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찾기~

0
13
1,494

이번 주제는 크리스마스찾기입니다.

예슈아의 탄생일을 찾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예슈아께서 돌아가신 날만 기록되어 있고 태어나신 날은 기록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성경을 읽어보면 예슈아의 태어나신 때를 대략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추론이 섞여 있긴 하지만~ 한번 읽어 보세요~

말씀안에서 여행은 참으로 재미있는 것입니다.

실마리는 세례요한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세례요한과 예슈아의 탄생은 6개월차이가 납니다.

(엘리사벳이 임신한지 6개월 되었을때 미리암(직역성경)이 임신하게 되니까 말이죠-원어에는 예슈아의 어머니 이름이 미리암으로 표기되어 있어요.)

우선 세례요한의 아버지, 사가랴를 봅니다.

사가랴는 아비야 계열에 속한 제사장이었습니다.(눅1:5)

그럼 아비야는 누구일까요?

역대상 24장에 보면 다윗시대 때 제비를 뽑아서 성전을 섬기는 제사장의 순서를 정한 것이 나옵니다.

역대상 24장 7절부터 보면

첫째는 여호야립

둘째는 여다야

셋째는 하림 …….

10절에 드디어 여덟째는 아비야~ 그 뒤로 많은 제사장 이름이 나옵니다만 저희에게 중요한 것은 ‘아비야’ 입니다.

여덟째로 뽑혔다는 것은 여덟째주, 일주일을 성전에서 섬기는 것입니다. 다양한 일들이 있었겠지요.

그러므로 아비야 조에 속한 사가랴도 여덟 째 주에 성전을 섬기게 되는 것이구요.

그런데 무교절과 오순절이 그 전에 들어 있습니다. 이 절기에는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이스라엘 사람들이 걸어서 예루살렘을 방문하게 됩니다.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모든 제사장들이 섬기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가랴는 9번째 주와 10번째 주, 2주 동안를 섬기게 되었습니다.

눅1:13 직무를 수행하던 사가랴는 성전안에서 분향하다가 가브리엘 천사로 부터 아내가 임신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을 믿지 않아 한시적으로 벙어리가 되고 맙니다.

그리고 직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고, 그 후에 엘리사벳은 임신하게 됩니다.

자~ 이제 10달 후면 세례요한이 태어나게 됩니다.

시반월 3째 주 쯤에 임신한 엘리사벳은 5개월간 숨어있습니다.(눅1:24) 아마도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 있었다는 의미이겠지요.

그리고 6개월 후에 가브리엘은 이번에는 미리암에게 나타나 임신하게 될 것을 이야기 합니다. 곧 임신하게 되지요.

그 때는 키슬레브월(태양력으로는 12월정도) 25일쯤 일 것입니다. 전에 올린 글을 보면 이 때는 바로 하누카 명절이

있는 날이지요. (빛을 회복한 날), 굉장히 추운 겨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미리암은 빨리 산골로 가서 엘리사벳을 만나게 됩니다.

엘리사벳의 집에서 3개월정도 같이 있게 됩니다.(눅1:56) 그리고 엘리사벳의 막달까지 미리암은 함께 있었습니다. 미리암은 집으로 다시 돌아가고

니산월에 세례요한이 태어나게 됩니다. 니산월 15일이 무슨 명절이 있는지 아시죠. 바로 무교절입니다.

그리고 6개월 후 예슈아께서 태어나시죠. 티슈리월 15일 무슨 명절인지 아시나요? 바로 초막절입니다. 예슈아께서 초막절에 태어나셨습니다.(태양력으로는 9월~10월 정도입니다. 겨울 아닙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육체의 초막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초막절에 대한 설명을 보면 완전한 축제일입니다.

그 날은 즐거워해야만 하는 날입니다. 하나님께서 즐거워하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에 예루살렘은 온통 시끌벅쩍 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아들의 생일 날을 축제가 되게 하신 것이지요. 2000년 전 부터 그것을 예비하신 것입니다.

초막절에 전통적으로 낭독되는 시편은 118편입니다.

118편 15절 의인들의 장막에는 기쁜소리, 구원의 소리가 있음이여 여호와의 오른손이 권능을 베푸시며….

24절 이 날은 여호와께서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26절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도다.

있을 곳이 없어서 누군가의 초막을 빌려 거기서 아기를 낳은 요셉과 미리암.. 그 의인들의 장막에 기쁜 소리, 예슈아(구원)의 응애~ 하는 소리가 울려퍼지는 것을

묘사하고 있는 것 같지 않습니까?

추측 1.은 이런 내용입니다. 엘리사벳과 3개월 동안 함께 있었던 미리암은 그 곳을 떠나면서 엘리사벳에게 에봇을 받게 됩니다. 제사장의 옷이지요.

추측 2. 그 에봇으로 아기 예슈아를 싸게 됩니다.(특별한 옷이라는 것을 이스라엘 백성이라면 누구나 알았을 테지요?)-초림하신 예수님께서는 제사장으로 이 땅에 오심.

추측 3. 에봇에 싸서 초막안에 있던 구유(구유 비슷한)에 아기 예슈아를 두게 됩니다.

그 때 마침 천사를 만났던 목동들이 와서 에봇(강보라고 해석되어 있지만)에 싸여 구유에 누이신 아기 예슈아를 보고 그 부모들에게 천사의 말을 전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시편 118편 25절 말씀을 닮은 광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측들이 많은 시나리오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으나

성경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같은 글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추신: 최근에 이스라엘 영상을 보았는데 눈이 엄청 많이 내렸더라구요.

이스라엘에 눈이 안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거기도 겨울에 눈이 엄청 오더라구요. 그 시대 목동들도 밖에서 양치다가 얼어 죽고 싶지 않았겠지요. 성탄절….겨울은 분명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김종한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1. 2016년 주님의 삶의 되는 하루 많이 보내세요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힘내세요 아자아자파이팅!~★♥^0^

내려놓음

0
10
489
  <내려놓음> 그것을 놓아야 그분이 보인다 _ #큐티 #묵상 #말씀 #폰 #스마트폰 #qt #내려놓음 #주님 #믿음 #신앙 #기독교#illustration #illust #drawing #jesus

주께 쉬어간다

0
4
327
  <주께 쉬어간다> 오늘도 주께 쉬어간다. 요란한 소리,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잠시 잊고 오늘도 주께 쉬어간다. _ #쉼 #회복 #키다리아저씨 #예수 #쉬어간다#묵상 #큐티 #QT #jesus #기독교 #성경#그림묵상 #모모큐티 #모모QT#illustration #illust #drawing

갓피플 오늘의말씀_역대하7장14절_2019.8.22

1
10
137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내 기도가 힘이 없고 방황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2
12
711
아이들을 데리고 백화점이나 마트에 가면 아이들이 부모에게 자꾸 뭘 사달라고 조릅니다. 그럴 때 보통 어떻게 합니까? 사달라는 대로 다 사줄 수는 없으니 원하는 걸...

When과 Where의 문제 : 종말의 때 – 김동호 크리스천 베이직

나는 아직도 시한부 종말론자들의 모임이었던 ‘다미선교회’를 기억하고 있다. 몇 년, 몇 월, 며칠에 종말이 온다고 교인들을 혼란에 빠뜨리는 시한부 종말론자들은 그간 언제나 교회를 어지럽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