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주님의 음성’ 어떻게 들을 수 있나요? #스토리가담긴3분말씀

1
322
4,992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영상으로도 보세요^^)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받아들인 후 신앙생활을 막 시작했을 무렵, 예배 때마다 간절히 불렀던 찬양이 있었습니다.

주님 말씀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다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서리라
나의 가고 서는것 주님 뜻에 있으니
오 주님 나를 이끄소서
(주님 말씀하시면 찬양 가사 中)

“하나님! 이제 하나님 뜻대로 살기 원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사는 것이 하나님 뜻대로 사는 것인가요? 제게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주세요!!…“🔊

우리 모두 다 이런 경험이 있으실 거 같아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님과 동행하기 원하는 마음’ 은 가득한데, 하나님께서 ‘이렇게 해라.. 이쪽으로 가라’ 딱 한마디만 해주시면 정말 열정적으로 이 길을 달려갈 수 있을 거 같은데…😭

오늘은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매일의 신앙생활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 을 유기성목사님의 <귀가 열리게 하소서 설교 中 예화> 를 통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유기성 목사야 내가 너를 불렀다

이거 하나만 응답해주세요. 제가 다시는 들려 달라고 안 하겠습니다. 하나님이 확인만 한번 해 주시면 저 죽도록 진짜 충성하겠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목사를 부르셨다는 사실을 내가 깨닫고 확신하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어떤 어려움이 와도 흔들리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하나님 앞에 기도원에 올라가서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예배당 안에서 기도하다가 ‘아 여기서는 응답을 받기가 어려울 것 같아…’ 그때 저는 하나님의 음성을 하늘에서부터 굵직한 할아버지 같은 목소리로..

‘유.기.성. 목.사.야~~~’

이렇게 들려주시는 줄 알았어요. 예배당 안에 있으면 지붕 하고 천장 때문에 소리가 이렇게 안 들릴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그 기도원 바위 위에 올라가서 나무를 붙잡고 흔들고 기도도 했었어요.

그런데. 결국은 아무것도 못 들었어요. 제 마음속에 너무 큰 좌절이 왔습니다.
하나님의 나를 부르신 게 아니구나. 어지간하면 들려주시지 않겠어요? 그런데 이렇게까지 말씀 안 하시는 거 보니, 그냥 아버지가 목사 시킨 거지.. 하나님의 시킨 건 아닌가보다.. 이런 생각을 했었다니까요.

육성으로 듣는 줄 알았기 때문에..

그런데 그 얼마 뒤에 요한복음을 쭉 읽어 가는중에 깜짝 놀라는 말씀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이 그 성경 말씀으로 저에게 응답을 하신 거였어요.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한복음 14장 26절)

내 안에 오신 주님이시니까생각나게 하시는 방법으로 말씀하신다는 것을 그때서야 깨달았어요. 그리고 귀가 확 열린거예요. ‘아 내가 그동안에 주님의 음성을 많이 듣고 있었구나’, 늘 주님의 음성을 들으면서 주님이 나를 인도하셨구나. 그걸 깨달았어요.

여러분 양심의가책 받아 보신 적이 있습니까? 또는 ‘아. 은혜 받았다’ 그런 느낌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까?, 혹시 회개할 마음이 마음에 갑자기 생기는 적이 있었습니까?

다 주님의 음성을 들은 거예요. 여러분도 다 경험이 있으시죠? 바로 그것이 갑자기 어떤 생각이 떠오르는 방식으로 여러분이 여러분 안에 거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들으신거에요. 이제 영의 생각이 있는 것을 여러분의 느끼게 된다면 주님이 여러분 안에 거하신거죠.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요한복음 10장 27절)



주님 말씀하실 때! 주님이 생각나게 해주실 때, 믿음의 발자국 힘차게 딛을 수 있도록!!
오늘의 성경본문과 스토리가 도움 가득 되길 함께 응원합니다:

▶ 이 스토리영상의 풀버젼 설교듣기
유기성목사 – 귀가 열리게 하소서 https://youtu.be/ECeu7SlRJ0E

▶ 유기성목사의 저서 전체보기 https://gpf.kr/vMU7i

 



👉 갓피플 스토리 유튜브 구독하기

갓피플스토리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새로운 스토리영상에 알림을 받으실 수 있어요~

1)위 버튼을 ↑ 눌러 구독하고 새로운 스토리영상을 받아보세요!
2)구독, 좋아요, 댓글, 공유는 큰 힘이 됩니다 💝


 

'갓피플 스토리'는 우리들의 믿음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보석같은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들이 새로운 힘과 지혜와 능력으로 더욱 강건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위에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이 믿음의 이야기를 함께 전해주세요♡

★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는 갓피플스토리
갓피플TV |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