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을 지키는 하나님_101017

0
63
2,862
본문 왕하 19 : 1 – 7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

도입과 전개
우리 친구들 이제는 가을이 되었어요. 우리 친구들 가을을 무슨 계절이라고 하는지 알아요? 그래요. 독서의 계절이라고 해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우리 친구들이 많은 책들을 읽었으면 좋겠어요. 그 중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읽도록 해요. 오늘부터는 우리 친구들이 많이 읽었으면 하는 말씀에 대해서 6주 동안 배우도록 할 거에요. 첫 번째 시간으로 히스기야 왕과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배우도록 해요.

본문 주해
우리 친구들 성경 속에서 왕 하면 생각나는 사람이 있나요? 우리 친구들이 너무나 잘 아는 다윗 왕도 있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히던 바로 왕도 있어요. 또 누가 있을까요?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말한 것처럼 성경 속에는 많은 왕들이 나와요. 오늘은 특별히 히스기야 왕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할 꺼에요. 히스기야 왕은 죽을 병에 걸렸다가 기도해서 나은 왕으로 무척이나 유명해요. 그런데 오늘은 우리들이 히스기야 왕이 병을 어떻게 낳게 되었는지를 배우지 않아요. 우리 친구들이 오늘 배울 내용은 히스기야 왕이 병이 걸리기 전에 나라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배울 거에요.
히스기야 왕이 유다의 왕이 되어서 14년 동안 나라를 다스리고 있던 어느 날이었어요. 북 이스라엘을 멸망시킨 앗수르 라는 나라가 남 유다를 공격 해 왔어요. 앗수르는 지금의 시리아 라는 나라이에요. 앗수르 왕인 산헤립이 십팔만 오천명이나 되는 군사들을 이끌고 공격해 온 것이에요. 앗수르의 군대는 히스기야 왕이 있는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큰 소리로 외쳤어요. ‘우리 앗수르 군대는 우리나라에서 예루살렘까지 오면서 수 많은 나라들을 공격해서 이겼다. 수 많은 나라들이 섬기는 신들은 우리들의 공격을 막아내지 못 했다. 너희들이 믿는 여호와가 예루살렘을 나 앗수르 왕 산헤립의 손에서 건지겠느냐’ 라고 말하면서 비웃었어요.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있는 앗수르 군대로부터 이 이야기를 들은 히스기야는 자신이 입고 있던 옷을 찢고 굵은 베옷을 입었어요. 그리고 당시 유다의 선지자였던 이사야 선지자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신하들을 보냈어요. 이사야 선지자는 히스기야의 신하들에게 우리 친구들이 읽은 말씀대로 말씀하여 주셨어요. 우리 친구들 다시 한번 읽어 볼까요? 6-7 절 말씀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선지자에게 앗수르가 예루살렘을 이길 수 없다고 말씀하셨어요.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지켜주시기 때문이에요. 히스기야 왕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약속 해 주신 말씀을 굳게 믿었어요. 하지만 이 소식을 앗수르 군대 역시 듣게 되었어요. 앗수르 군대는 히스기야 왕에게 편지를 썼어요. ‘네가 믿는 네 하나님이 예루살렘을 앗수르 왕의 손에 넘기지 아니하겠다는 말에 속지 말라 앗수르 왕이 여러 나라를 망하게 하였다. 이 사실을 네가 들었으니 네가 어찌 구원을 얻겠느냐’ 히스기야는 앗수르 군대가 보낸 편지를 받자 마자 하나님께 기도하러 갔어요. 히스기야는 앗수르 군대가 보낸 편지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펼쳐 놓고 기도했어요. ‘우리 여호와 하나님 원하오니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건져 주세요. 그래서 하나님 만이 천하 만국에서 살아계신 신이신 것을 나타내 주세요.’ 하나님께서는 말씀 해 주신 약속을 붙들고 기도한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셨어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천사를 보내서 앗수르 군대를 무찔러 주셨어요.

생각하기
우리 친구들은 히스기야 왕처럼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일들을 당하게 되면 어떻게 행동하나요?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겪게 되면 자신의 힘으로 어려운 일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해요. 하지만 히스기야 왕은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 용
첫 번째로,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요. 히스기야 왕은 앗수르 왕인 산헤립이 처들어 왔을 때 가장 먼저 하나님의 말씀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알려 주는 이사야 선지자에게 가장 먼저 신하들을 보냈어요. 이처럼 우리들도 어려운 일들이 생기게 되면 가장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야 해요.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일 수 있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매주 무엇을 암송하죠? 그래요.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해요. 우리 친구들이 매주 외운 말씀들 중에는 우리 친구들이 어려운 일을 겪게 되었을 때 용기와 힘을 주는 말씀들이 있어요. 우리 저번 주에 외운 말씀 혹시 기억나요? 우리 친구들이 저번 주에 외운 말씀은 야고보서 1장 6절 말씀으로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였어요. 우리 친구들이 어려운 일을 해결해 달라고 기도한 후에 저번 주에 외운 말씀을 기억한다면 우리 친구들도 히스기야 왕처럼 가장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것 이에요. 또 다른 방법은 전도사님이나 선생님을 통해서 배웠던 말씀들을 생각 해 내는 것이에요. 오늘 우리들이 배우고 있는 히스기야 왕에 대해서 우리 친구들이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마다 기억하면 되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 저도 히스기야 왕처럼 제가 겪고 있는 어려운 일들을 이길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라고 기도하면 되는 것이에요. 이와 같은 모습이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모습이에요.
두 번 째로, 평안을 달라고 기도해요. 어려운 일이 생기게 되면 우리 친구들은 마음이 안 좋아요. 얼마 전 우리 유년부 친구 중 한 명이 넘어져서 무릎을 다쳤어요. 그러자 그 친구는 마구 울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만약에 그 친구처럼 넘어져서 무릎을 다치면 어떻게 할 것 같아요? 전도사님은 우리 친구들이 다쳤을 때 기도했으면 좋겠어요. 예수님 제가 지금 무릎을 다쳤어요. 많이 아파요. 그렇지만 제가 울기만 하지 않고 침착하게 선생님께 도움을 구하게 해 주세요. 라고 말이에요. 이처럼 어려운 일이 생기면 우리 친구들이 아파하지 말고 히스기야 처럼 마음에 평안을 달라고 기도해서 그 어려운 일들을 잘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결말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어려움을 극복한 히스기야 왕에 대해서 배웠어요. 우리 친구들도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마다 침착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이기도록 해요.

요절 시119 : 138 주께서 명령하신 증거들은 의롭고 지극히 성실하니이다

컨텐츠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 몰에서 >>>

컨텐츠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 몰에서 >>>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1 개의 댓글

2018.10.17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91
착각에 빠져 감기가 오면 예방주사 맞을 필요없다 말하고 착각에 빠져 고난이 오면 예수 믿을 필요없다 말한다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10.17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갓피플 오늘의말씀_빌립보서1장18절_2018.10.20

그러면 무엇이냐 겉치레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나는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_빌립보서 1:18 But what does it matter? The...

[5가지 사랑의 언어 #3] 선물 (Gift)

0
2
64
사랑의 언어 #3 선물 (Gift) 선물이란 그것을 손에 쥐고 “자, 이것 좀 봐. 그가 나를 생각하고 있어.” 아니면 “그녀가 나를 기억하고 있거든.”하고 말할 수...

[만화테마] 아무도 나를 위로할 수 없을 때

1
13
568
내게로 오라   김상진 / 갓피플 만화 _ 새벽닭소리 자세히보기 ▷   나를 진심으로 위로해줄 수 있는 분 김환중 / 갓피플 만화 _ 하나님과 동행일기 자세히보기 ▷   예수께로 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