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무장한 진짜 사나이! 군인을 위한 기도 6

1
142
1,318

힘들고 고된 군 생활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하나님께서 담대한 용기와 인내, 평안을 주시길 중보 하겠습니다. 군대에서도 하나님과 매일 동행하는 믿음의 용사가 되길 기도합니다.


1. #이미지 다운받기 
군대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의 용사 되게 하소서
참 좋으신 하나님, 오늘도 굳건하게 세워주시니 감사합니다. 여전히 연약하지만, 여전히 넘어지지만, 여전히 부족하지만, 주님께서 저와 함께하심이 저를 강하게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저를 늘 붙잡아 주시는 하나님을 군대에 온 이후에 많은 날을 잊고 살았음을 회개합니다. 어쩌면 주님을 믿는 믿음을 드러내기를 부끄러워 한 적이 있었는지 모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전우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데도 말 한마디 못하고 그냥 지나친 적이 많았습니다. 군대라는 환경에서 복음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는 담대함을 허락해 주소서.

복음의 척박한 환경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며 진정한 믿음의 용사가 되게 하시고 제대하는 그날까지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게 하소서.

군대에 들어올 때의 믿음 보다 다시 세상에 나갈 때의 믿음이 훨씬 커지도록 하시며 이 시간을 통해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더욱 친밀하게 교제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소서.

주님의 향기를 드러내는 자 되게 하시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이미지 다운받기
이곳에서도 비전이 더욱 확실해지게 하소서

나의 갈 길을 언제나 선하게 인도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이 하루의 삶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군대라는 곳은 마치 어두컴컴한 동굴과도 같아서 앞길이 보이지 않는 걸음을 매일 새롭게 내딛는 것만 같습니다.

2년이라는 시간을 여기서 보내고 나면 세상은 어떻게 변해있을지 두려워지고 여기 있는 시간이 답답하게만 느껴집니다.

하지만 제가 아무리 제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길을 인도하시고 완성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 제 앞날을 선하게 이끌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이곳에서도 저의 비전을 찾게 하소서. 저의 비전이 확실해지게 하소서. 군대는 황금 같은 내 청춘을 버리는 곳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계획을 더욱 깊이 깨달을 수 있는 값진 곳이라 여기게 하소서.

지금 하는 이 수고가 결코 헛됨이 아니라는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들이 조급함으로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지게 하소서.


3. #이미지 다운받기
변함없이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하나님, 오늘도 이곳 군대에서의 새 아침을 밝게 열어주시니 감사합니다. 군 입대를 할 때, 부모님과 친구들,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기도를 해 주었는데, 그 기도 때문인지 이곳의 낯선 생활은 그럭저럭 견딜 만합니다.

앞으로 더 힘든 일이 있을지라도 가족들과 친구들이 해 주었던 기도를 떠올리며 견딜 수 있게 하소서. 제대할 날이 오기까지는 아직 많은 날이 남았는데 여기서 보내는 시간동안 저를 지금가지 돌봐주시고 제가 볼 수 없는 부분까지도 살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잊지 않게 하소서.

주님께서 군 생활을 마치는 그 순간까지 인도해 가심을 믿고 기다리며 순간순간 이겨낼 수 있는 힘과 평안을 주소서. 가족과 친구들과 떨어져 지내는 이 생활이 외로움으로 힘들지 않게 하시고 마음이 약해질 때마다 군대 밖에서나 안에서나 변함없이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4. #이미지 다운받기
주님의 말씀으로 담대하게 무장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언제나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그 사랑으로 인해 오늘도 눈을 뜨고 새날을 맞이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군대는 제가 20여 년을 살았던 세상과는 너무 달라서 입대를 했을 때는 두려운 마음이 가득했음을 고백합니다.

하지만 오늘까지 이렇게 하루하루를 잘 지내게 해주시니 하나님의 보호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다 적응한 것만 같아도 시시때때로 돌발 상황이 있을 때면 어김없이 두려움이 제 마음을 치고 들어옵니다. 그때마다 주님의 말씀으로 연약한 제 마음이 담대하게 무장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아무리 편해졌다고 하더라도 이곳은 언제 사고가 생길지, 또 언제 긴급한 상황과 맞닥뜨리게 될지 모르는 곳입니다. 매 순간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소서.

청년 다윗처럼 저의 군대 생활에 담대한 신앙고백이 담기게 해 주실 줄 믿습니다.


5. #이미지 다운받기
각종 유혹에 휩쓸리지 않고 마음을 지키게 하소서

저를 죄악에서 건져주시고, 구원해 주신 하나님. 새롭게 하루를 맞이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군 생활을 하다 보니 팍팍한 마음에 자꾸만 세상 것에서 위로를 찾으려 할 때가 많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저에게 원하시는 군 생활의 모습이 있을 터인데 그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그저 본능과 욕심에 이끌려 사는 저를 용서하소서.

주님의 사랑에 다시 의지합니다. 다시 반복적으로 죄를 짓더라도 끊임없이 용서해 주시는 주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자녀답게 정결한 생활을 하게 하소서. 각종 유혹에 휩쓸리지 않도록 단호하게 마음을 지키게 하소서.

혹시 주변으로부터 육체의 욕심대로 살자는 유혹의 목소리가 들릴지라도 그 소리를 뿌리칠 수 있도록 지혜를 허락하시고 함께 휩쓸리지 않도록 붙잡아 주소서. 제가 머무는 곳에서 주님의 향기가 드러나기를 소망합니다.

군 생활을 마치는 그날까지 주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 드리는 자녀로 살게 하소서.


6. #이미지 다운받기
함께 훈련받는 지체들을 하나님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소서

언제나 저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하나님,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건강하게 살아있음에 감사드립니다.

군대에 들어오기 전에는 맘에 들지 않는 사람이라면 안보면 그뿐이었지만 군대에 들어와서는 아무리 싫더라도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해야 하기에 여기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음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누군가로 인해 나까지 피해를 입더라도 혹은 괜히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을지라도 그 모든 지체는 나와 같은 상황에 놓여있음을 알고 더욱 긍휼하게 더욱 자비롭게 그들을 대할 수 있게 하소서.

힘든 순간이 오더라도 매일이 힘든 것은 아니오니 순간의 불평불만으로 인해 다른 지체들까지 힘들게 하지 않도록 늘 제 자신을 다스리게 하소서.

저를 비롯한 군대에 있는 모든 형제들께 힘을 주실 줄 믿습니다. 한 공간에서 함께 훈련받고 함께 지내야 하는 모든 지체들을 하나님의 시선으로 바라보게 하소서.

내용 발췌 = 군인을 위한 하나님의 약속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