 임재 가운데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

★ 기독교에센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