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0
11
2,352

마태복음12:20~27
상한 갈대와 같이, 꺼져가는 심지 같이 소망이 없고 유익함이 없는 존재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예수님의 이름을 바라는 자들을 끝까지 지키시는 예수님이여서 저는 정말 감사하고 예수님이 정말 좋습니다.
예수님이 이번에는 귀신 들려 보지도 듣지도 못하던 자를 고치십니다. 귀신들렸던 자는 얼마나 큰 해방감과 감격과 감사를 맛보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소망 없이 어둠과 사망의 권세에 잡혀 있던 자가 예수님에 의해 풀려난 것입니다.
예수님이 육신으로 이스라엘에 오셔서 보여주신 육적인 기적을,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 성령으로 오셔서 우리의 영에 그와 같은 기적으로 일어나게 하여 주십니다.
오늘 성경말씀은 이 기쁨을 뒤로 한 채 바리새인들의 등장으로 귀신에 대한 논란으로 이어집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이 행하시는 선한 일은 바라보지 못하고, 예수님을 곤경에 빠뜨리고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르지 못하게 하는 일에만 초점을 둡니다. 그러나 그들이 어떠한 말로 예수님을 공격할 지라도 예수님은 선하신 진리이시기에 거칠 것이 없으십니다.
말씀을 읽어나갈 수록 예수님의 모습이 저의 마음에 조금씩 더욱 선명하게 그려짐을 느끼게 됩니다. 믿음의 자리로 불러주시고 예수님을 알아갈 수 있는 길로 인도해 주시는 은혜에 참 감사한 하루입니다.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윤지현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귤껍질을 만든 이유

0
0
57
예수께서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예수님시리즈 / 기다림

0
1
59
늘 조급한 마음에 불안해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예수님 마음을 묵상합니다.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마다, 무엇을 가르쳐 주시려고 그러실까... 라고 묻습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가...

갓피플 오늘의말씀_마가복음8장34절_2019.3.22

1
126
1,233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_마가복음 8:34 Then he called the crowd to him along...

가정이 흔들리면 다 무너진다!!

0
377
10,752
목회자인 내게 생명보다 더 귀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목회라고 할 수 있다. 나에게 목회가 없다면 그것은 죽은 목숨이나 진배없다. 그러나 나에게 그 목회보다 더...

사순절 묵상 15일차 : 베드로의 고백

사순절 15일차 : 말씀묵상 마 16:13-20 베드로의 고백(마 16:13-20) 13 예수께서 빌립보 가이사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14 이르되 더러는 세례 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