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가족에게 가장 먼저~축복의 언어를 나눌 때 필요한 5가지

3
171
2,878

여러분이 사랑하는 이나 가족에게 잘 이야기하는 축복의 언어는 무엇인가요?
말 한마디로 천냥 빚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떻게 말하느냐는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존 트렌트와 게리 스몰리가 쓴 삶에서 축복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다룬 ‘축복의 언어’를 정리했습니다.

축복의 언어를 다루기 위해 필요한 기본 전제 5가지가 있는데요. 가족의 축복은 애정 어린 접촉에서 시작됩니다. 축복의 언어를 적용하는데 필요한 첫번째 조건에 해당합니다.

‘애정 어린 접촉’은 높은 가치를 말로 표현하는 것으로 연결되는데, 그 내용은 축복을 받는 개인의 특별한 장래를 비춰 주고, 그 축복이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헌신하는 자세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에게 가장 먼저! 조건 없는 사랑과 칭찬이 담긴 축복을 듬뿍 담아 나눠 보세요.


  1. 애정 어린 접촉

구약 시대에는 가정에서 축복을 베풀 때, 반드시 애정 어린 접촉을 행하였다. 입맞춤, 안아주기 혹은 안수하는 이 모두가 축복을 베풀 때 수반되는 행위였다.

애정 어린 접촉은 많은 이로운 효과를 지니고 있다. 접촉의 행위는 따스함, 인정 그리고 확신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건강까지 전달하는 열쇠가 된다.

접촉은 축복을 베풀 때 수반되는 필수 요소와도 같다. 자녀, 배우자, 혹은 친구를 통해 축복이 자라고 번성하는 것을 보고자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애정 어린 접촉은 동일하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마음속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기

요즘 많은 가정에서는 사랑을 베풀고 개인의 가치를 인정해 주는 말을 듣기가 무척 어렵다. 이런 가정의 부모들이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비극적인 오해는 단순히 마음에 담고 있으면 축복이 전달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축복은 말로 표현할 때에만 효과를 발휘한다.

자녀, 배우자 혹은 친구의 삶 속에서 축복이 피어나고 자라는 것을 보려면, 전달하려는 내용을 말로 표현할 필요가 있다.

선한 의도는 분명히 좋은 것이기는 하지만 참된 칭찬과 인정을 보여주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입으로 표현된 선한 말들이다.


3. 높은 가치 부여

어떤 것을 귀하게 여긴다는 것은 거기에 명예를 부여한다는 의미가 있다. 사실상, 이것이 ‘축복하다’라는 동사의 의미다.

히브리어의 ‘축복’이란 단어는 문자 그대로는 ‘무릎을 꿇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 단어는 중요한 사람에게 존경심, 심지어는 경외감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이삭은 야곱을 이렇게 축복하고 있다.
“분명히 내 아들의 향취는 여호와의 복 주신 밭의 향취로다 만민이 너를 섬기고 열국이 네게 굴복할 것이다”(창 27,27,29).

이 구절에는 대단히 존귀한 사람을 묘사해 주는 표현이 들어 있다. 그림을 보듯이 선명한 문장은 상대방의 진가를 인정하는 강력한 방법이 된다.

구약 성경에서는 그림 같은 문장을 중요한 열쇠로 사용하여 축복의 세 번째 요소인 자녀, 배우자 혹은 친구에게 높은 가치가 담긴 말을 전달해 주었다.


4. 특별한 장래를 말해주기

오늘날에도 유대 가정에서는 자녀들을 위하여 특별한 장래를 말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삭의 축복과 달리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누군가의 특별한 장래를 말해줄 때는 그 방법 사이에 분명한 구분이 있어야 한다.

부모님이나 혹은 사랑하는 자들의 입장에서 상대방을 축복할 때 올바른 목표를 계획할 수 있도록 그들을 격려하고 도울 수 있다. 동시에 그들의 재능과 특징적인 성품은 앞으로 하나님의 축복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건전하고 성경적인 방식을 사용하여 장차 우리 자녀들이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특별한 장래를 말해줄 수 있다.


5. 적극적인 헌신

오늘날의 부모들은 주님을 의지하여 자녀들을 축복하고, 끝까지 인내할 수 있는 힘을 주님으로부터 공급받아야 한다.

동시에 성경 속에 나오는 하나님의 말씀을 인도자로 삼아 내주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덧입어야 한다.

축복을 전달하는 것은 말로만 되는 일이 아니다. 말과 더불어 거기에는 축복을 받는 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실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자녀에게 전달된 축복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것을 목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헌신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내용 발췌 = 축복의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