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을 고치신 예수님_110828_어전35_워고_전세원전도사

1
108
3,153
어린이 전도협회 35과
나병을 고치신 예수님

성경본문 : 마가복음 1장 40절 ? 45절
임송말씀 : …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 일서 1장 7절 말씀)

도입과 전개
우리 친구들 모두들 한 주 동안 건강했나요? 날씨가 많이 선선해 진 것 같아요. 전도사님이 선선해 진 날씨 덕에 저녁에 창문을 살짝 열어 놓고 잠을 자다가 그만 감기에 들고 말았어요. 이사를 한 뒤라서 그런지 튼튼한 전도사님이 감기에 걸리고 말아서 오늘 목소리가 조금 우리 친구들이 듣기에 이상할거예요. 그래도 우리 친구들을 전도사님 목소리에 귀를 귀울 여야 해요.
전도사님이 지난주에는 우리 친구들과 함께 변화산에서 영광을 나타내신 예수님에 대한 말씀을 배웠어요. 오늘의 힌트는 (소록도 지도를 보여주면서) 이 곳이에요.
우리 친구들은 이 곳을 알고 있나요? 이 곳은 우리나라에 있는 섬 중에 한 곳이에요. 우리 친구들 중에는 이 곳에 가 본 친구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전도사님은 이 섬에는 한 번도 가보지는 못했는데 이 섬에 대한 이야기는 간호사 선생님이신 전도사님 친구들한테 많이 들었어요. 오늘의 말씀은 이 곳과 깊은 관련이 있어요.
소록도는 옛날에 무서운 병을 가진 사람들과 그 병을 치료하는 의사들이 사는 곳이었어요. 소록도에 사는 사람들이 걸린 무서운 병은 바늘로 손과 발을 찔러도 느낌이 없구요. 어느 날 갑자기 코가 쑥 떨어져 나가기도 하구요. 손가락이 툭하고 떨어지기도 하는 그런 병이에요.
정말 무서운 병이죠? 이 병은 다른 이름으로는 나병이라고도 해요. 나균이라는 병균이 몸 속에 들어와서 생기는 병이기 때문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성경책에서 나병환자라는 말은 많이 들어 봤을 거에요. 오늘은 그 나병환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줄게요.

본문 말씀
오늘 말씀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 있는 이야기예요. 어느 날 한 나병환자가 예수님께 갑자기 와서 무릎을 꿇었어요. 그리고 예수님께 부탁했어요.
“예수님께서 원하시면 제 병을 낫게 하실 수 있으니까 제 병 좀 낫게 해 주세요.”
그 이야기를 들으시고 불쌍하게 여기고 손을 내밀어 그 나병환자에게 대시며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시자 곧 바로 그 나병 환자의 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몸이 깨끗하여 졌어요. 나병 환자를 고치신 예수님께서
“아무에게도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가서 네 몸을 제사장에게 보이고 네가 깨끗하게 되었으니 모세가 명한 것을 드려 그들에게 보여주어라.”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이 사시던 시대에는 나병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생기는 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서 제사장 많이 나병에 걸린 것을 판단할 수 있었어요. 나병으로 판단되면 일반 사람들과 따로 분리되어서 밖에서 살아가야 했어요. 나병이 나은 후에는 제사장에게 보이고 정결 예식을 한 뒤에 다시 일반 사람들과 살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 나병 환자는 자신이 예수님께 고침 받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어요. 예수님께서 나병 환자를 고쳐주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고침을 받으러 찾아오게 되었어요.

생각하기
예수님은 가장 소외된 이웃인 나병환자의 이야기를 들으시고 그 병을 고쳐 주셨어요. 그리고 그 덕분에 나병환자는 나병을 고침 받게 되었어요. 나병환자가 예수님을 만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예수님 앞에 용기 있게 나아가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적용하기
누구나 아는 것처럼 나병환자는 평생 그 모습으로 살아가다가 죽음을 맞이해야 했을 거예요. 하지만 예수님 앞에 병을 고침 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나아갔기 때문에 병을 고침 받을 수 있었어요.
성경에 누가복음 17장 11절부터 보면 나병환자 열 명이 예수님께 병 고침을 받을 이야기가 나와요. 우리 친구들도 모두가 아는 것처럼 열 명이 나병을 깨끗하게 치료 받았지만 사마리아 사람 한 사람만 예수님께 감사드리러 가던 길에 다시 돌아왔어요. 그리고 다시 돌아온 사마리아 사람에게 예수님은 나병의 고침 뿐 아니라 구원을 주셨어요.
우리 친구들 알고 있나요? 우리 친구들은 나병보다 더 무서운 병에 걸린 상태로 태어 난 것을요. 우리 친구들은 나병에는 걸리지 않았지만 우리 친구들은 죄병이라는 병에 걸려 태어났어요. 이 죄병은 밖으로 나타나지도 않고, 영혼을 죽이는 병이에요. 하나님과의 관계를 잘 할 수 없게 만드는 병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이 병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이 병은 밖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다들 그렇게 살아가요. 세상에 가까이 가면 갈수록 죄병은 더 깊어져 가고 영혼은 더욱더 힘을 잃고 죽어가요. 이 병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예수님을 믿는 것이에요.
우리 죄를 대신 해서 죽으신 예수님을 믿는 것으로부터 이 죄병을 고칠 수 있어요. 그리고 죄병을 고침 받는 것 뿐 아니라 사마리아 사람처럼 영원한 생명인 구원을 얻게 되요.
하나님은 우리 친구들과 이 곳에 모인 사람들을 하나하나 너무 사랑하세요. 이 세상 무엇 과도 바꿀 수 없고, 그 누구보다 더 사랑하시고 세상에 많은 별들이 있지만 그 많은 별들 중에서 기억하시고 가장 아끼고 예뻐하시는 별이에요. 하나님은 이렇게 우리를 사랑하세요. 그래서 죄병에 걸린 우리도 치료해 주시고 영원한 생명인 구원까지 우리에게 주시는 것이에요.
모든 사람은 똑같이 태어났어요. 우리 친구들도 전도사님도 여기에 모인 많은 사람들도 세상에 있는 사람들 모두두요. 하지만 세상에 있는 사람들과 여기에 모인 우리가 다른 것은 같은 병을 가지고 태어났어도 병을 치료받은 것과 치료 받지 않은 것은 큰 차이가 있어요. 전도사님이 감기에 걸린 것과 걸리지 않은 것에 목소리 차이가 있는 것처럼 말이에요.

결론
나병환자가 병을 치료받으려고 예수님을 만났던 것처럼 우리도 병을 치료 받으려면 예수님을 만나야 해요. 사마리아 사람이 나병을 치료 받고 다시 돌아와 영원한 생명인 구원을 받은 것처럼 우리도 예수님을 만나 죄병을 치료 받고 하나님께 감사해서 영원한 생명인 구원을 받아야 해요. 그것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첫 번째 길이에요.
누구나 다 만날 수 있어요. 죄가 크던지 작던지 하나님은 그것을 보시지 않으세요. 지금 이 자리에 예배드리러 온 그 모습만 보시고 우리의 죄병을 치료해 주세요. 우리 친구들 기억하세요. 예배드리러 온 사랑스러운 이 모습을 보신다는 것을요.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예수님 시리즈 / 캠핑

0
1
101
육지에 올라와 보니 숯불이 있는데 그 위에 생선이 놓였고 떡도 있더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지금 잡은 생선을 좀 가져오라 하시니... 세 번째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2018.10.18 하나님과동행일기

0
2
150
마 9:9-13 그 사랑 (총회 중고등부 공과 묵상그림입니다)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10.18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갓피플 오늘의말씀_빌립보서1장18절_2018.10.20

3
82
861
그러면 무엇이냐 겉치레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나는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_빌립보서 1:18 But what does it matter? The...

[5가지 사랑의 언어 #3] 선물 (Gift)

0
23
588
사랑의 언어 #3 선물 (Gift) 선물이란 그것을 손에 쥐고 “자, 이것 좀 봐. 그가 나를 생각하고 있어.” 아니면 “그녀가 나를 기억하고 있거든.”하고 말할 수...

[만화테마] 아무도 나를 위로할 수 없을 때

6
333
8,239
내게로 오라   김상진 / 갓피플 만화 _ 새벽닭소리 자세히보기 ▷   나를 진심으로 위로해줄 수 있는 분 김환중 / 갓피플 만화 _ 하나님과 동행일기 자세히보기 ▷   예수께로 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