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절(氣絶)할만큼 너를 사랑해

1
26
5,044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하여 날마다성경을 상고하므로 (사도행전17장 11절)’간절하다’는 표현을 일상생활에서는 그다지 많이 듣지 못하는 것 같다.
끽해야 수능일이 다 되어갈 때 방송사에서 수험생의 학부모를 취재하면서 잠시 스쳐 지나듯 보여주는
자료화면과 더불어 언급하는 게 전부일까?아이가 시험 보는 학교 교문 밖에서 두 손을 모으고 기도하는 모습을 보며
“자식의 성공을 간절히 기원하는 학부모….”라는 식으로.그 외에는 보통의 경우엔 교회에서 기도할 적에나 들어본 듯 하다.

간ː절―하다(懇切―)[형용사][여 불규칙 활용] 지성스럽고 절실하다. ¶간절한 소망./간절한 충고. 간절―히[부사].
국어사전에서 말하는 것으로는 그 느낌이 그다지 와 닿지 않는 것 같아서 한 번 생각해 보았다.
내게 있어서 간절하다는 단어의 의미는 무엇일까.
생각이 여기에 미치다 보니 한문의 뜻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왜 끊을 절(切) 자를 써서 표현했을까?
도대체 무엇이 끊어지는 걸까? 생각의 끝은 “내 마음을 다하여 바라다가 목숨이 끊어져도 좋을 만큼”이 간절하다고 말할 정도가 아니겠는가였다. 내 마음을 다하여 바라다가 목숨이 끊어져도 좋을 만큼.
그만큼 누군가를 사랑하거나, 바라거나, 그리워 해본 적 있는가?
그토록 애타게 간절히 바라다가 자신의 바람이 이루어지고 성취될 때의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간절히 그리워하다가 만나게 되는 기쁨, 자신이 간절히 소원하고 바란 일이 성취될 때 얻게 되는 만족감.
베뢰아의 사람들은 그렇게 말씀을 받고, 그 말씀을 상고했다고 한다.
이 자세가 지금 21세기 기독교인에게도 발견되어지는 모습인지 반성해볼 필요가 있다.
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말씀인데 우리는 방 한구석에서 먼지가 쌓이게 만들고 있지는 않은지..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삶.. 아니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는 “지금”이 되어야 한다.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김선호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8 댓글

  1. 귀한 말씀에 아멘입니다.마틴루터가 종교 개혁(의를 바로 잡음)을 통하여 인본이 무너지고 신본적인 본래의 모습으로 돌려 놓았듯이 우리의 선조들의 순고하고 고집스러울 정도의 한결같은 주님 사랑함에 모습들이 이시대에 모든 성도들에게 신실함의 개혁이 필요하고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예배란?간절한(정성)마음이 들어가야지 몸(행동)의 모습도 신령과진정의 예배가 되어지는 것입니다.어떤 예배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선포되는 에배는 한번을 드려도 간이 저리도록 주님을 사랑하는 표현을 다하지 못하여 애가 타는 심정이 있어야 합니다.이런 사람은 예배를 드리다가 죽어도 좋을 만큼 오늘의 예배가 내게는 내 생애에 마지막 예배라는 심정으로 드린다면 감격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몸만 앉아 있는 예배는 상한 냄새나는 부정한 예배가 아닐 는지요?
    진정한 자유를 모르는 사람은 자유에 대한 감사를 모르는 사람 일 것입니다! 어느곳에서나 자유로이 예배드릴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마음껏 목소리 높여서 기도와찬양을 할 수 없는 그런 환경과 여건 속에 서 애가 타는 성도들을 생각하며 이제부터 바른 예배를 회복 하십시다!
    그렇게 되어지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아멘

  2. 아버지 더욱 주님의 사랑과 임재와 현현하심과 성령님의 기름부으심과 인격적인 만남을 갈망하나이다< 나를 사랑하는자가 나의사랑을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자가 나를 만날것이니라>아버지 그러한 주를 향한 열정을 주시옵소서..아멘!..더욱 말씀묵상과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집중력지구력을 주시옵소서..아멘!

All’Ways

1
0
40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이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렵고 힘든 세상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예수님과 함께 살아가는 이 세상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늘 언제 어디서나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최고의...

2018.10.14 하나님과동행일기

1
0
33
자꾸 내 집이라 말하는...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10.14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솔직하게 말해도 괜찮아

0
0
51
#모모큐티 #솔직한기도 _ 주님을 마주하게 될 때, 모든 것을 말해도 괜찮다. _ 주님 앞에 머무를 때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절대적인 정직함이 아닐까 _ 사람들에게 하는 것 처럼 포장할 필요도 없고 계산할 필요도 없다 _ 하나님 앞에선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성경개요 #30] 에스겔 – 성전에 대한 기대 (오디오 영상)

에스겔은 예레미야와 마찬가지로 제사장 가문 출신으로 제2차 바벨론 포로 시기에 여호야긴 왕과 함께 잡혀갔습니다. 그는 포로로 잡혀간 지 5년 후부터 예언 사역을 시작했는데 이때가...
video

그분을 알아가는 행복한 시간 #한줄기독신간 #10월셋째주

철학과 신학의 역사는 인간의 사고 영역에서 벌어지는 영적 싸움의 이야기다. 45년 동안 신학교에서 철학적 주제를 가르쳤던, 미국의 대표적인 개혁주의 신학자...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91편9절_2018.10.15

2
141
1,461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를 너의 거처로 삼았으므로 _시편 시91:9 If you make the Most High your dwelling-- even the LORD, who 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