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받은 베드로_111009_어전40_원고_전세원 전도사

1
60
1,899
어린이 전도협회 41과
용서받은 베드로

성경본문 : 요한복음 21장 1절-22절
참고본문 : 마태복음 4장 18절-20절, 8장 14절-15절, 14장 13절-33절,
17장 24절-27절, 26장 1절, 20절-75절, 27장 35절, 28장 6절 ,
마가복음 4장 3절-41절, 요한복음 20장 19절, 21장 1절-22절,
사도행전 1장 3절
암송요절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게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장 9절)

도입과 전개
우리 친구들, 한 주도 주님 안에서 모두 승리했나요? 이번 주는 날씨가 많이 추웠어요. 금방 눈이 올 것처럼 많이 추웠어요. 전도사님이 이번 주에 낮에 날씨가 조금 따뜻해서 옷을 얇게 입고 나갔다가 저녁에 돌아오는 길에 너무 추운 바람을 맞아서 감기가 다시 전도사님을 찾아왔어요. 우리 친구들은 감기에 걸린 친구는 없나요? 그래도 많이 감기에 걸리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우리 지난주에 엘리야에 대해서 배웠어요. 모두 다 기억하지요? 엘리야 이야기 속에서 다른신을 섬긴 사람들을 엘리야가 이기게 되어요. 그리고 하나님께 기도하여 비도 내리게 해 주어요. 우리 친구들이 모두들 잘 기억하고 있네요.
오늘은 조금은 우리 친구들이 많이 들어보았던 베드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베드로 하면 생각나는 것이 있나요? 베드로 하면 우리 친구들은 무엇이 생각나나요? 전도사님이 말씀을 생각하면서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았던 것은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라는 말이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무엇이 생각나나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 물위를 걷는 예수님, 닭 등 예수님과 관련된 많은 것들이 생각날 것이에요. 오늘은 베드로에게 있었던 일들을 전도사님이 차근차근 이야기 해 줄게요.

성경본문
예수님이 사랑하는 제자 중에 베드로가 있었어요. 베드로는 예수님을 정말 사랑하는 제자였어요.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내가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라고 물으셨을 때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라고 대답했어요. 이 대답을 들은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칭찬해 주신 것을 우리 친구들이 알고 있을 거에요. 전도사님이 이렇게 이야기한 것처럼 베드로는 예수님을 정말 사랑하는 제자였고, 예수님이 가시는 곳 마다 있었어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다음에도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러 돌아다니기도 했어요.
이제부터 베드로의 이야기 중에서 우리 친구들이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야기를 전도사님이 쏙쏙 뽑아서 들여 줄 거에요. 오늘의 이야기 속 구호는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Do you love me?(두유 러브 미?) 예요. 오늘의 성경이야기 속으로 Yes, I Do! 하며 들어가 보아요.

두유 러브 미 1. 많은 것을 보았던 베드로
베드로는 예수님과 3년동안 같이 다니면서 많은 것을 보았어요. 예수님께서 병자를 낫게 하신 것을 보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재밌게 이야기 해 주는 것도 들었어요. 예수님과 같이 다니지 않았으면 계속 바다에서 물고기만 잡는 어부였지만 예수님을 만나게 되어 사람을 낚는 사람이 되었어요.
베드로가 많은 것들을 본 것 중에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명을 먹이신 것으 보았구요. 물 위를 걸으신 예수님을 보았어요. 바다를 잠잠하게 하신 예수님도 보았어요. 예수님이 잡혀가시는 것도 보았구요,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도 보았어요. 부활하신 예수님도 만났어요. 이처럼 베드로는 세상에서의 예수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람이에요. 항상 예수님과 함께 였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도 너무나 아끼고 사랑하는 제자였어요.

두유 러브 미 2. 저는 예수님을 몰라요.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시고 제자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시고 자신이 죽을 것과 제자 중 한 사람이 예수님을 팔 것을 이야기하셨어요. 그 때 베드로는 예수님께 결코 도망치지 않겠다고 이야기 했어요. 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를 마치시고 내려오시는 길에 병사들에게 잡혀가세요. 이 모습을 본 베드로가 칼로 하인의 오른쪽 귀를 잘랐어요. 베드로가 오른쪽 귀를 자르자 예수님께서는 다시 그 귀를 붙여주셨어요. 잡혀가신 예수님이 어떻게 되었나 궁금해서 베드로는 예수님의 뒤를 멀리서 따랐어요. 그리고 베드로가 뜰에서 불을 쬐고 있을 때 어떤 사람이 물었어요. “너는 예수를 따라다니던 사람 아니냐?” 라고 물었어요. 베드로는 그 이야기를 듣자 아니라고 대답했어요. 다른 사람이 또 물어보았어요. “너는 예수를 따라다니던 사람 아니냐?” 이 물음에도 아니라고 이야기했어요. 다른 사람이 또 물어보았어요. “너는 예수를 따라다니던 사람 아니냐?” 라고 묻자 베드로가 예수님을 저주하며 그 사람을 알지 못한다 라고 이야기 했어요. 베드로가 세 번 예수님을 모른다고 하자 닭이 울기 시작했어요. 그 때 베드로는 닭이 울기 전에 네가 나를 세 번 부인 할 것이다 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의 말씀이 떠올라 밖으로 나가 울었어요.

두유 러브 미 3.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고,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어요. 그리고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어요. 베드로와 다른 제자들이 고기를 잡고 있는데 고기가 잡히지 않았어요. 이 때 예수님께서 나타나셔서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의 말씀을 따랐더니 물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었어요. 베드로가 예수님을 알아보고 물에 뛰어 들어 호숫가로 나왔어요. 예수님은 베드로가 예수님을 배신했지만 베드로를 너무 만나고 싶으셨고 베드로와 이야기하고 싶으셨어요. 그래서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라고 물으셨어요. 베드로는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라고 대답했어요. 예수님의 물음은 3번 똑같은 것을 물어보셨어요.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세 번의 물음에 베드로는 똑같이 주님을 사랑한다고 이야기 했어요. 예수님은 베드로의 대답에 내 양을 먹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께서 예수님을 배신했던 베드로를 용서해 주신 것이에요.

생각하기
예수님께서는 너무나 사랑하는 제자 베드로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었어요. 예수님을 베드로가 모르다고 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예수님은 베드로를 너무 만나고 싶었어요. 베드로의 마음을 알고 싶으셨기 때문이에요. 베드로를 용서해 주시고 싶으셨기 때문이에요. 우리 친구들은 우리 친구들의 죄를 하나님께 용서 받았나요?

적용하기
죄는 매일 매일 생겨나요. 우리 친구들이 죄를 짓지 않으려고 해도, 우리는 죄를 지을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하나님께서 구약시대에는 양이나 소를 통해서 죄를 용서해 주셨고,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셨어요. 하지만 지금은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죽을 수는 없어요. 예수님께서 신약시대처럼 인간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시지 않으셨기 때문이에요.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는 날은 우리가 모두 다 죄에 대해서 심판을 받는 날이기 때문이에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면서 성전의 휘장이 찢어졌어요. 이것은 하나님과 우리들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졌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께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누가 우리 친구들의 죄를 대신해서 기도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친구들이 입술을 열어 자신의 죄를 고백해야 해요. 작은 죄라도 하나도 숨김없이 고백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해야 해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말이에요. 우리 친구들이 이렇게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용서 못해 주실 죄가 하나도 없으세요.
죄를 하나님께 용서 받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고 있나요?
죄를 용서 받는 것은 하나님과 우리 친구들 사이가 더욱더 친해 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하나님과 우리 친구들은 가까운 사이이지만 죄 때문에 벽이 생기기 때문이에요. 죄의 벽을 허물 수 있는 것은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께 예수님의 이름으로 용서를 구하는 것이에요.

결론
우리 친구들, 하나님은 예수님이 베드로를 용서해 주신 것처럼 우리 친구들이 우리 친구들의 죄를 고백할 때 모두 용서해 주시려고 준비하시고 계세요. 전도사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생각나는 죄가 있나요? 친구와 부모님에게 거짓말을 한 것, 남의 것을 탐냈던 것, 부모님의 말씀을 듣지 않은 것, 동생은 미워했던 것 등등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한 많은 것들이 죄예요. 하나님은 모두 이것들을 우리 친구들의 입술을 통해서 듣고 싶어하세요. 그리고 용서해 주시길 원하세요.
지금 생각나는 죄가 있나요? 그럼 입술을 통해 하나님께 죄를 회개하세요. 다시는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하신 일들을 하지 않겠다고 하나님께 약속하세요. 그리고 하나님과 약속한 것들을 꼭 지키세요.
이번 한 주 동안 죄가 생각날 때 마다 하나님께 죄를 이야기 해 보세요. 하나님께 죄를 이야기 할 때마다 하나님과 더욱 더 가까워지는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우리 친구들이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컨텐츠 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 몰에서>>>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1 개의 댓글

  1. 어린이 전도협회 공과를 사용하고 있는 초등부 전도사입니다~
    귀한 자료를 컨텐츠몰에서 구입하여 감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부탁이 있어서요~
    고학년용과 저학년 용으로 공과가 구별되어 있는데
    만화의 내용이 고학년 5~6학년에게 설교 하기는 좀 안타까운 점이 있어서요
    요즘 5~6학년은 정서적, 문화적, 지식적 수준이 거의 성인 수준이거든요
    고학년에 좀 더 적절한 자료를 부탁합니다.

예수님 시리즈 / 그 어디나 하늘나라

0
0
18
할렐루야 찬양하세 내 모든 죄 사함받고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한참 재밌고 즐거울 20대 시절을 어둡게 보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난 지금 그때의 시간을 기억하며, '감사합니다.'라는 고백을 할 수...

하나님의 어린양

1
0
69
    구약시대엔 자신의 죄를 제물에 옮겨 놓는 안수를 했습니다.  레위기를 묵상하다가 문득 그 번제물이 되신 예수님께 우리의 모든 죄를 전가하는 안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장편 기독교 웹툰 《TOUCH》 -04-

3
12
183
  《TOUCH》웹툰을 영상으로! https://youtu.be/qFzwcq9nHTo
video

[원클릭 통기타 반주 업그레이드 #15] 한나의 노래 (영상)

갓피플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쿠스틱 워십의 윤현민 입니다. 원클릭 통기타 반주 업그레이드는 실제 예배 반주나 모임 반주에서 예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주법에 대한 소개를 드리고...
video

갓피플 오늘의말씀_마가복음1장3절_2018.10.24

1
102
1,290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그의 오실 길을 곧게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_마가복음 1:3 "a voice of one calling...

“왜 나의 성품이 안 바뀔까요?”

5
489
7,461
우리가 진정으로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심판을 경험하고 나면 예수님을 믿는 삶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예수님과 함께 죽습니다. 성령께서 여러분에게도 반드시 그와 같은 시간을 갖게 하십니다.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