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1
41
4,548
(겔 6:11, 개정)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너는 손뼉을 치고 발을 구르며 말할지어다 오호라 이스라엘 족속이 모든 가증한 악을 행하므로 마침내 칼과 기근과 전염병에 망하되』

칼, 기근, 전염병이 우리나라에도 있었습니다.
저들의 범죄가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민족의 죄를 지고 회개하지 않음이 문제입니다.
망하면 다 같이 망합니다.
우리가 죄인입니다.

(삼상 7:6, 개정)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 날 종일 금식하고 거기에서 이르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무엘이 미스바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니라』
(욜 2:12, 개정)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강신영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6 댓글

  1. 저는 이사야 1장 9절부터 18절 말씀을 묵상하며 참 많이 울었습니다.
    9절에서는 하나님이 우리를 진멸하셨더라면 우리가 소돔, 고모라 같았을 거라고 은혜를 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선지자 이사야는 소돔의 관원이라하며 주의 말씀을 전하지요…
    죄악 앞에 은혜 바라는 우리 모습은
    이사야서 1장이나 오늘이나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사야 1장이나 아모스 5장 7절~24절 말씀은 동일한 우리의 죄과를
    판단하시는 주의 말씀인데 우리는 은혜 안에 갖혀 착각 충만한 채로
    주를 믿고 있습니다.

    두 본문 모두 공의가 깨져버린 사회에 대해 예배도 성회도 받지 않으시겠다고 그 예배,성회, 모임도 피곤하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시는데…
    우리는 공의를 행하는 것과 상관없이 값싼 은혜 말하고 기도 말하지요.
    구체적인 회개도, 그리고 실제적인 돌이킴이 아니라 무엇에 회개해야 하는지 먼저 교회지도자들이 해야할 회개는 말하지도 않고…
    그저 기도만 회개 하라고만 설교합니다.

    작가님이 회개한다는 것도 조금 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저는 일단 대천덕 신부 계열로 부동산 투기…즉 바알의 토지제도에 반대하고 전하는 입장에 서겠습니다.

    그리고 대천덕 신부가 전한 반낙태에 대한 메시지를 주의 말씀으로 받고
    반 낙태에 대해 말하고 공부하는 복지사도 버려지 아이들을 위해 갈 것입니다. 그러나 저의 회개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계속 진행형입니다.

    제가 아는 신영작가님은 제가 말한 것을 모두 포함한 회개인듯 합니다.
    듣고 흘리는 회개가 아닌 철저히 돌아서서 고치는 회개…

    하나님이 신영작가님에게 그 마음을 주심은 더 큰 시련에 대한 고난에
    대한 사전 경고사격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혈기가 많은 사람이라 그런 목회자들이랑 한 판 붙고자
    계속 설겆이 할게요…어금니 꽉 깨물고…
    아무리 목사의 설교라도 아닌 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말할 겁니다.

    그리고 아합은 죄가 없습니다.
    모두 이세벨이 꾸민 모략이고 음모인데
    아합은 아무런 지시도 나봇을 죽이라고
    말하지도 않았는데…선지자는 이세벨에게 가지 않고 아합에게 찾아가 저주하고
    하나님은 아합을 죽여버립니다.

    율법적으로 아합은 걸리는 죄가 없습니다.다만 하나님의 눈은..선지자의 혀는
    아합을 정죄,저주합니다.

    공의를 바로 안다면 아합의 죄와 선지자가 왜 저주하는가에 대해 알텐데 오늘날
    크리스챤은 복과 은혜라는 마약에 취해
    주의 의와 공도를 알려고도 하지 않습니다.작가님의 회개가 참 크다고 생각합니다.

  2. 감사합니다. 제원교회 학생회 주보에 사용하겠습니다. 진정 이 시대 맞는 카툰입니다.. 앞으로도 이 시대와 이 상황가 잘 맞는 그림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인내하며 나아가는 순종

1
34
94
내가 어떤 행동과 노력을 하지 않았는데도 주어진 좋은 일 또는 상황들이 있어요 처음에 내게 이러한 일이 주어졌을 때는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일이라는 확신이 들었거든요 그러다 시간이...

첫사랑의 회복 _1화 회개

0
8
115
    안녕하세요 , 첫사랑의 회복이라는 일러스트를 그리는 김지은 작가입니다. 첫사랑의 회복이란 타이틀로 이제 막 일러스트를 그리기 시작했는데요, 일러스트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원하고 여러분께도 많은 공감과 은혜가 넘치는 일러스트를...

갓피플 오늘의말씀_마가복음7장8절_2019.2.22

0
2
111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전통을 지키느니라 _마가복음 7:8 You have let go of the commands of God and are holding on to the traditions...

그분과 나눈 대화를 기록하라!

10
358
7,803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하나님의 음성과 자신의 생각을 구별하기 어려워한다. 하나님 앞에 나아갔을 때 우리 마음에 자연스레 떠오른 생각들이 과연 하나님으로부터...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부모의 최고 특권_아이 기도해주기

2
151
1,270
아침에 출근 준비로 등교 준비로 바쁘지만 얼마전부터 시간을 따로 내어 아이와 말씀을 같이 통독하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의 바람처럼 이 짧은 시간으로 인해 아이가 드라마틱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