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_100926_삼일교회 유년부 주일 설교

0
70
3,929

본문 살전 5 : 16 – 18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
도입과 전개
우리 친구들 추석 잘 보냈어요? 추석 때 맛있는 음식 먹었나요? 무슨 음식 먹었어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을 먹었네요. 우리 친구들 혹시 이번 추석 명절에 엄마와 백화점에 갔던 친구들 있어요? 전도사님도 명절이 되었을 때 백화점에 갔던 적이 있어요. 전도사님은 여러 백화점에 가 봤는데 우리 친구들은 어떤 백화점에 가 봤나요? 오늘은 우리들이 기도에 대해서 배우는 4번째 시간으로 좀 전에 이야기 했던 백화점과 관련이 있는 사람과 연결해서 배워 보도록 할 꺼에요.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을 뜻을 따라 기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배워보도록 해요.
본문 주해
우리 친구들이 이야기 했던 것처럼 백화점의 이름은 무척이나 많아요. 미국에도 백화점 하면 유명한 백화점들이 많이 있는데요. 메이시스, 블루밍데일, 버그도르프 굿맨, 센추리21 백화점들이 유명한 백화점에 속해요. 우리 친구들은 처음 들어 봤을 것 같아요. 그런데 오늘 우리가 배울 내용 중에도 워너 메이커 백화점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백화점이 나와요. 이 백화점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평생을 기도하던 사람의 이름을 따라서 지었어요. 그 사람의 이름은 존 워너 메이커라는 사람이에요. 워너 메이커는 미국의 필라델피아라는 도시에 살고 있었어요. 워너 메이커는 어렸을 때 무척이나 가난했어요. 워너 메이커가 13세 때의 일이에요. 워너 메이커는 비록 가난했지만 열심히 교회 다니면서 하나님을 무척이나 잘 믿었던 친구였어요. 워너 메이커는 벽돌 공장에서 일을 하면서 돈을 벌었어요. 그런데 워너 메이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이 한 가지 있었어요. 그것은 다름 아닌 워너 메이커가 다니는 교회 길이 문제였어요. 교회 가는 길은 흙 길이어서 비가 오면 사람들이 교회 가기가 무척이나 어려웠어요. 그래서 워너 메이커는 기도했어요. “예수님 제가 지금 돈이 없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일해서 교회 가는 흙 길을 벽돌 길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라고 말이죠. 워너 메이커는 기도하면서 열심히 일했어요. 워너 메이커는 하나님의 뜻이 자신이 일해서 벌은 돈을 가지고 맛있는 것을 사 먹기 보다 교회 길을 벽돌 길로 만드는 것이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7센트의 월급을 조금씩 아껴서 벽돌을 한 장 한 장 사서 교회의 길을 벽돌 길로 만들기 시작했어요. 워너 메이커가 벽돌을 사서 교회 가는 길을 완성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려야 했어요. 하지만 예수님은 워너 메이커의 기도에 응답하셨어요. 그래서 워너 메이커에 대한 소문을 사람들이 듣고 도와 주도록 하셨어요. 그래서 워너 메이커가 기도하면서 교회 가는 길을 벽돌 길로 만든 지 한 달이 조금 지나서 사람들의 도움으로 완성할 수 있었어요. 워너 메이커는 이후에도 기도하면서 예수님의 일들을 하기 위해서 열심을 내었어요. 그리고 워너 메이커가 어른이 되었을 때에는 미국의 필라델피아에 최초로 백화점을 세우기도 하였어요. 그 백화점 이름이 유명한 워너 메이커 백화점이에요. 워너 메이커는 하나님을 뜻을 따라서 기도하는 습관을 백화점을 세운 이후에도 그치지 않았어요. 백화점을 통해서 벌은 돈을 워너 메이커는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사용했어요.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 주고 교회를 세우고 세계 곳곳에 YMCA라는 기독교 선교 단체 건물을 지었어요. 워너 메이커가 지은 YMCA 건물은 우리들이 살고 있는 서울 종로에도 있다고 해요. 이처럼 워너 메이커가 큰 일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뜻을 가장 먼저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워너 메이커는 마 6장 33절의 말씀을 늘 기억했다고 해요.
생각하기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면서 그것을 실천했던 백화점 왕 워너 메이커에 대해서 배웠어요. 어떻게 하면 우리 친구들도 워너 메이커처럼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면서 실천할 수 있을까요?
적 용
첫 번째로, 항상 기뻐하면서 기도해요. 워너 메이커는 비록 가난하고 어려웠지만 늘 예수님이 함께 하시고 예수님이 자신의 기도에 응답하심을 믿고 기뻐했어요. 우리 친구들도 워너 메이커처럼 어떤 어려움이 와도 항상 기뻐하고 즐거워 하면서 하나님께 기도한다면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 할 수 있을 거에요.
두 번째로, 쉬지 말고 기도해요.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는 모습은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기도하는 것을 말해요. 우리 친구들은 기도하다가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의 기도에 빨리 응답하지 않으시면 포기할 때가 있어요. 하지만 워너 메이커는 포기하지 않았어요. 교회 가는 길을 벽돌 길로 만들기 위해서는 쉬지 않고 기도해야 했어요. 워너 메이커는 도중에 포기하거나 쉬지 않았어요. 그리고 열심히 기도하면서 결국은 교회 가는 길을 벽돌 길로 완성할 수 있었어요. 이처럼 우리 친구들도 포기하지 않고 쉬지 말고 기도한다면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할 수 있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범사에 감사면서 기도해요. 워너 메이커는 예수님께서 늘 자신과 함께 하시는 것에 대해서 너무나 감사했어요. 그래서 워너 메이커는 감사하는 생활 가운데에서 긍정적인 모습을 잃지 않았어요.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에게 감사하면서 칭찬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해요. 이와 같은 모습은 워너 메이커를 아는 사람들까지 변화시켰어요. 주변에 불평하던 사람들도 워너 메이커의 감사하며 칭찬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하게 되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학교에서는 집에서나 늘 감사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했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한다면, 워너 메이커처럼 우리 친구들도 주변의 사람들을 변화시킬 수 있을 거에요.
결말   
워너 메이커는 가장 먼저 하나님의 뜻을 기도하는 사람이었어요.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하기 위해서 워너 메이커는 항상 기뻐했어요. 그리고 쉬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도했어요. 하나님께서 응답 해 주실 때까지 말이에요. 마지막으로 워너 메이커는 모든 범사에 감사했어요. 하나님께서 늘 자신과 함께 해 주심에 감사했어요. 우리 친구들도 오늘 배운 워너 메이커를 생각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하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절  요한일서 5:4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컨텐츠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 몰에서 >>>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익권

0
0
38
하나님 앞에선 모두 회개해야 하는 죄인이니 이것은 누구를 정죄하고자 함이 아니요 성경이 말하는 바를 잘 생각하고자 함입니다.  

기도

0
0
191
video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42편1절_2018.9.26

0
86
1,417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_시편 42:1 As the deer pants for streams of water, so my soul pants...

[곽상학의 말과 말씀] 아가시(雅歌詩)와 건달들

‘사람은 사랑하지 않으면 사람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은 사람에게 있어서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가장 보편적인 정서(情緖)이자 인생의 궁극적인 존재의 이유이기도 하다. 이처럼 ‘사랑’은...

너는 보잘것없는 존재가 아니야.

0
440
7,542
마음에 안 드는 자신과, 내가 처한 상황이라는 현실 때문에 하나님과의 살롬이 깨진 기드온에게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여호와께서 그를 향하여 이르시되 너는 가서 이 너의 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