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재갈…

1
12
3,201

‘이익주는 전도사님’은 늘상 설교시간에 무시로 이야기 합니다.불평하는 주둥이는 비틀어 막고, 쟈꾸(지퍼)로 질끈 채우세요! 절대로 불평하지 마세요!

어린아이들은 그저 재미난 비유에 웃고 넘어가지만, 요즘 전 부단히 그 말씀을 지켜보려 애를 쓰곤 합니다.

그런데,
어제 오후 저는 지하철 파업으로 인해 하루종일 노선이 바뀐 버스를 갈아타느라 더운 날씨에 고생을 무쟈게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 서울시를 욕하고, 이런 시스템을 빌어온 시장님을 욕하고, 그것도 모자라 여럿이 모여서 열심히 불평, 불만, 이사람 저사람 욕을 하였습니다.

온종일 흘린 땀만큼, 아니 그 이상 투덜 거린것 같았습니다.물론 남는거 하나 없었고 속만 더 상하더군요…

‘서울의 찬가’와 ‘서울이라는 도시’를 군시절 그렇게도 열심히 불렀을 만큼 서울을 좋아했던 저였는데 …
그때보다 훨씬 발전하고 편리해진 서울인데…

투덜거리며 불평하는 제 모습이 꼭! 출애굽 하던 이스라엘 백성과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많은 사람이 욕하고, 불평하고 주먹 불끈쥐고 외칠지라도 이젠 지퍼로 주둥이 꼭 틀어막고 참아 볼렵니다.

행여 압니까? 불평 원망하는 소리 하나님 다 듣고 맘 상해 하실지….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2 댓글

  1. 퍼가요. 홈피에 실을려고.. 어제도 화내면서 나만 억울하고 삶이 괴롭다는 듯이 가까운 사람에게 상처주는 말, 쓸데없는 말들을 너무나 열심히 했습니다. 1초만 지나도 후회할일이면서… 두고 두고 보면서 다짐할께요

2019.04.15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23
집에 오면 흰둥이는 언제나 꼬리를 흔들고 나를 맞이한다. 그런데 말을 듣지 않는다. 그러나 간식이 있으면 그렇게 말을 잘 들을 수가 없다. 흰둥이는 누구에게 순종하는 걸까? 주인인가? 간식인가? 간식을 주는 주인인가? 그렇게 생각하니 나는 하나님께...

자라나게 하신 하나님

0
11
283
나는 심었고 ,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은  자라나게 하셨나니 (고린도전서3장6절) 평안하고 기쁜 하루 되시길 기도합니다^^

이 소리도 아닙니다 : 말씀과 창조 – 김동호 크리스천 베이직

결혼을 앞두고 하나님께 “말이 통하는 여자와 결혼하게 해주십시오”라고 기도를 드렸었다. 평생을 함께 살아야 할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말 속에는...
video

갓피플 오늘의말씀_베드로전서2장2절_2019.4.24

0
119
1,630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_베드로전서 2:2 Like newborn babies, crave pure spiritual milk,...

하나님의 임재를 열렬히 사모하나…

0
442
6,192
수십 년 동안 교회에 다녀도 주님과 가까워지지 않는 이,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금식, 철야, 예언 기도, 축사(逐邪)에만 매달리는 이, 하나님의 계명을 기쁘게 따르기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