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센스-영적 전쟁] 전쟁을 피할 수는 없지만, 능히 대적할 수는 있다

0
93
3,217

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 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영적 전쟁에 대한
시각과 실체

마귀의 존재를 비과학적이고 비이성적으로 보며 그 실체를 부인하거나, 지나치게 마귀론에 심취하는 양극단적 관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영적 전쟁을 피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맞서야 할 사탄의 실체를 알고 싸움에 임하면 악한 세력을 능히 대적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은 사탄의 세력을 ‘통치자들, 권세들,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로 나눠서 설명합니다. 이들은 특정 지역, 특정 분야, 특정 시기를 장악하고 역사합니다.


사탄의 전략과 목적

사탄은 자신의 추악한 실체를 감추고 대리인을 내세워 매력적인 모습으로 위장하여 접근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오해하게 만들고 상처를 받게 해서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임없이 이간질하려고 합니다.

믿는 가정이 깨어지게 하고, 교단과 교파, 교회가 서로 반목하고 싸우며 분열하게 만듭니다.

크리스천으로 하여금 시간을 낭비하게 만들고 비본질적인 일로 잡아매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또한 영적 지도자를 집중적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자신의 영혼을 지켜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크리스천의 전략과 전신갑주

죄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방치해두면 악한 세력의 온상이 되므로 주님 앞에 엎드려 진실하게 회개함으로써 영적인 틈새를 막아야 합니다.

마귀를 이기는 유일한 길은 주님의 힘을 의지하는 길임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품 안으로 들어가 항상 성령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며 믿음의 형제자매들과 연합하여 담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엡 6:13-17 참조).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

★ 기독교에센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