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더 사랑하게 되는 비법

2
457
9,958

결혼 전에는 결혼하면 동화 속 왕자와 공주처럼 영원히 행복하게 살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결혼 후 행복한 가정을 위해서는 사랑만으로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주님이 허락하신 배우자를 향하여 전심으로 사랑하며 살아가기 위해서 우리 가정안에 주님으로부터 공급받는 힘이 필요합니다. 그냥 사는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 더 사랑하며 사는 주님의 가정 되기를 축복합니다. 

간음을 피하는 길은 결혼에 집중하는 데 있다. 그리고 결혼에 집중하는 길은 그리스도께 있다. 결혼 관계의 뿌리는 예수님을 경외하는 태도에 있다(엡 5:21).
누가 먼저랄 것이 없다. 상호작용이다. 남편과 아내가 각자 기도와 말씀으로 예수께 집중하는 것이 결혼의 기본이다. 주님께 받는 공급이 흘러넘쳐야 사랑과 복종이 순기능으로 순환된다.

함께 온전해지는 부부관계는 세 가지 특성이 있다.
1) 그리스도를 함께 의지하는 제자 관계
성경은 온전함의 원인을 신자에게 두지 않는다. 거룩의 능력은 하나님께만 있다(벧전 1:15). 자신의 연약함을 인정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온전케 하시는 능력에 기댈 수 있다.
인간은 모두 죄인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의가 되시는 예수님이 필요하다. 이것이 기독교 신앙이다.

우리는 결혼에 대한 어떤 도를 닦아 모종의 경지에 도달하는 자아계발자들이 아니다. 오히려 예수님의 의에 기대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결혼생활에 대한 무능력과 간음에 취약한 상태를 인정한다.

거기서 시작해서 남편과 아내 사이에 의도적으로 예수님을 초대한다. 방법은 ‘기도와 말씀’이다.
어떤 일을 하든 배우자와 함께 기도하라. 가정은 기도굴이고 부부는 기도꾼이다. 어디에서든 함께 말씀을 보라.성경을 가정의 비전이자 법전으로 대하라.
부부는 기도와 말씀으로 그리스도를 섬기는 일에 협력해야 하는 관계이다. 어떤 언행이든 예수님의 뜻을 먼저 묻고 그에 따를 수 있도록 부지런히 기도와 말씀의 일을 진행하라. 자기부인과 자기 십자가를 지는 일에 동역자가 돼라. 이것이 부부의 길이다.

2) 서로에게 죄를 고백하며 함께 회개하는 관계
할례는 베리트였다. 포피의 일부를 잘라내는 언약 행위였다.
그것은 구별을 의미했다. 할례 때부터 지금까지 남자의 성은 하나님께 구별해 드린 하나님의 소유이다.
거룩을 뜻하는 신약 용어 “하기오스” 역시 “구별”을 의미한다.
부부는 스스로를 세상과 구별해야 한다. 성경은 결혼과 섹스를 동일시하고 있다(창 2:24,25). 거룩한 결혼은 거룩한 섹스와 다르지 않다.
함께 서로를 살펴라. 부부의 성이 하나님께서 지으신 본래의 모습인지 확인하라. 단순한 육체의 결합뿐만이 아니라 전인격적 한 몸을 이루는 성관계, 간음으로 오염되지 않은 상태가 그것이다. 이것은 남이 확인해줄 수 없는 부분이다.

부부만 서로 알 수 있다. 하나님과 어떤 관계에 있는지 서로 확인하라. 안방 침대를 가정예배의 장소로 만들어라. 영혼육의 어떤 죄든 침실에서 서로에게 고백하라.반복적인 죄에 대해서는 치료해달라고 함께 간구하라. 그리고 상대방의 죄를 자신의 죄로 알고 회개하라.

3) 하나님께 복종하는 일에 동역하는 관계
서로 하나님께 순종하도록 돕는 사역자가 되어주라. 탁월한 부부는 탁월한 신앙 동역이 만든다. 성경은 함께 싸울 때 승리한다고 말한다.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_전도서 4:12

하나는 약하지만 둘은 강하다. 홀로 영적 전쟁을 하지 말고 배우자와 함께하라. 간음을 대적하는 방법은 하나님께 복종하는 데 있으니(약 4:7,8), 부부가 서로 그분을 향해 복종하도록 도우라.

복종의 기준은 두말할 것 없이 성경이다. 가정에서 배우자와 함께 성경공부 소그룹을 진행하라.
성경을 함께 펼치는 관계는 거저 얻어지지 않는다. 수고를 하라. 아내는 지혜로 남편을 따르고, 남편은 희생적 사랑으로 아내를 섬기라. 서로를 고발하는 부부는 결혼 소명에 게으른 부부다. 부지런히 할 일을 하라.
각자 자신의 역할에 충실함으로 상대를 섬기라. 하나님께 복종하는 신자가 되도록 동역하라. 제자로 회개자로 또 동역자로 함께하는 동안, 서로 상대방의 역할을 탓하지 말라.서로에 대한 고발은 이미 실패의 전적이 있으니, 잘못된 역사를 반복하는 미련함을 버려라.
역사적 오류와 다른 길로 가라. 자신의 사역을 묵묵히 진행하라. 남편다움을 추구하는 남편, 아내다움을 추구하는 아내가 돼라. 그 반대의 결과는 부부관계의 실패가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염두에 두라.
<숨기지 마라>송준기 p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