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청년에게 도전을 주신 예수님_110904_어전36_원고_전세원 전도사

0
118
3,221
어린이 전도협회 36과
부자 청년에게 도전을 주신 예수님

성경본문 : 마가복음 10장 17 ? 27절
외울말씀 :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을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장 8절)

도입과 전개
모두들 한주도 잘 지냈나요? 벌써 방학이 끝나고 개학이 왔어요. 우리 친구들 방학숙제는 모두 해서 학교에 갔나요? 전도사님이 우리 친구들 만할 때 방학숙제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이 일기 쓰는 일이었어요. 매일 매일 일기를 쓰는 일을 잊어버려서 한 주 밀려서 쓰고, 두 주 밀려 쓰고 하다보니까 하루는 다른 방학숙제는 못하고 일기만 쓰는 날도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모두 잘 숙제해서 학교에 갔지요?
우리가 지난주에는 나병을 고쳐주셨던 예수님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모두들 잘 기억하고 있나요? 잘 기억하고 있네요. 오늘은 우리 친구들도 갖고 있고, 전도사님도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해요.
친구들! 우리 친구들에게 로또 1000억이 당첨된다면?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1000억을 쓸 것인가요? 전도사님은 우선 헌금을 준비하고, 부모님 집을 사드리고 전도사님 집도 사고, 자동차도 2대 사고, 전도사님이 너무 좋아하는 전자건반도 사구요. 우리 친구들 맛있는 것도 사주고, 그동안 사고 싶었던 것들을 살 거예요. 그리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데 쓰라고 돈을 기부하기도 할 거에요. 전도사님은 1000억을 전부는 다 쓰지는 않겠지만 1000억이 생긴다면 이렇게 쓸 것이에요. 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1000억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요? 우리 친구들은 많은 것들을 하고 싶네요.
오늘 성경에 보니까 부자 청년이 나오는데 예수님께 무엇인가는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는 이야기가 나와요. 우리 친구들 부자 청년이 예수님께 무엇을 얻을 수 있냐고 묻는지 성경이야기 속으로 함께 들어 가보아요.

본문내용
한 부자 청년이 예수님께 달려와 영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물었어요. 예수님은 부자청년의 이야기를 듣고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을 다 지키라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부자청년은 어릴 때부터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을 다 지켰기 때문에 당당히 예수님께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은 제가 어릴 때부터 하나도 거역하지 않고 다 지켰습니다. ”라고 대답했어요.
예수님께서 그 부자청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말씀하셨어요.
“그래? 그런데 너에게 딱 하나 부족한 것이 있다.”
부자 청년은 너무 궁금했어요. “예수님 그게 무엇인가요?”
부자청년이 예수님께 묻자 예수님께서는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상이 클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어요.
이 말을 들은 부자 청년은 가지고 있던 재물이 너무 많아서 걱정하면서 다시 집으로 돌아갔어요. 부자청년이 간 뒤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어요.
“재물이 있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얼마나 어려운지 낙타가 바늘귀로 나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라고 말씀하셨어요.
한 부자 청년이 예수님께 영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물었어요. 아마도 부자 청년이 돈이 많아서 혹시 돈으로 살 수 있나? 싶어서 물었던 것 같아요. 우리 친구들도 아는 것처럼 영생은 돈으로 살 수 없어요. 그러면 지금부터 전도사님하고 영생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보아요. 오늘은 No! No! 로 전도사님이 준비했어요.

첫째, 계명을 다 지켜도 No
부자 청년은 돈도 많았지만 어릴 때부터 계명을 다 지켰어요. 하지만 예수님께서 부자청년에게 계명을 다 지켜도 딱 한 가지가 부족하다고 하셨어요. 그것은 돈에 대한 욕심이었어요. 그것을 아셨던 예수님께서 부자청년에게 가지고 있는 것을 팔아 예수님을 따를 수 있냐고 물으셨어요. 그 말을 들은 부자 청년은 마음에 근심이 가득해서 돌아갔어요. 영생은 계명을 다 지켜도 얻을 수 가 없어요. 영생은 우리 친구들도 아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것을 하나님 앞에 드릴 때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이기 때문이에요.

둘째, 자신의 것에 욕심을 부려도 No
부자 청년이 예수님께서 자신의 것을 팔고 예수님을 따르라고 했을 때 그 청년은 근심이 가득해서 돌아갔어요. 이것은 자신의 것을 버릴 수 없기 때문이었어요. 부자 청년이 걱정하는 모습으로 돌아갔을 때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귀를 통과하는 것처럼 어렵다고 말씀하셨어요. 세상 사람들은 자신에게 보여 지는 돈이 많은 것을 쉽게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이셨어요. 영생은 눈에 보이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자신의 것이 영생보다 더 크게 더 느껴지는 것이에요. 예수님은 이 부분을 가르쳐 주셨어요. 자신의 것에 욕심을 부리지 않아야 영생을 얻을 수 있어요.

생각하기
부자 청년이 고민했던 것처럼 우리 친구들도 세상의 것과 하나님의 것들을 놓고 고민했던 적이 있지 않나요? 이 고민들은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하나님과 우리 친구들 사이에 걸림돌이에요. 우리 친구들에게 어떤 걸림 있는지 전도사님이 한 번 생각해 봤어요. 우리 친구들도 전도사님이 우리 친구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적용하기
걸림돌1. 신나는 컴퓨터 게임 때문에 고민되나요?
우리 친구들 한번 컴퓨터 게임을 시작하면 멈출 수 없지요? 신나는 컴퓨터 게임 너무 좋지만 우리 친구들과 하나님 사이에 걸림돌이에요. 이 걸림돌은 없애는 방법은 아예 하지 않는 것도 좋지만 우리 친구들이 처음부터 많이 줄일 수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만 게임을 한다면 우리 친구들과 하나님 사이에 걸림돌인 컴퓨터 게임을 없앨 수 있어요.

걸림돌2. 재미있는 텔레비전 고민되나요?
꼭 교회를 올 때 너무 재미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하고 있지 않나요? 전도사님도 어렸을 때 주일학교 교회 갈 때마다 너무 재미있는 만화가 하고 있어서 고민이 있었어요. 하지만 무서운 전도사님의 엄마덕에 하루도 빠지지 않고 교회에 나갈 수 있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텔레비전 재미있는 프로그램 있으면 저녁 늦게까지 보고 싶지 않나요? 이것도 하나님 앞에서 걸림돌이에요. 이 걸림돌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우리 친구들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하루에 2개씩만 보는 것이에요. 그러면 우리 친구들이 늦게 자는 것도 없어지고, 교회에 늦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걸림돌 3. 핸드폰 고민되나요?
예배시간에도 오는 카톡, 문자, 전화 때문에 너무 예배에 집중 할 수 없죠? 이 핸드폰이 예배시간에 하나님과 우리 친구들 사이에 걸림돌이에요. 우리 친구들 이 걸림돌을 없애려면 예배에 들어오기 전에 핸드폰을 꼭 꺼두는 것이에요. 그래야 하나님 앞에 우리의 마음을 다해서 예배를 드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결론
오늘 부자 청년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먼저 되어야 할 것에 대해서 우리 친구들 많이 배웠을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은 우리의 것을 포기할 때 우리와 하나님 사이의 걸림돌을 없앨 때 얻을 수 있는 귀한 선물이에요. 우리 친구들 이것을 잊지 말고, 하나님과 우리 친구들이 가까워지기 위해서 어떤 것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는 한 주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믿음의 모험

0
1
71
성격과 상관없이. 각자의 성향과도 상관없이. 모두가 경험해야 할 그것. 바로 하나님을 알아가는. 믿음의 모험. 라이트니스 묵상노트  http://www.facebook.com/lightnesslife      

2019.03.21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104
SNS를 통해 과거의 오늘을 보게 된다. 기록된 과거를 보면서 좋은 과거와 나쁜 과거와 기록되지 않은 과거를 본다. 오늘 하루 좋은 하루로 기록되던지 나쁜 하루로 기록되던지 기록할 것 없이 지나던지 그렇게 미래의 나에게 오늘은 어떻게 기억...

나의 노래

0
1
202
    이스라엘의 하나님 기억하소서 내가 광야에서 주를 높히고 깊은 밤 중에 찬양할 때에 주께서 함께 하셨나이다 ​ 이스라엘의 하나님 들으소서 사자의 이빨도 곰의 발톱도 주를 바라는 나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못했나이다 ​ 살아 계시는 하나님 모든...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12장7절_2019.3.26

0
33
328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니라 _누가복음 12:7 Indeed, the very hairs of your head are all...

세상이 아닌 기도의 삶을 택하라!

0
47
1,666
예레미야가 활동하던 시기에, 이스라엘에는 전혀 다른 두 예언이 선포되었다. 강성하게 일어나는 이스라엘의 대적들을 보며 거짓 선지자들은 이스라엘이 결코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러나 탄식하며...

사순절 묵상 18일차 : 잃은 양 비유

사순절 18일차 : 말씀묵상 마 18:10-14 잃은 양 비유(마 18:10-14 ) 10 삼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그들의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