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여름_개회_”메마른 땅 처럼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합니다.”_삼일교회유년부_최강현 전도사

1
25
2,049

개회예배 “메마른 땅처럼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합니다.”
본문: 시편 143편 1-12절 말씀

들어가기
친구들, 이제 여름캠프가 시작이 되었어요. 하나님께서 주실 은혜들이 기대가 되나요? 전도사님도 너무 기대 되어요. 자, 그럼 우리 오늘 캠프를 시작하면서 “메마른 땅처럼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합니다.”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줄게요. 잘 들어보아요.

본문
친구들, 다윗이 아주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어요. 다윗의 기도의 내용을 한 번 들어볼까요? “하나님, 제 기도를 들어주세요. 주님, 제가 하나님께 바라고 구하는 것들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주의 진실하심과 의로우심으로 저에게 응답해주세요.” 다윗이 아주 간절히 기도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요. 다윗이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 간절히 기도하는 것일까요? 궁금하죠?

우리 계속 다윗의 기도를 들어볼게요. “주님, 주님께서 보시기에 어느 누구도 죄가 없는 사람이 없잖아요. 그러니까 주님의 종인 저도 심문하지 말아주세요. 원수들이 제 목숨을 노리고 쫓아와서 제 생명을 땅에 아무렇게나 던져서 제가 죽은 지 오래된 사람처럼 어둠 속에 살게 했어요. 제 영혼과 육체는 약해지고 제 마음은 너무 슬프고 끔찍해요.” 원수들이 다윗의 목숨을 노리고 쫓아와서 괴롭혔대요. 그래서 다윗은 약해지고 마음은 너무 슬퍼하고 끔찍해하고 있대요. 그래서 다윗이 이렇게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었네요.

자, 그런데 다윗이 기도하면서 또 이런 고백을 하고 있어요. “주님, 제가 옛날 일을 떠올려보았어요. 주님께서 행하셨던 일들을 기억하면서 주님께서 하셨던 일들을 깊이 생각해보았어요. 제가 아까부터 주님께 두 손을 펴 들고 메마른 땅처럼 내 영혼이 주님을 사모해요. 하나님, 저에게 응답해주세요. 숨이 끊어질 것 같아요. 주님, 제가 주님을 의지하니 아침마다 주님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해주세요. 여호와 하나님, 내가 주님께 피하니 원수들에게서 저를 건져주세요. 하나님, 주의 이름을 위해서 저를 살려주세요. 주님께서 나를 변함없이 사랑하시니 원수들을 없애주세요.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적용하기
다윗이 이전에 주님께서 함께 하셨던 일들을 기억하면서 두 손을 펴 들고 기도하고 있어요. 메마른 땅처럼 주님을 사모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친구들, 비가 내리지 않고 땅이 마르면 어떤가요? 땅이 갈라지죠? 그 어떤 것도 살수가 없어요. 그래서 하늘에서 비가 내리기만을 기다리게 되어요. 바로 다윗이 자신은 지금 마른 땅과 같은데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지 않으시면 살 수가 없다고 간절히 고백하고 있는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온전히 마음을 다하여서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하며 하나님께로 피하고 있어요. 자, 우리 이 말씀을 기억하며 여름캠프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두 가지를 마음속에 담아두어요.

1) 다윗에게는 하나님을 만났던 기억이 가득했어요.
다윗이 원수들이 자신을 죽이려고 쫓아다니는 상황에서 다윗은 다른 힘이 센 사람의 도움을 구하거나 다른 방법을 생각한 것이 아니었어요.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보며 하나님께 부르짖었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다윗과 함께 계셨던 이전 일들을 기억하고 더 간절히 하나님께 부르짖었어요. 우리 친구들에게는 다윗이 힘든 상황에서 하나님께서 함께하셨던 것을 떠올렸던 것처럼 떠올릴 기억이 있나요? 자, 없어도 괜찮아요.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과 함께하세요. 오늘부터 하나 둘씩 만들어가게 될 것이에요.

2)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만 바라보아요.
우리 같이 읽어보아요.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내 영혼이 마른 땅 같이 주를 사모하나이다” 시편 143편 6절 말씀. 다윗이 주를 향하여 손을 펴고 마른 땅이 간절히 비를 바라는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구하고 있어요. 자, 한 번 더 읽어볼게요.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시편 107편 9절 말씀. 주님께서는 주님을 마음 깊이 바라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배고픈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신대요.

마무리
자, 우리 여름캠프를 시작하면서 2가지를 기억할게요. 다윗이 원수들에게 쫓겨있을 때 다른 방법이나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찾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함께하셨던 이전 일들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부르짖었어요. 친구들,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함께하셨던 기억을 가득히 만들어가기를 소망하세요. 하나님께서 반드시 함께하세요. 그리고 다윗이 마른 땅이 비를 기다리는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구했던 것처럼 우리 친구들이, “아, 또 말씀을 듣는다. 지겨워”하지 말고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만 바라보아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만 바라보는 영혼들에게 만족을 주시며 배고픈 우리를 좋은 것으로 채워주실 것이에요. 자, 그럼 여름캠프 하나님의 은혜를 간절히 기대하며 시작합니다. 자, 오늘 들은 말씀을 기억하며 기도할게요.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1 개의 댓글

2019.10.08 하나님과동행일기

0
0
38
믿고 바이블로가! 그래 말씀으로 가자!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묵상 #그림일기 #묵상일기 #묵상만화 #그림스타그램 #기독교 #교회 #가족 #공동체 #만화 #일러스트 #웹툰 #묻고더블로가 #김응수 2019.10.08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odgracediary/ 하나님과 동행일기 인스타 instagram.com/godgracediary/

착각

0
1
115
  하나님께 헌신 또는 봉사의 자리에 있으면서 나도모르게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될때가 많아요, 내가 생각할때 잘한 행동, 칭찬받을만한행동을 함과 동시에 불쑥불쑥 올라오는 교만함과 자만함으로 마음이 흐트러지곤 해요 ㅠ   역시 나라는...

주권이 답

1
0
118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123편2절_2019.10.18

0
115
1,376
상전의 손을 바라보는 종들의 눈 같이, 여주인의 손을 바라보는 여종의 눈 같이 우리의 눈이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바라보며 우리에게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기다리나이다 _시편...

하나님과 소통하는 사람의 특징

1
448
11,785
다니엘처럼 하나님과의 소통이 원활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바로 하나님께는 찬양을 올려드리는 것이다. 이에 이 은밀한 것이 밤에 환상으로 다니엘에게 나타나 보이매 다니엘이 하늘에...

하나님의 복을 받는 확실한 방법

0
107
2,072
가정 안에서 재정의 우선 순위를 정하다보면 자녀에게 먼저 가게 될때가 많은 반면 주변의 도울 수 있는 곳을 돌아보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을 경험할 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