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에게나 복음이며 영속적인 복음이시다.

우리가 믿을 때, 살아있을 때뿐만 아니라 죽음의 심판 자리에서도 우리 주님은 복음이시다. 내가 성공했을 때도 실패했을 때도, 올바로 갈 때도 헷갈릴 때도 그분은 복음이시다. 넘어졌으면 일어날 힘이 되어주시고 두려울 때는 피할 바위가 되어주시며 실패했을 때 다시금 용서하시고 세워주시는 회복의 복음이시다.

주님은 근본적인 해결이시다. 주님은 우리의 작은 신음에도 관심을 두신다. 한 끼를 먹는 오늘 우리의 아침 식사에도 주님은 관심을 두신다. 근본적인 모든 필요와 나의 호흡 하나까지도 아신다. 오늘 나의 길과 진리와 생명, 내가 달려갈 길을 마치기까지 나의 호흡과 맥박이 되시는 주님은 근본적일 뿐 아니라 모든 것에 복음이 되신다.

그분은 또한 절대적인 분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님은 완전한 복음이 되신다. 온 인류 수십 억이 예수를 믿어도 그들이 믿었기 때문에 내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그분을 믿었기 때문에 더불어 우리 모두 다 함께 완전하고 절대적인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그분은 복음이시다.

이 완벽한 복음을 주시기 위해 놀랍게도 주님은 당신의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복음으로 선택해주셨다. 바울은 이 엄청난 사건에 감탄한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시겠느냐 롬 8:32

아들도 주셨는데 무엇을 아끼시겠느냐는 것이다. 능력도 무한하신데 우리에게 복음을 주시고 어이구, 내가 정신치료는 미처 생각을 못했으니 네가 알아서 해라” 이런 일은 있을 없다는 얘기다. 복음은 완전할 수밖에 없다. 주님은 충분한 복음을 주셨다. 백성에게 미칠 기쁨의 좋은 소식인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다. 이 확신이 없다면, 주님이 내 삶에 실제적으로 나의 전부가 될 수 없다면 우리는 복음의 증인이 되기보다 변호인 노릇을 했을지도 모른다.

다시 한번 묻겠다. 정말 현실적으로 근본적으로 총체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면 충분한가?

지금 가진 조건, 문제, 상황, 부족, 바로 이 순간 이 상태에서도 정말 예수 그리스도면 충분한가? 할렐루야! 이 세상은 이런 사람들을 보기 원한다. 이 세상은 진정한 복음을 원하고 목말라한다. 그런데도 세상 사람들이 복음을 듣지 못하고 원하지 않는 것은 그들이 존재 안에 앓고 있는 영혼의 때문이다. 따라서 그들의 반응은 놀랄 일이 아니다. 주님은 사람들의 반응을 트집 잡고 당신이 하실 일을 포기하지 않으셨다. 끝끝내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셨다. 그들이 원하는 것이 다른 것일지라도 주님은 당신이 주고자 했던 진정한 복음을 포기하지 않으시고 우리를 위해 자신을 내어주셨다.

복음에는 문제가 없다. 문제는 복음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 안에 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복음이 복음 되려면 우리의 존재에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복음을 받을 수 없다. 그것이 바로 우리의 진정한 필요이다.

성경은 분명히 말씀한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

회개 없는 구원은 없다

주님은 우리를 복음 앞에 초대하시면서 우리의 있는 모습을 대강 때우는 식으로도 괜찮다고 말씀하신 적이 없다. 자아가 충만한 죄인이 예배당에 나올 때는 시장, 국회의원 아니라 대통령이라도 회개할 죄인으로 나와야 한다. 존재 자체가 전폭적으로 거듭나지 않고는 하나님나라를 구경도 한다. 그의 이전 것이 완전히 지나가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않는 그리스도의 복음과 아무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그들이 들어야 하며 필요를 알도록 우리가 도와주어야 한다.

 

 

† 말씀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 로마서 1장 2-4절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쉬지 않고 너희를 말하며 – 로마서 1장 9절

† 기도
누구에게나 기쁨이며 영원한 복음이신 예수님! 주님은 우리의 근본적인 해결이십니다. 복음이 복음되게 하려면 우리 안에 진정한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고 하는데, 제 안에 진정한 변화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주님 한 분만이면 충분하다는 고백이 흘러나오게 하옵소서.

적용과 결단
”정말 현실적으로도 근본적으로도 총체적으로 예수님이면 충분한가?” 오늘 하루 이 질문을 당신에게 던져보십시오. 당신의 대답은 무엇입니까?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테마와 함께 보면 더 좋은 은혜로운 묵상카툰 갓피플만화가 개편되었고

기독교 청소년 웹툰 《TOUCH(터치)》연재가 시작되었습니다.

제목 TOUCH(터치)는 “인생 속에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들로 힘들어 지치고 어려울 때, 나를 만져 주시고 내 마음을 치유하시는 분은 결국 하나님이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기독교 웹툰 바로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