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의 흡연

0
64
7,054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홍성일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22 댓글

  1. 흡연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기호문제이죠.. 기독교내에서도 천주교나 우리 성공회 또는 기독교장로회처럼 진보적 교회들은 술담배를 간섭하지 않습니다… 성령을 괴롭게 하는 것은 흡연이 아니라 사학법반대로 기득권에 대한 욕심을 드러내는 보수적인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은 아닐지..

  2. 재홍님은 교회안에서도 담배를 피는지 모르겠네요. 만약 교회 안에서도 거리낌 없이 피신다면 정말 담배에서 자유한 거랍니다. 그렇지 많다면 정말 자유한 것이 아니지요. 합리화일 뿐입니다.

  3. 승현님. 제가 말을 지혜롭게 하지 못해서 오해하셨군요. 제가 말한 의도는 술과 담배는 개인의 기호문제이니까, 담배를 자기가 종교적인 이유로 피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겁니다. 물론 이 글을 쓰는 저도 담배를 피지는 않지만, 적어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공연히 잘난척 하는 것 같아서 쑥스럽지만요..

  4. 그리고 만화가님이 오해를 하셨는데, 사도 바울로가 고린토 교회 교우들에게 여러분의 몸이 성전임을 모르시는 겁니까?라고 반문한 이유는 당시 고린토 교우들의 세속화를 바로잡기 위해서이지, 술과 담배를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만약 술과 담배를 하는게 성령을 괴롭게 하는 거라면, 먹고 마시는 자라고 비판받은 예수님도 성령을 괴롭게 한 분이게요?

  5. 담배를 핀다는 것은 그만큼 그것에 의지하는 것이 아닐까요..
    힘들때 피고, 뭐할때 피고.. 오직 주만 의지하며 나아갔음 좋겠습니다.
    담배피는 모습이 좋은 모습은 아니자나요. 칭찬 받을 만한 일도 아니고..
    그리고 그것 때문에 시험에 들게하는 마귀의 영은 떠나가고 그자리에 성령의 법이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오직 예수!

  6.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쉽게 되지 않았었는데 이 그림 바탕화면으로 해 놔야겠어요… 좋은그림 감사합니다.

힘겨루기

0
0
41
때론. 나의 주장을 내세우면서. 하나님과 힘겨루기를 합니다. 언젠가는 꺾일. 나의 고집과 자아이지만. 그 시간이 헛되지는 않습니다.   라이트니스 묵상노트 facebook.com/lightnesslife

예수님 시리즈 / 주님과 함께 달려봅시다!

1
3
79
월요일은 모두에게 공포의 날... 아닌가요?ㅎㅎㅎ 그런데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는 조금 다른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그림은 '새 신을 신고 뛰어 보자 팔짝!!' 컨셉인데요 :) 예수님께서 허락해 주실...

예수님 시리즈 / 주일

0
8
109
언제부턴가 주일은 '부담스러운 날'이 되었습니다. 섬김과 헌신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기보다는 '일'로 다가올 때가 참 많습니다. 쉽지가 않습니다. 여러모로 어렵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행복한 은혜의 시간이 되면...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성경개요 #31] 호세아 – 하나님의 사랑 (오디오 영상)

이 책을 기록한 사람은 선지자 호세아입니다. 호세아와 여호수아는 원래 같은 이름으로, 그 뜻은 ‘구원’입니다.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상을 품은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아모스와...
video

하나님 나라는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한줄기독신간 #10월넷째주

시편의 가치와 고대 이본들, 해석의 역사, 문학적 형태와 기능 등에 대한 내용을 제시함으로, 시편 전체의 큰 그림을 먼저 조망하고 개별 시편의 해석에 임할 수...

갓피플 오늘의말씀_마태복음22장32절_2018.10.22

2
165
1,596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니 _마태복음 22:32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