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빌리 엘리어트’♬ 하나님 안에서 다시 꿈을 꾼다면

0
45
2,166

안녕하세요? 크리스천 영화배우, 영화감독, 영화기자가 크리스천의 시선으로 나누는 영화이야기를 소개하는 씨네악쑝의 씨네키드, 인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뜨끈뜨끈한 소식! 씨네악쑝이 4월 22일(토) 공개방송을 엽니다:) 오후 1시 40분 영화 상영과 함께 신촌에 위치한 ‘필름포럼(서대문구 성산로 527)’입니다. 함께 오셔서 좋은 시간 만들어요~~!!

오늘 소개할 영화는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빌리 엘리어트’입니다. 크리스천을 위한 친절한 영화사용설명서 ‘씨네악쑝’.크리스천의 입장에서 이번 영화를 어떻게 맛보고 뜯고 씹고 즐길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아직 ‘빌리 엘리어트’를 보지 못했다면, 씨네키드가 이런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하나님이 주신 꿈을 가진 믿음의 청년들에게
– 꿈을 꾸며 용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 댄스, 춤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씨네악쑝, 지금부터 시작합니다(하단에 컨텐츠속 한줄평 카드뉴스도 준비했어요ㅎ)


[영화 줄거리]

탄광촌 출신 소년이 편견에 맞서 발레의 꿈에 도전한다는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2000년 영화.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예술적 성취를 이루는 내용의 성장담을 이야기할 때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작품 중 하나로 뮤지컬로 만들어질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영화속 명대사]

“내 몸 전체가 변하는 기분이죠. 마치 몸에 불이라도 붙은 느낌이에요.
전 그저 한마리의 나는 새가되죠. 마치 전기처럼요.”


[영화 이야기]

(위 내용은 ‘씨네악쑝-빌리 엘리어트 편’의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이번 편의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 ㅎ)


[돌발 Q&A]

Q.
빌리처럼 내 인생에도 미친 듯이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니면 이건 꼭 하고 싶었다, 이루고 싶었다는 게 있나요?


A.
하민호 영화감독 : 청소년기에는 목회자가 되고 싶었어요. 저는 정말 몸과 마음을 준비했거든요. 제가 영화를 하게 될 줄 몰랐지만, 돌이켜보면 성직자에게 요구되는 구도자의 삶이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 머리로 또 생각하고 해봐도 말이죠.

조경이 영화기자 : 저는 영화감독이 꿈이었거든요. 단편 작품 대본을 보고 하민호 감독님이 혹독한 질책을 해주셨어요. 기회가 되면 하 감독님 밑에서 배워보고 싶습니다(웃음).

정나온 영화배우 : 저는 멋진 댄서가 되는 거예요. 조 기자님이 장편영화로 춤과 관련된 작품을 만들어주시면 되겠네요(웃음).

조경이 영화기자 : 어릴 때 막연하잖아요. 순수한 시점에 재미있다 만들었던 때를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나온 영화배우 : 지금도 늦지 않았다, 나는 어떤 꿈을 꾸었는지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이 들어요.

하민호 영화감독 : 꿈꾸며 사는 삶이 중요하긴 한데, 오늘 하루를 의미있게 사는 것도 중요하다고 봐요.


[한줄평 카드뉴스 – ‘빌리 엘리어트’를 보고]

사진 = 네이버영화 


 

 

크리스천의 영화 이야기 ‘씨네악쑝’

크리스천 영화배우, 영화감독, 영화기자가 크리스천의 시선을 담습니다. 기독교방송 와우씨씨엠에서 매주 월요일 밤 12시 '정나온의 나디브타임'에 방송됩니다. 무편집된 방송은 팟캐스트와 팟빵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와우씨씨엠 홈페이지, 앱을 통해 청취).

★ 크리스천의 영화 이야기 '씨네악쑝'
전체보기 ▷
★ 씨네악쑝 듣기 ▷ 와우씨씨엠 ▷팟캐스트 ▷ 팟빵 ▷

[출연진]
하민호 감독 : 프랑스에서 공부하고 돌아와 곧 개봉할 영화 <천화>(민병국 감독)제작한 맑은시네마 대표. 감독 겸 프로듀서.

조경이 기자OSEN의 영화전문 기자로, 오마이뉴스의 연예 매체 오마이스타에서 영화 담당 기자로, 국민일보 미션라이프로 기자로 활동, '스폐셜리스트'의 저자. 지금은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두고 'THE LIGHT'를 만들어 시각장애를 가진 미순이를 응원하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정나온 배우SBS 공채 탤런트 5기로 데뷔, 와우씨씨엠 '정나온의 나디브타임' 진행, 드라마 <고>,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친정엄마>, 영화 <눈발>, <천화>, CBS 성서학당 등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