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완벽한 저자로서 우리 인생을 가지고 한 편의 이야기를 써 나가실 때 우리 삶의 평범하고 일상적인 모든 것들이 초자연적인 극본의 일부가 된다. 어쩌면 당신은 오늘의 삶에서 평범한 것들만 볼지 모른다. 그러나 그 이야기 안에 계속 머물러 있으면 어느 날 그 모든 것들의 이면에 있는 초자연적인 것들을 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당신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고 계신다. 당신의 이야기는 아직 종결되지 않았다.

예수님이 당신의 인생으로 써 나가시는 이야기의 요점이 무엇일까? ‘당신’이 아니라 ‘하나님’이 선하시다는 것을 나타내 보이는 것이다.

만약에 우리가 당신과 얼마간 시간을 보내다가 당신의 열심과 헌신과 믿음에 감명을 받고 헤어진다면 당신은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마른 뼈들만 우리에게 남겨주겠지만, 우리가 당신과 시간을 보내다가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에 감격한 상태로 헤어진다면 당신은 우리를 생명의 나무로 데려갈 것이다.

당신의 인생 이야기의 힘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개입하신 방식 안에 놓여 있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당신의 나그네 여정에 관여하셨는지를 알고 싶어 한다. 당신이 인간적인 차원에서 체험한 일련의 자연적인 사건들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힘이 거의 없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 매일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당신의 평범한 일상 안으로 어떻게 걸어 들어오셨고, 평범한 일상을 하나님의 능력으로 어떻게 가득 채워주셨고, 하나님의 크심에 대한 증거들을 어떻게 만들어주셨는지를 사람들이 들을 때 그 이야기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은 인간의 역사에 개입하셔서, 거룩한 모험의 초자연적인 차원으로 들어가라고 우리를 몰아치시는 하나님이시다. 사람들은 그러한 사실을 확신하기를 갈망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가지고 이야기를 써 나가시되, 하나님이 신실하시고 진실하시다는 것을 세상 모든 이들에게 보여주는 이야기 한 편을 써 나가시기를 원한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길로 내달릴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무겁게 짓누르는 것들과, 한걸음씩 차근차근 나아가는 우리를 쉽사리 넘어트리는 죄들을 벗어던진다(히 12:1,2). 우리의 목표는 증인들의 구름 안에 들어가는 것이다. 지금 우리는 그 결승점을 향하여 달리기를 하는 중이다.

어떤 사람은 “내 이야기는 중요하지 않아요. 중요한 것은 예수님의 이야기 아니겠어요?”라고
반론을 제기할지 모른다. 틀린 말은 아니다. 예수님이 언제나 가장 중요한 주역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만 당신의 이야기가 없으면 예수님의 이야기는 불완전해진다.

당신의 이야기가 예수님의 이야기에 결합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예수님의 이야기도 본질적으로 당신의 이야기에 결합되어 있다.

아버지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크심과 장대하심을 생생하게 증언하는 이야기를 당신에게 주심으로써 자기의 아들을 영화롭게 하신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이야기가 아름답게 종결되기를 원한다. 왜?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기 위해서!

† 말씀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 히브리서 12장 1,2절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판에 쓴 것이라 – 고린도후서 3장 3절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 – 고린도후서 2장 15,16절

† 기도
주님, 제 삶도 누군가에게 생명나무로 이끄는 메세지가 되길 원합니다. 제 삶의 모든 순간 가운데 관여하시고 함께하여 주옵소서. 내 생각과 의지대로 살기보다는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주님의 선하심이 드러나는 삶으로 살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관심이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내 삶이 그리스도의 메세지로서 충분한가요? 주님의 은혜와 자비의 감격이 있는 삶으로 당신의 인생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전해보세요.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