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잡이..4

1
5
855

날이 밝았다. 뜨거워진 가슴으로 마을을 내려다 보았다.
거기에는 부정도 부패도 탈취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고 다만 모두가
원하는 평화만이 보였다. 마을로 내려갔다. 다시 원로들에게
나에게 임한 하나님의 권능을 얘기라도 하려고 찾아가는 길이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그들이 먼저 나를 찾아 거리로 나와 기다리는 듯했다.
나를 본 그들은 말했다.

자네를 찾았었네, 다름이 아니라 모압왕에게 곡물을 받치기로 했던
날이 오늘인데 말일세,우리 중에 어떤 남자도 왕에게 나아갈 수가 없다네.
젊은 청년들이 자기에게 해코지라도 할까봐 모압왕이 우리에게 조건을 걸었네.
그러니깐 젊은 청년들은 신경을 건드릴 수가 있으니 사양한다는구만.
음..우리도 많은 생각을 했다네. 마을에 남은 노인들도 찾았지만 보시다시피 없지 않은가!!
그래서 자네가 우리를 대신했어 가주었으면 한다네. 자네의 왼손만 보면 그들이 안심할테니..!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이 모든 일이 여호와께로 나왔음을 나는 확신했다.
두 팔이 달렸지만 그들은 할 수 없고 한 팔로 살아가는 나만 할 수 있는 일..!!
주위를 돌아보니 거리에 수 많은 두팔을 가진 사람들이 다녔지만 모두가 아파하며
탄식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했다.
누가 병신인가..?? 이 시대에는 참병신이 누구란 말인가..!!

모압왕 에글론..!! 그를 만나는 약속시간을 정해 듣고 다시 한적한 곳으로 나가 묵상했다.
오..하나님..!!

..이스라엘 자손이 그를 의탁하여 모압왕 에글론에게 곡물을 바칠 때에..(삿 3:15~)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하응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힘겨루기

0
0
110
때론. 나의 주장을 내세우면서. 하나님과 힘겨루기를 합니다. 언젠가는 꺾일. 나의 고집과 자아이지만. 그 시간이 헛되지는 않습니다.   라이트니스 묵상노트 facebook.com/lightnesslife

예수님 시리즈 / 주님과 함께 달려봅시다!

0
3
90
월요일은 모두에게 공포의 날... 아닌가요?ㅎㅎㅎ 그런데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는 조금 다른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그림은 '새 신을 신고 뛰어 보자 팔짝!!' 컨셉인데요 :) 예수님께서 허락해 주실...

예수님 시리즈 / 주일

0
8
117
언제부턴가 주일은 '부담스러운 날'이 되었습니다. 섬김과 헌신을 통해 하나님을 만나기보다는 '일'로 다가올 때가 참 많습니다. 쉽지가 않습니다. 여러모로 어렵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행복한 은혜의 시간이 되면...

모세는 그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

4
158
3,049
하나님이 택한 백성인 이스라엘을 애굽의 노예생활에서 벗어나게 해주셨을 때,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많이 일어났다. 재앙이 일어났고, 물이 피로 변했고, 홍해가 갈라졌다. 엄청난 역사적...

갓피플 오늘의말씀_마태복음22장37절_2018.10.23

2
76
694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_마태복음 22:37 Jesus replied: " 'Love the Lord your God with...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성경개요 #31] 호세아 – 하나님의 사랑 (오디오 영상)

이 책을 기록한 사람은 선지자 호세아입니다. 호세아와 여호수아는 원래 같은 이름으로, 그 뜻은 ‘구원’입니다.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상을 품은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아모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