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건반 ABC #4] 예배 가운데 많이 사용하는 음색, 브라스 살펴보기 02

0
20
929

안녕하세요. ‘세컨 건반 반주 ABC‘의 이사우입니다.

세컨 건반을 어떻게 연주해야할지조차 잘 모르는 초보자부터 좀 더 나은 연주를 공부해보고 싶은 반주자까지 짧지만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려요.


이번 주에는 브라스 두 번째 시간, 호른에 대해 살펴봅시다.

묵직한 사운드, 음색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음색으로, 앞 시간에 설명했던 브라스와는 또 다른 연주법을 갖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저 역시 장엄한 예배 분위기를 떠올릴 때에 ‘올네이션스 경배와 찬양’집회를 떠올리곤 합니다.

본 편곡은 호른 음색의 분위기와 특징을 잘 살린 전하세 예수 14집에 수록된 곡 <십자가의 길 순교자의 삶>을 토대로 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노래 시작 전과 A파트에서 B파트로 넘어가는 부분, 그리고 곡을 마무리 하는 부분에서 연주되고 있습니다.

코드톤 안에서 귀에 익숙한 선율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되도록 너무 저음이나 고음은 지양하여 중음 위주의 음역 대에서 연주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분위기가 무거워 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이사우

96년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키보디스트로 음악생활을 시작하여 크리스천 키보디스트이자 음반 프로듀서로 활동하였습니다. 알려진 곡으로 [너는 그리스도의 향기라], [전심으로] 등이 있습니다. 2011년부터 대구예술대학교에서 실용음악을 가르치고 있으며 저서로 [어메이징 그레이스로 배우는 리듬 반주 35], [어메이징 그레이스로 배우는 리하모니제이션 35], [CCM으로 배우는 리하모니제이션], [초보자를 위한 신디사이저] 등예배 반주자를 위한 많은 저술활동과 세미나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예배용 건반> 알아보기 ▷
★<건반용 스탠드> 구매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