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절(氣絶)할만큼 너를 사랑해

0
26
5,064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하여 날마다성경을 상고하므로 (사도행전17장 11절)’간절하다’는 표현을 일상생활에서는 그다지 많이 듣지 못하는 것 같다.
끽해야 수능일이 다 되어갈 때 방송사에서 수험생의 학부모를 취재하면서 잠시 스쳐 지나듯 보여주는
자료화면과 더불어 언급하는 게 전부일까?아이가 시험 보는 학교 교문 밖에서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모습을 보며
“자식의 성공을 간절히 기원하는 학부모….”라는 식으로.그 외에는 보통의 경우엔 교회에서 기도할 적에나 들어본 듯 하다.

간ː절―하다(懇切―)[형용사][여 불규칙 활용] 지성스럽고 절실하다. ¶간절한 소망./간절한 충고. 간절―히[부사].
국어사전에서 말하는 것으로는 그 느낌이 그다지 와 닿지 않는 것 같아서 한 번 생각해 보았다.
내게 있어서 간절하다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일까.
생각이 여기에 미치다 보니 한문의 뜻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왜 끊을 절(切) 자를 써서 표현했을까?
도대체 무엇이 끊어지는 걸까? 생각의 끝은 “내 마음을 다하여 바라다가 목숨이 끊어져도 좋을 만큼”이 간절하다고 말할 정도가 아니겠는가였다. 내 마음을 다하여 바라다가 목숨이 끊어져도 좋을 만큼.
그만큼 누군가를 사랑하거나, 바라거나, 그리워 해본 적 있는가?
그토록 애타게 간절히 바라다가 자신의 바람이 이루어지고 성취될 때의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간절히 그리워하다가 만나게 되는 기쁨, 자신이 간절히 소원하고 바란 일이 성취될 때 얻게 되는 만족감.
베뢰아의 사람들은 그렇게 말씀을 받고, 그 말씀을 상고했다고 한다.
이 자세가 지금 21세기 기독교인에게도 발견되어지는 모습인지 반성해볼 필요가 있다.
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말씀인데 우리는 방 한구석에서 먼지가 쌓이게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삶.. 아니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지금”이 되어야 한다.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김선호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8 댓글

  1. 귀한 말씀에 아멘입니다.마틴루터가 종교 개혁(의를 바로 잡음)을 통하여 인본이 무너지고 신본적인 본래의 모습으로 돌려 놓았듯이 우리의 선조들의 순고하고 고집스러울 정도의 한결같은 주님 사랑함에 모습들이 이시대에 모든 성도들에게 신실함의 개혁이 필요하고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예배란?간절한(정성)마음이 들어가야지 몸(행동)의 모습도 신령과진정의 예배가 되어지는 것입니다.어떤 예배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선포되는 에배는 한번을 드려도 간이 저리도록 주님을 사랑하는 표현을 다하지 못하여 애가 타는 심정이 있어야 합니다.이런 사람은 예배를 드리다가 죽어도 좋을 만큼 오늘의 예배가 내게는 내 생애에 마지막 예배라는 심정으로 드린다면 감격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몸만 앉아 있는 예배는 상한 냄새나는 부정한 예배가 아닐 는지요?
    진정한 자유를 모르는 사람은 자유에 대한 감사를 모르는 사람 일 것입니다! 어느곳에서나 자유로이 예배드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마음껏 목소리 높여서 기도와찬양을 할 수 없는 그런 환경과 여건 속에 서 애가 타는 성도들을 생각하며 이제부터 바른 예배를 회복 하십시다!
    그렇게 되어지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아멘

  2. 아버지 더욱 주님의 사랑과 임재와 현현하심과 성령님의 기름부으심과 인격적인 만남을 갈망하나이다< 나를 사랑하는자가 나의사랑을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자가 나를 만날것이니라>아버지 그러한 주를 향한 열정을 주시옵소서..아멘!..더욱 말씀묵상과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집중력지구력을 주시옵소서..아멘!

《TOUCH》 – 에필로그 –

1
2
200
       

필리핀 지프니에서 만난 예수님

0
0
213
필리핀에서 지프니는 아주 중요한 교통수단이지요. 가족이 처음으로 지프니를 타고 시내를 나가고 있었습니다. 멀미를 심하게 하는 6살 된 딸이 걱정되었지만, 즐거운 모험이 될 것 같다고 이야기하며 최대한 즐거운...

2019.03.14 하나님과동행일기

0
0
342
학교가는 길 차에서 내릴때 오빠는 확인을 한다. 가방을 두고 내리는 동생을 위해서다. 학생은 가방을 두고 가면 안된다. 준비물. 알림장. 필기구등 학생이 필요한것들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빠의 섬김은 동생이 가방을 놔두지 않게 하고 동생이 학생으로서 실수 하지 않게 한다. 그렇게...

“갓피플성경” 2019 아이폰용 업그레이드!★역본,음원증정이벤트

0
0
177
묵상기록과 성경통독을 돕는 "갓피플성경" 아이폰 버전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맞춤설정기능 35가지, 아이패드 스플릿뷰까지 모두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6월 중 업그레이드 예정입니다.) 2012년 4월 아이폰용 어플 출시...
video

부활을 묵상하며 틈틈히 보세요! 1분 십자가 묵상 고퀄영상 26개 #무료다운로드 #15분연속버전도 #디지털액자

0
9
297
사순절 기간입니다. 사순절 묵상을 돕는 '1분십자가 묵상' 영상을 매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2019년 사순절은 그 어느 해 보다도 '1분십자가 묵상' 영상을 통해 십자가의 고난을 깊이 묵상할...
video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9장62절_2019.3.20

2
126
1,960
예수께서 이르시되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하시니라 _누가복음 9:62 Jesus replied, "No one who puts his hand to t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