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 달려가요_110102_삼일교회 유년부 주일 설교 자료

0
116
3,837

본문 레 21 : 26               

예수님께 달려가요!!!

도입과 전개
환영해요. 여러분. 오늘은 유치부 친구들이 유년부에 올라와서 처음으로 예배 드리는 날이에요. 1학년 친구들은 7층의 유치부실에서 드리다가 4층 유년부실에서 예배를 드리려고 하니까 약간 이상할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전도사님이 우리 1학년 친구들의 소문을 들어보니까. 예배 시간에 떠들지도 않고 찬양도 큰 소리로 하고 무척 신나게 예배 드린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예배 드리는 장소가 바뀌었어도 유년부에 올라온 1학년 친구들이 무척이나 예배를 잘 드릴 것을 전도사님이 기대할께요. 오늘은 유년부 2학년 형, 누나, 언니, 오빠와 같이 처음 드리는 예배 시간인데 유년부 친구들이 2011년 처음으로 배우게 될 말씀은 무엇일까요? 오늘 처음으로 배우게 될 말씀은 거룩에 대한 것이에요. 거룩이 도대체 무슨 말일까요? 우리 한 번 이 시간 배워보도록 해요.
본문 주해
오늘 친구들이 읽은 말씀은 레위기라는 성경이에요. 레위기는 특별히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이란 나라를 탈출했을 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이에요. 이스라엘 백성 중에서도 특별히 하나님께 제사를 잘 드릴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사람들에게 주신 말씀인데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제사를 잘 드릴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사람들을 뭐라고 하죠? 그래, 맞아요. 제사장들이라고 말해요. 오늘 우리 친구들이 읽은 말씀은 제사장들에게 주시면서 동시에 제사장들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이에요. 어떤 내용의 말씀을 주셨죠? 친구들이 조금 어려운가요? 전도사님이 알려 줄께요. 하나님께서 제사장들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말씀은 ‘거룩’ 이란 말씀이에요. 어~ ‘거룩’ 이게 무슨 말일까요? 혹시 아는 친구 있어요? ‘거룩’이란 단어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그렇죠? 거룩이란 단어는 깨끗하게 하다, 준비하다, 분리되다 란 뜻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거룩이란 단어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전도사님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줄께요. 우리 친구들이 싫어하는 ‘똥’이 친구들 앞에 있다고 상상 해봐요. 우리 친구들 어떨 것 같아요? 아~ 정말 싫죠? 그런데 이 똥이 손에 뭍었다고 생각해 봐요. 어떨 것 같아요? 완전 싫겠죠? 똥이 손에 뭍었어요. 매우 싫어요. 하지만 똥 뭍은 손으로 밥을 먹어야 해요. 그리고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머에요? 피자, 치킨, 김탁구 빵 등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똥 뭍은 손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그렇죠. 먹지 못하죠. 그럼 우리 친구들은 똥 뭍은 손을 어떻게 해야 해요? 맞아요. 깨끗한 물에 비누를 사용해서 깨끗이 씻어야 해요. 이처럼 우리 친구들이 깨끗해지도록 손을 씻듯이 하나님 앞에 깨끗해지도록 노력하는 것을 ‘거룩’ 이라고 말해요. 무엇으로부터 깨끗해 져야 하죠? 맞아요. 우리 친구들이 지을 수 있는 죄나 또는 나쁜 습관들로부터 깨끗해 져야 해요.
생각하기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거룩이란 무엇인지 배우고 있어요. 그럼 우리 친구들이 어떻게 하면 거룩해 질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 볼까요?
적 용
첫 번째로, 예수님께 달려가요. 유치부에서 올라온 1학년 친구들은 잘 모르겠지만 2학년 친구들은 잘 알 거에요. 무엇을 잘 아냐면 유년부 친구들은 1년 동안 주제 말씀이란 것을 배우는데 작년의 주제 말씀이 있어요. 2학년 친구들 중에 혹시 아는 친구 있어요? 맞아요. 예수님께 더욱 사랑스러워 가는 유년부 친구들이 되자 예요. 그래서 눅 2 : 52 절의 말씀인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말씀을 유년부 친구들이 외웠어요. 2011년도는 마 19 : 14 절 말씀을 외울 건데요. 우리 한번 같이 읽어 볼까요?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린아이들을 용납하고 내게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 천국이 이런 사람의 것 이니라’ 2011년 주제 말씀은 ‘예수님께 달려가는 유년부’가 올 해 우리 친구들이 기억해야 주제 말씀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어떻게 하면 예수님께 달려갈 수 있을까요? 예수님께 달려가는 모습은 우리 친구들이 식사 기도도 잘하고, 주일 예배 빠지지 않고, 학교에 가서 전도도 열심히 하고 아빠 엄마 말씀 잘 들으면서 형, 누나, 동생들과 싸우지 않는 것 이예요. 이처럼 우리 친구들이 이 주제 말씀을 잘 기억해서 생활한다면 우리 친구들이 예수님 앞에 더욱 더욱 거룩한 삶을 살 수 있을 거예요.
두 번째로, 예배를 잘 드려요. 우리 친구들 매일 아침이 되면 몇 시에 일어나나요? 전도사님은 새벽기도를 나와야 해서 4시가 조금 넘어서 일어나요. 주일에는 우리 친구들이 학교도 안 가고 하니까 조금 늦잠을 잘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믿지 않는 친구들은 토요일 늦게까지 게임하고 TV 보고 하다가 늦게 자요. 그리고 주일 아침에는 11시, 12시, 1시까지 쿨쿨 잠을 자요. 하지만 주일 아침에 우리 친구들은 믿지 않는 친구들과는 다르게 어디를 와야 하죠? 맞아요. 유년부 예배에 와야 해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은 토요일에도 일찍 자고 주일 아침에도 일찍 일어나서 깨끗이 씻고 깨끗한 옷을 입고 교회에 와요. 혹시라도 우리 친구들 중에 믿지 않는 친구들처럼 토요일 늦게 자고 주일 날 늦게까지 늦잠 자는 친구들은 없겠죠? 우리 유년부 친구들은 주일 아침 예배에 지각하지 않기 위해서 늦잠 자지 않고 일어나서 예배에 와야 하겠어요. 또한 예배 드리러 와서 찬양도 신나게 부르고, 말씀 듣는 시간은 오늘처럼 큰 목소리로 대답도 잘 했으면 좋겠어요. 기도 시간은 옆에 친구와 떠들고 싶지만 꾹 참고 예수님만 생각하면서 기도도 잘 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한다면 우리 친구들은 오늘 배운 거룩에 대해서 잘 실천하는 친구들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결말   
오늘은 2011년도 처음으로 유년부에서 하나님 말씀을 듣는 시간이었어요. 특별히 유치부에서 올라온 1학년 친구들과 함께 2학년 친구들은 예배를 같이 드렸어요. 우리 친구들 모두가 오늘 배운 말씀을 잘 기억해서 2011년 동안 예수님 앞에 거룩한 친구들이 되어요.
 
요절 레 20 : 26 너희는 나에게 거룩할지어다 이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고 내가 또 너희를 나의 소유로 삼으려고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하였음이니라.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2018.9.21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169
문제가 있는 교회들은 뉴스에 나온다. 세상은 뉴스를 보고 교회들이라고 욕한다. 다~같은교회로 보기 때문이다. (어쩌겠는가 아니라고 해도 그럴 수밖에 없다. ) 그래서 관심을 두고 기도 하는 것이다.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9.21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고마워라 임마누엘 예수만 섬기는 우리집

0
3
517
  고마워라 임마누엘 예수만 섬기는 우리집 고마워라 임마누엘 복되고 즐거운 하루하루 (찬송가 559장)   예수만 섬기는 가정이 얼마나 복된 가정인지 깨닫는 요즘입니다. 가족들이 믿지않아 제사나 여러가지 신앙의 부딪침으로 어려움이...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0
111
1,122
모든 성도들 가정 위에 사랑이 넘치는 한가위가 되게 하소서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4장8절_2018.9.24

0
48
546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 바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_누가복음4:8 Jesus answered, "It is written: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그만 달려!

0
129
4,463
노아에게 물었다. “당신의 데스티니를 이루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당연히 순종이지! 배를 만들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았다면 데스티니고 뭐고 없었을 거요. 청년, 그대도 데스티니를...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성경개요 #27] 아가 – 노래 중의 노래 (오디오 영상)

이 책을 기록한 저자는 솔로몬입니다. 1장 1절에 “솔로몬의 아가”라고 말합니다. 성령께서 솔로몬의 손을 사용하시어 잠언과 전도서와 아가서를 기록하셨습니다. 아가서의 표지에는 아무런 칭호도 없이 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