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에서 아내를 잃고 신앙을 포기한 데이빗, 73세 되던 해 입양보낸 딸이 찾아왔다. #갓피플스토리

1
204
4,187

1921년 스웨덴 출신의 선교사 데이빗(David)과 스베아 플러드(Svea Flood) 부부는 두 살짜리 아들과 함께 아프리카 중심부로 갔다. 당시 벨기에령 콩고라고 불리던 곳이었다.

그들은 또 다른 선교사 부부를 만났고, 그 네 사람은 사람들이 예수님에 대해 전혀 들어본 적이 없는 외딴 지역에 복음을 전하기로 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안타깝게도 그 부족의 족장은 그들이 마을에 들어와 사는 것을 허락해주지 않았다. 그래서 그들은 약 1.5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서 살아야 했고, 그 마을에서 접촉할 수 있는 건 한 소년뿐이었다.

족장이 그들에게 음식을 팔러 가도록 허락해준 소년이었다. 스베아는 결국 그 소년이 예수님을 믿도록 인도했으나, 그것이 그들의 유일한 성과였다. 그 마을에서 다른 사람은 아무도 접촉하지 못했다. 마침내 다른 부부는 말라리아에 걸려 그곳을 떠나고, 플러드 부부만 그곳에 남았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임신 중이던 스베아도 말라리아에 걸렸다. 그녀는 아기를 낳은 후 며칠 만에 죽었다. 그녀의 남편은 대충 무덤을 파서 27살의 아내를 묻고 선교단체 본부로 돌아갔다. 그는 갓 태어난 딸을 그곳 선교사들에게 맡기며 이렇게 말했다.

“전 스웨덴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전 아내를 잃었고 이 아기를 돌볼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제 인생을 다 망쳐놓으셨어요.”

그는 아들을 데리고 떠났고 선교사들은 그의 딸을 입양하여 미국으로 데리고 가서 키웠다. 그 딸은 애기(Aggie)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고 미국에서 그리스도인 부모와 함께 성장했다.

어느 날 그녀는 우편함을 살피다가 어찌된 일인지 모르겠지만 스웨덴 잡지 한 권을 발견했다. 잡지를 휙휙 넘겨보는데 하얀 십자가가 있는 투박한 무덤 사진 한 장이 그녀를 멈추게 했다.

십자가에는 ‘스베아 플러드’라는 이름이 적혀 있었다. 그녀는 자기 어머니의 이름을 알아보았다. 그녀는 사진과 함께 실린 이야기를 번역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그 잡지를 가져갔다. 애기는 가만히 앉아서, 자기 어머니가 선교사로서 했던 사역에 관해 들었다.

얼마 후 그녀는 아버지를 찾으러 스웨덴으로 갔다. 데이빗은 재혼해서 네 명의 자녀를 더 두었고, 술 때문에 삶은 엉망이 되어 있었다. 이복형제, 자매들과 감동적인 만남을
가진 후, 애기는 아버지를 만나고 싶다는 이야기를 꺼냈다.
그들은 약간 머뭇거리다가 이렇게 설명했다.

“아버지와 얘기를 나눌 순 있어. 하지만 아버지가 많이 아프셔. 그리고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아버지가 하나님의 이름을 들을 때마다 버럭 화를 내신다는 거야.”

애기는 단념하지 않았다. 그녀는 그의 작은 아파트로 걸어 들어갔다. 빈 술병이 사방에 널려 있었다. 애기는 오래전에 자신을 버린 73세의 아버지에게 다가갔다. 그녀가 “아빠?”라고 말하자마자, 그는 눈물을 흘리며 거듭 사과를 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괜찮아요, 아빠. 하나님께서 저를 보살펴주셨어요.”

그 순간 그의 표정이 굳어지더니 눈물이 멈추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잊으셨어.”

“아빠, 아빠에게 들려드릴 얘기가 있어요. 실화예요. 아빠와 엄마가 하나님께 인도했던 그 어린 소년이 자라서 마을 전체를 예수님께 인도했어요. 아빠가 뿌리신 씨앗이 계속 자라고 또 자랐던 거예요. 아빠가 하나님의 부르심에 충실히 따르셨기 때문에 지금 600명도 넘는 아프리카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기고 있어요.

아빠가 아프리카에 간 것은 결코 헛된 일이 아니었어요. 엄마의 죽음도 헛되지 않았어요. 아빠, 예수님은 아빠를 사랑하세요. 한 번도 아빠를 미워하신 적이 없어요.”

데이빗은 너무 놀라 정신이 멍해졌다. 근육에 긴장이 풀렸고, 그들의 대화는 계속되었다. 그날 그는 수십 년 동안 원망했던 하나님께 돌아왔고, 몇 주 후에 죽음의 문을 지나 하늘에 계신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집으로 들어갔다.

주여, 이제는 당신이
왜 대답지 않으셨는지 압니다.
당신 자신이 대답이십니다.
모든 질문은 당신의 얼굴
앞에서 사라져버립니다.
-CS루이스, 우리가 얼굴을 찾을 때까지 中


 

– 구독+좋아요+공유 꾹~ 눌러주세요 🙂 ▷
– 갓피플TV에서 보기 ▷
– 이 스토리 관련도서/용품 보기 ▷

★ 이 스토리를 카드형으로 보기 (첫 번째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갓피플 스토리'는 우리들의 믿음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보석같은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들이 새로운 힘과 지혜와 능력으로 더욱 강건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위에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이 믿음의 이야기를 함께 전해주세요♡

★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는 갓피플스토리
갓피플TV |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