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반주 업그레이드 #2] 같이 시작해봐요, 분수코드 마스터 1(영상)

0
30
1,259

갓피플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쿠스틱 워십’의 윤현민 입니다.

원클릭 통기타 반주 업그레이드는 실제 예배 반주나 모임 반주에서 예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주법에 대한 소개를 해드립니다.


지난번에 이야기 한 것을 요약한다면 (지난 편 보기▷)

기타를 잘 친다는 것은, 기타에서 자기의 소리를 2~300% 끄집어낸다는 것입니다.
기타에서 얼마만큼 소리를 잘 낼 수 있느냐가 실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잘 치면 소리를 잘 내고 못 칠수록 소리를 못 낸다는 것이죠.

일반적으로는 코드를 잘 치고 리듬 잘 치는 것이 기타를 잘 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론 소리를 잘 내는 것이 심플한 리듬으로 연주한다고 해도 더 좋은 실력인 것입니다.
기타가 좋다고 해도 실력 좋은 사람이 더욱 좋은 연주가 가능합니다.


분수코드에 대해

기타 치는 분들은 보통 분수코드를 왼쪽 것만 연주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왼쪽에 있는 것은 코드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베이스 음 입니다.
기타 연주자들은 보통 왼쪽 코드만 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 점은 개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피아노들은 분수코드를 자연스럽게 연주하므로 그런 연주들이 익숙하게 들리지만 기타 연주자들은 분수코드 연주가 안 되기 때문에 부자연스럽게 들리게 됩니다.

이제는 그러지 말자는 것이죠.
분수코드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코드들이 많으니까, 연습을 많이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실전이라기보다는 분수코드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 위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상단의 영상을 보세요^^

다음주에 실전 곡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s. 갓포스팅 댓글로 자신의 예배 반주 고민 상담을 받습니다. 소개하고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윤현민 현재 삼일교회(송태근 목사) P.O.P 찬양팀에서 기타로 섬기고 있으며, 통기타이야기에서 켄지로 활동중이면서 세 권의 통기타 교재를 출간하였습니다. 예배와 반주 사역을 위해 어쿠스틱워십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개인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워십기타 리빌딩' 이라는 기타 반주 교재를 통해 예배 반주를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One Click 통기타 반주 업그레이드 전체보기 ▷ 갓피플TV▷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 어쿠스틱워십 홈페이지 ▷
★ 가격대별/브랜드별 보기▷
★ 기타줄▷ 피크▷  조율기▷  카포▷  케이스▷  스텐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