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센스-말씀 묵상] 강하고 담대할 수 있는 ‘진짜 힘’

1
131
3,848

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 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하나님 자녀의 특권

건강한 크리스천은 하나님의 말씀을 향한 목마름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하나님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서 자동적으로 말씀을 사랑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 중에 가장 신선하고 집중력이 뛰어난 시간을 떼어서 주님의 말씀에 집중할 때, 예수님은 인생의 길라잡이가 되어주셔서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삶을 살게 해주십니다.

우리는 예배를 통해서 문제보다 더 크신 하나님께 집중하며 현실의 태산 같은 장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는 방법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고 인도함을 받기 위한 ‘PRESS’말씀 묵상법이 있습니다. 먼저 말씀 묵상을 하기 전에 조용한 장소와 시간을 정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기도로 시작합니다(Pray).

주어진 성경 본문의 문맥을 살피며 충분히 읽고(Read), 성경 본문이 당시에 무엇을 의미했는지 핵심 단어와 구절들의 상관관계를 살피며 주석합니다(Exegesis).

성경 말씀이 현재 자신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고 실천하며(Share to me) 공동체 속에서 함께 나누고 격려하며 새 힘을 얻습니다(Share with others).


말씀 묵상의 유익과 축복

말씀 묵상은 철학자들의 지적 유희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묵상하면 주님을 닮아가고 하늘의 능력을 다운로드하며 늘 승리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아 있는 말씀 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셨던 약속들이 실제로 자신의 삶의 현장에 이루어지는 축복을 경험하게 됩니다.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실천하는 사람은 외적으로 비전을 추수하게 되며, 형통한 삶을 삽니다. 말씀이 그 안에 가득 차서 내적으로 평안함과 대담함이 흘러넘쳐, 영혼이 풍성해지고 단단해지는 특권을 누리며 삽니다.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

★ 기독교에센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