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하나님의 가족_111023_어전43_원고_전세원 전도사

0
39
2,109

[컨텐츠몰] ‘기도하는 하나님의 가족’ 설교자료 다운로드▶

어린이 전도협회 43과
기도하는 하나님의 가족

성경본문 : 사도행전 12장 1절 ?18절
암송요절 :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에베소서 6장 18절 말씀)

도입과 전개
이번 한 주도 하나님 안에서 모두 건강하게 잘 지냈나요? 우리 친구들 얼굴을 보니까 한 주 동안 정말 신나는 일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재미있는 성경이야기 만큼 말이에요. 전도사님과 우리 친구들이 이번 주까지 기도에 관해서 배우고 있었어요. 다윗, 엘리야, 베드로, 바울, 아담, 아브람, 다니엘, 마리아, 모세까지 9명의 성경 속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기도에 관해서 잘 배울 수 있었어요. 오늘은 기도에 대한 마지막 시간이에요. 전도사님과 함께 배웠던 9명의 사람들 중에 한 사람에게 있었던 또 다른 일이예요. 누구에게 있었던 일인지, 무슨 일인지 궁금하죠? 함께 성경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성경본문
전도사님과 함께 배웠던 사람 중에 기도를 통해 놀라운 일이 있었던 베드로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우리 친구들에게 들려 줄 거예요. 귀를 쫑긋 세우고 멋지게 앉아서 들어보아요.
헤롯왕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괴롭혔어요. 이스라엘 사람들이 헤롯왕이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을 보자 좋아했어요. 헤롯왕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인기를 얻기 위해서 예수님의 제자였던 야고보를 체포한 뒤에 죽였어요. 야고보가 죽고 나자 사람들은 더 기뻐했어요. 헤롯은 야고보 말고도 다른 사람을 잡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예수님의 제자인 베드로를 잡았어요. 하지만 베드로를 잡으려고 한 때는 이스라엘의 절기인 무교절 기간이라 베드로를 야고보처럼 죽일 수는 없었어요.

무교절이 어떤 날인지 알고 있나요?
무교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 한 뒤에 겪은 고통과 괴로움을 잊지 않기 위해 만들어진 절기예요. 유월절 다음날인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예요. 이날에는 무교병과 쓴나물을 먹으며 출애굽의 고통과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는 날이기도 해요.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통과 부활을 의미하기도 하는 날이에요.

무교절이 이런 날이었기 때문에 헤롯왕은 베드로를 옥에 가두고 사슬로 묶은 뒤에 병사들에게 지키라고 명령하였어요. 이런 소식을 들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마리아의 집에 모여서 베드로의 안전을 위해 함께 기도했어요. 베드로는 두려운 시간이었지만 하나님께서 자신을 돌보실 것을 믿으며 사슬에 묶여 간수가 지키는 동안에 잠이 들었어요. 베드로가 한참 잠을 자고 있을 때 한 천사가 나타나 베드로를 깨웠어요. 천사의 말에 따라 베드로가 따랐더니 베드로의 사슬이 풀어졌어요. 천사를 따라 베드로는 옥을 나오게 되었고, 나오던 길에 있는 옥의 문도 저절로 열렸어요. 옥문을 나오자마자 베드로와 함께 있었던 천사는 사라졌고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헤롯왕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주신 것을 알게 되었어요. 베드로는 마리아의 집으로 갔고 대문을 두드렸어요. 문을 두드리자 로데라 하는 여자 아이가 베드로를 확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전했어요. 하지만 로데의 말을 다 믿지 않았었어요. 계속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 보았어요. 문 뒤에 베드로가 있는 것을 보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기도를 들어주신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오늘 베드로의 이야기를 통해서 기도의 힘을 보여주고 있어요.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를 들여다보도록 해요. 오늘은 “아멘”으로 함께 알아보아요.

아멘1. 기도는 거리와 상관이 없어요.
우리 친구들도 기도 해 본 적이 있었을 거예요. 전도사님이 어릴 적에 있었던 일이었는데 전도사님 네 아버지가 많이 아팠을 때가 있었어요. 그 때 전도사님 언니가 교회에서 배운 대로 많이 아픈 아버지를 위해 기도했는데 하나님께서 언니의 기도를 들어주셔서 아버지가 나을 수 있게 되었어요. 기도는 이처럼 많은 힘을 가지고 있어요. 전도사님도 어른들 예배 때 설교를 하게 되면 전도사님 친구들에게 기도를 부탁해요. 그러고 나면 하나님께서 전도사님 마음을 두렵지 않게 하셔서 말씀을 잘 전해 줄 수 있게 해 주시기도 해요. 기도는 이처럼 거리가 가깝든 멀든 상관이 없어요. 오늘 말씀에서처럼 베드로는 옥에 있고, 다른 사람들은 마리아의 집에서 모여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기도를 들어주셨던 것과 같아요.

아멘2. 기도를 믿는 믿음은 하나님께서 일 하실 수 있게 만들어요.
베드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눈물도 보시고 마음 아픔도 보시고, 그들의 믿음 보셨어요. 그들이 얼마나 믿고 있는지를 보셨어요. 그들은 하나님께서 능히 하실 수 있다고 믿는 마음으로 기도했어요. 그들의 기도를 믿음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 천사를 통해 베드로를 감옥에서 구해 주셨고, 베드로를 자유롭게 만들어 주셔서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셨어요. 기도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님께서 기도를 들어 주실 것이라는 믿음도 중요해요.

생각하기
우리 친구들은 어떨 때 기도하게 되나요? 기도의 능력을 믿고 있나요?

적용하기
우리 친구들의 기도의 힘이 필요한 일들이 많이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함께 기도해 주는 것을 중보해 준다고 해요. 우리 친구들의 중보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우리 친구들이 어떤 기도를 해 줄 수 있는지 전도사님과 알아보아요.
첫째, 부모님이 예수님 믿는 것을 반대하는 친구를 위해서는 친구가 포기 하지 않고 교회에 계속 나올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둘째, 아픈 친구를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빨리 나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셋째,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아프지 않고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잘 지켜나갈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넷째, 예배에 빠지는 친구를 위해서는 하나님을 더 가까이 만나서 예배의 기쁨을 느끼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다섯째, 우리 나라를 위해서는 남과북으로 나누어진 나라에 전쟁이 다시 일어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남과북이 하나가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하고 나라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일 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여섯째, 믿지 않는 친구를 위해서 기도할 때는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마음을 열고 하나님을 믿을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해요.

결론
기도를 할 때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얼마나 믿는가가 중요해요. 베드로를 위해 기도했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했던 것처럼 우리 친구들도 기도할 때 우리 친구들의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했으면 좋겠어요.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기도할 때 우리 친구들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능력으로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의 기도를 들어 주실거에요.

컨텐츠 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 몰’ 에서~~~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골치 아픈 문제는 뻥!

0
0
14
. 살다 보니 내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있다 처음에는 속상했지만 인정하고 나니 조금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래도 이런 상황을 아시는 분이 계셔서 다행이다 _ 너희의 짐을 주님께 맡겨라. 주님이 너희를 붙들어 주실 것이니, 주님은, 의로운 사람이 망하도록, 영영...

믿음의 모험

0
2
164
성격과 상관없이. 각자의 성향과도 상관없이. 모두가 경험해야 할 그것. 바로 하나님을 알아가는. 믿음의 모험. 라이트니스 묵상노트  http://www.facebook.com/lightnesslife      

2019.03.21 하나님과동행일기

0
3
154
SNS를 통해 과거의 오늘을 보게 된다. 기록된 과거를 보면서 좋은 과거와 나쁜 과거와 기록되지 않은 과거를 본다. 오늘 하루 좋은 하루로 기록되던지 나쁜 하루로 기록되던지 기록할 것 없이 지나던지 그렇게 미래의 나에게 오늘은 어떻게 기억...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12장7절_2019.3.26

0
154
1,449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니라 _누가복음 12:7 Indeed, the very hairs of your head are all...

세상이 아닌 기도의 삶을 택하라!

0
436
9,905
예레미야가 활동하던 시기에, 이스라엘에는 전혀 다른 두 예언이 선포되었다. 강성하게 일어나는 이스라엘의 대적들을 보며 거짓 선지자들은 이스라엘이 결코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러나 탄식하며...

사순절 묵상 18일차 : 잃은 양 비유

사순절 18일차 : 말씀묵상 마 18:10-14 잃은 양 비유(마 18:10-14 ) 10 삼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그들의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