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줄 수 있는 것_111030_어전44_원고_전세원 전도사

0
257
3,234

[컨텐츠몰] ‘우리가 줄 수 있는 것’ 설교자료 다운로드▶

어린이 전도협회 단편 44과
우리가 줄 수 있는 것

성경본문 : 사도행전 3장
참고본문 : 요한복음 3장 16절, 요한일서 3장 23절, 4장 11절
암송요절 :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 하셨은 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요한일서 4장 11절)

도입과 전개
한 주도 모두들 건강하게 잘 지냈나요? 전도사님은 한 주 동안 다른 주 보다 조금 더 바쁘게 지냈어요. 이번 주에는 신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새벽예배 설교를 해야 해서 긴장이 많이 되었었거든요. 새벽예배 때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왔던지 전도사님이 깜짝 놀랬어요. 전도사님이 설교하는 시간동안 경청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받기도 했구요.
전도사님이 학생들에게 할 설교를 준비하면서 무슨 말씀을 전해 주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도전을 심어주기 위해서 말이에요. 전도사님이 그들에게 무엇을 나누어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어요. 한참 생각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셔서 그들에게 전도사님이 나누어 줄 수 있는 말씀을 주셔서 그 말씀을 전해 주었어요.
우리 친구들 혹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나요? 도움을 준 적이 있나요? 전도사님은 두 가지 모두 있어요. 우리 친구들도 모두 두 가지 다 있을 거예요. 오늘 성경에서는 베드로와 요한이 앉은뱅이에게 준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어떤 말씀인지 잘 들어보세요.

성경본문
기도시간이 된 베드로와 요한이 바쁘게 성전에 올라가고 있었어요. 성전에 올라가던 중에 베드로와 요한은 한 사람을 만나게 되었어요. 그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걷지 못하는 앉은뱅이었어요. 앉은뱅이는 매일 사람들이 기도하는 시간에 맞춰 와서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돈을 구걸하여서 사는 사람이었어요. 베드로와 요한이 들어갈 때 그 앉은뱅이가 돈을 구걸하였어요. 돈을 구걸하는 앉은뱅이를 본 베드로와 요한은 그에게 다가가 이렇게 말했어요. 내가 돈이 가진 것이 없어서 줄 것이 없지만 이것은 줄 수 있다고 하면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라고 말하며 오른손을 잡아 앉은뱅이를 일으켰어요. 앉은뱅이를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힘이 얻게 되어서 뛰기도 하고 서기도 하고 걷기도 하였어요. 일어난 앉은뱅이는 성전으로 들어가 하나님께 찬송하였어요. 앉은뱅이의 모습을 본 많은 사람들이 앉은뱅이를 보고 모두 놀랐어요. 앉은뱅이를 일으킨 베드로를 보고 사람들은 베드로의 능력이라고 생각했지만 베드로는 하나님께 먼저 영광을 돌렸어요. 그리고 베드로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의 말씀을 전해주었어요.
오늘 베드로와 요한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 친구들이 잊지 말고 기억해야 할 것이 있어요. 그것은 베드로와 요한이 자신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믿었던 것이었어요. 우리 그 믿음을 자세히 알아보아요.

첫째, 긍휼히 여기는 마음
베드로와 요한은 앉은뱅이를 보고 긍휼히 여겼어요. 긍휼히 여기는 마음은 사랑하는 마음으로 안타까워 하는 것이에요. 다른 사람들은 그냥 돈을 주면 되는 사람으로 여겼지만 베드로와 요한은 그렇게 생각지 않고 태어날 때부터 걷지 못한 앉은뱅이를 보고 긍휼한 마음을 먼저 갖게 되었어요. 이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인해 앉은뱅이가 걷게 되었어요.

둘째,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베드로와 요한의 눈에 들어온 앉은뱅이에게 베드로와 요한이 준 것은 돈이 아니라 새로운 삶의 시작이었어요. 태어날 때부터 걸을 수 없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해야 했던 앉은뱅이었지만 하나님을 믿는 베드로의 믿음의 고백이 앉은뱅이를 걷게 만들어 주었어요.

셋째, 나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예요.
베드로의 마음이 하나님께 전달되어서 하나님의 능력이 베드로에게 임했기 때문에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었어요. 모두들 베드로가 앉은뱅이를 고쳤다고 했지만 베드로는 먼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어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앉은뱅이를 고친 것을 본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에 대해서 말씀을 전했어요.

생각하기
성전 앞에 앉아있던 앉은뱅이가 베드로와 요한에게 도와달라고 하지 않았다면 그는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없었어요. 베드로와 요한에게 도와달라고 했기 때문에 그는 새로운 삶을 얻을 수가 있게 된 것이에요. 베드로와 요한의 사랑이 앉은뱅이를 일어설 수 있게 만든 것 이었어요. 우리 친구들은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에게 주신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표현하고 있나요?

적용하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요? 지금부터 전도사님과 함께 알아보아요. 우리 친구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 보아요. 먼저 우리 친구들의 웃음, 미소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미소로 다른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해 줄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의 엄마, 아빠가 그리고 친구들이 많이 힘들고 아플 때도 웃을 수 있는 것은 우리 친구들의 해맑은 웃음 때문이거든요.
다음엔 뭐가 있을까? 사랑이 있겠네요.
사랑은 우리 친구들의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어요. 격려의 말과 아름다운 행동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줄 수 있어요.
기도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기도로는 다른 사람의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 그리고 필요한 것을 놓고 함께 기도해 줄 수 있어요.
전도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전도는 다른 사람들에게 천국의 시민권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도로 사람들에게 천국의 시민권을 얻게 할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매달 받는 용돈으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 용돈은 조금씩 모아서 작은 교회들과 다른 나라에서 선교하시는 선교사님들을 도울 수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줄 수 있는 것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 참 많이 있지요?

결론
오늘은 전도사님하고 베드로와 요한처럼 하나님을 믿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한 주동안 전도사님과 함께 생각해 본 우리 친구들이 나누어 줄 수 있는 많은 것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누어 주는 한 주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컨텐츠 다운로드는 갓피플 컨텐츠몰에서~~~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2 댓글

믿음의 모험

0
1
53
성격과 상관없이. 각자의 성향과도 상관없이. 모두가 경험해야 할 그것. 바로 하나님을 알아가는. 믿음의 모험. 라이트니스 묵상노트  http://www.facebook.com/lightnesslife      

2019.03.21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93
SNS를 통해 과거의 오늘을 보게 된다. 기록된 과거를 보면서 좋은 과거와 나쁜 과거와 기록되지 않은 과거를 본다. 오늘 하루 좋은 하루로 기록되던지 나쁜 하루로 기록되던지 기록할 것 없이 지나던지 그렇게 미래의 나에게 오늘은 어떻게 기억...

나의 노래

0
1
176
    이스라엘의 하나님 기억하소서 내가 광야에서 주를 높히고 깊은 밤 중에 찬양할 때에 주께서 함께 하셨나이다 ​ 이스라엘의 하나님 들으소서 사자의 이빨도 곰의 발톱도 주를 바라는 나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못했나이다 ​ 살아 계시는 하나님 모든...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12장7절_2019.3.26

0
13
117
너희에게는 심지어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하니라 _누가복음 12:7 Indeed, the very hairs of your head are all...

세상이 아닌 기도의 삶을 택하라!

0
10
561
예레미야가 활동하던 시기에, 이스라엘에는 전혀 다른 두 예언이 선포되었다. 강성하게 일어나는 이스라엘의 대적들을 보며 거짓 선지자들은 이스라엘이 결코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러나 탄식하며...

사순절 묵상 18일차 : 잃은 양 비유

사순절 18일차 : 말씀묵상 마 18:10-14 잃은 양 비유(마 18:10-14 ) 10 삼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그들의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