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길이 아닌 바른 길을 간다는 건

3
421
9,401

고난도 없고 어려움도 없고 걱정도 없어 보이는 삶을 사는 사람을 보면 부러운 마음이 먼저 듭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힘들고 그럴때마다 나의 힘으로는 살수 없다고 주님앞에 엎드립니다. 그럼에도 내가 피할 주님이 계심에 감사하고 오늘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게 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인생의 탄탄대로가 아닐지라도 주님과 함께 하는 그길을 걷겠습니다. 

다니엘 앞에는 쉬운 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쉬운 길로 가지 않았습니다.
왕의 궁정에서 교육을 받고 왕의 신임을 받는 관료가 되기 위해서는 왕실의 규례를 따라야 합니다. 그런데 규례를 따르려고 하니까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위배가 됩니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을 고집하는 것은 높은 자리는 고사하고 목숨을 내놓아야 하는 일입니다.

참으로 어렵고 난감합니다. 그래서 이 지점에 이르면 누구나 타협을 합니다.
그러나 다니엘은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쉬운 길이 아니라 바른 길을 갔습니다. 어떤 위협이 있더라도 바른 길을 걷겠다고 결정한 것입니다.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사라 달링은 구걸하는 노숙자 빌리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자신의 동전 지갑을 열어 다 쏟아주었습니다. 그런데 집에 돌아온 사라는 자신이 엄청난 실수를 저지른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지갑 안에 있던 약혼반지까지 깜빡하고 모두 털어준 것입니다. 당황한 사라는 빌리가 있던 곳으로 황급히 갔지만 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노숙자 빌리는 동전을 세다가 반지를 발견하고는 보석 가게에서 감정을 의뢰하던 중이었습니다. 보석 가게 주인은 4천 달러를 줄 테니 자기에게 반지를 팔라고 했습니다. 빌리는 깜짝 놀랐습니다. 반지가 진짜 보석일 줄은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 돈이면 당장 힘든 노숙자 생활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에 갈등이 생겼습니다.
‘그 여인이 내게 선을 베풀었는데, 이 반지는 돌려주는 것이 마땅하지.’
빌리는 반지를 팔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다음 날 사라가 다시 찾아갔을 때, 빌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빌리는 사라에게 반지를 건넸습니다. 사라와 남자 친구는 정직한 빌리에게 감동을 받았고, 더 깊은 대화를 통해서 빌리의 아픔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빌리를 돕기 위한 모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감동적인 사연이 화제가 되어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고, 얼마 되지 않아서 한화로 2억 3천만 원이 넘는 거금이 모였습니다. 빌리는 그 돈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지면서 빌리는 16년 동안 소식을 알 수 없던 형제들을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만일 노숙자 빌리가 당장의 이익을 위해서 반지를 팔았다면 그에게는 4천 달러가 생겼을 것입니다.
하지만 선의를 저버린 죄책감이 그를 항상 따라다녔을 것입니다.

빌리는 쉬운 길이 아니라 바른 길을 택했습니다.
반지를 주인에게 돌려줌으로써 자신의 인격을 지켰습니다. 자신의 아픔을 공감해주는 사라라는 친구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선행에 감동해서 그를 후원한 수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몇 배의 후원금을 얻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한 것 이상으로 큰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_고후 7:1

거룩함을 이루고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한다는 것은 다른 말로 하면 바른 삶을 살겠다는 뜻입니다. 바른 삶을 사는 것으로 거룩함을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저는 이 땅의 다니엘들을 바라봅니다. 쉬운 길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바른 길을 걷겠다고 다짐하는 여러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인생멘토>함택p118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 추천도서보기 ▷
★<아름다운 가정> 콘텐츠 전체보기 ▷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