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 같이 읽어볼래요?#한줄기독신간 #8월첫째주

0
16
1,492







많은 사람들이 웨이처치를 “새로운 형태의 교회”라고 부른다. 어떻게 임대차 계약서 한 장 없이 교회가 될 수 있는지를 배우겠다고 찾아온 이들도 있었다. 한 번에 한 영혼씩 품고 기도하다 보니 덜컥 이뤄진 교회다.

.


성경과 복음에 대한 깊은 이해는 우리의 삶과 일터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지혜를 제공한다. 하나님은 우리가 사는 일주일의 모든 날에 관심을 갖고 계신다. 크리스천이라면 생활과 일의 모든 영역에서 그리스도를 따라야 한다.

.


현대인들이 바울에게 씌운 인종차별주의, 성차별주의, 편견, 위선과 같은 혐의를 파고든다. 저자들은 바울이 어떻게 자기 시대의 문화적·신학적 사안들에 대해 도전장을 던졌는지 보여 주는 동시에 우리 시대에 어떤 도전을 주는지도 알려준다.

.


우리 주위에도 평생 하나님께 간구하며 매달려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와 고통, 장애로 신음하며 사는 이들이 많다. 아픔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 모든 문제에 대한 정답을 가진 듯이 기독교 신앙을 만병통치약으로 소개하는 천박하고 상업적인 메시지는 참을 수 없는 가벼움을 느끼게 한다

.


성경은 죄인인 인간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구원책이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의 모든 장에서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루고자 하시는 구원의 도, 즉 영생에 이르는 길을 발견해야 한다.

.

★<한줄신간> 모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