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위에 순종하라[어버이주일]

0
196
5,784

어린이 전도협회 20과 단편 어버이주일

제목: 권위에 순종하라

원고: 전세원전도사

성경본문 : 에베소서 6장 1절-2절
참고본문 : 다니엘 2장 20절-22절, 4장 34절-35절, 요하복음 14장 15절, 21절
로마서 13장 1절-7절, 고린도전서 15장 24절, 골로새서 3장 20절
디모데전서 2장 1절-2절, 디도서 3장 1절, 히브리서 13장 17절
베드로전서 2장 13절-17절
외울말씀 :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요한일서 3장 23절 말씀)

말씀속으로 들어가기
5월 8일 날 어버이날이었는데 우리 친구들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씀은 잘 드렸었나요? 혹시 이 중에 부모님께 아무말도 못하고 지나간 친구가 있지는 않나요? 우리친구들은 하나님을 믿는 친구들이니까 모두다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씀 드렸을 거에요. 그래서 오늘 전도사님이 우리 친구들에게 좋은 선물로 게임을 준비했어요. 설교시간에 무슨 게임냐고 할지도 모르지만 오늘의 말씀의 답이 게임 속에 있거든요. 우리 친구들이 친구들과 함께 머리를 모아서 풀어보아요.

오늘의 말씀의 주제는 총 7글자이구요. 성경에 총 7번이 나와요. 한 글자도 빠지지 않고 똑같이 나와요. 전도사님이 그 성경 구절을 가르쳐 주고 싶지만 우리 친구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서 조각 조각으로 나누었어요. 성경을 찾는 재미도 느껴보세요.
첫 번째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신명기 5장 16절에 보면 18번째, 19번째 글자예요.
세 번째 글자는 창세기 1장 1절에 10번째 글자예요.
네 번째 다섯 번째 글자는 베드로전서 2장 17절에 5번째, 6번째 글자예요.
여섯 번째 일곱 번째 글자는 마태복음 3장 2절에 3번째, 4번째 글자예요.

지금부터 찾아보도록 해요. 지금부터 3분을 줄게요. 빨리 맞춘 반에게는 전도사님이 맛있는 간식을 대접하도록 할게요.

우리 친구들이 정답을 맞췄네요. 정답은 바로 부모를 공경하라 였어요. 우리 친구들 모두다 잘했어요. 우리 친구들이 찾은 부모를 공경하라는 말씀은 출애굽기 20장 12절, 신명기 5장 16절, 마태복음 15장 4절, 마태복음 19장 19절, 마가복음 7장 10절, 마가복음 10장 19절, 누가복음 18장 20절에 나와요. 총 성경에 7번이 나와 있어요. 우리 친구들 깜짝 놀랐지요?

오늘은 이 부모를 공경하라는 이야기를 우리 친구들에게 들려주려고 해요. 우리 친구들이 귀를 잘 세우고 들어야 전도사님의 말씀이 지금부터 5분만에 싹 끝날거예요.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보세요.

성경 속 이야기
오늘 말씀 에베소서 6장 1절-2절에 보면 자녀들아 주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라고 적혀있어요. 에베소서를 쓴 바울이 이 말을 한 것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이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기 때문이예요.
우리 친구들이 잘 알고 있는 십계명에 보면 5번째 계명이 뭐였죠? 바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예요. 하나님께서도 2000년도 훨씬 더 전에부터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어요.

왜 그럴까?
그것은 바로 부모님이 없었으면 우리가 세상에 태어나지 못했기 때문이예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모두 다 지켜보시지만 우리에게 짠 하고 나타나셔서 어려울 때마다 힘들 때 마다 도와주실 수 는 없어요.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에게 주신 부모님은 우리 친구들이 힘들 때, 어려울 때 마다 짠 하고 나타나서 우리 친구들을 도와 줄 수 있기 때문이예요.
하나님께서는 부모님을 우리를 잘 지켜주라고 잘 보살펴 주라고 보내 주셨어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의 부모님도 그 위에 부모님도 지금 우리 친구들의 부모님처럼 하나님께서 주신 자식들을 잘 돌보아 주고 지켜주다가 하나님께서 부르셔서 하늘나라로 가신 것이예요.
우리 친구들 생각해 보아요. 만약에 부모님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친구들이 지금처럼 잘 자랄 수 있었을까요? 좋은 집과 좋은 것들을 가질 수 있었을까요? 교회에 올 수 있었을까요? 전도사님이 생각했을 때는 그럴 수 없었을 거예요.
우리는 세상에 태어날 때 아무것도 가지고 오지 않기 때문이에요. 부모님으로 인해서 무엇인가를 갖게 되고 좋은 것을 갖게 되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생각해 본다면 우리 친구들에게 부모님은 너무나 소중하고 값진 존재예요.
세상에서 부모님만큼 우리 친구들을 사랑해 주는 사람도 없기 때문이에요. 누가 우리 친구들이 아플 때 밤새도록 우리 친구들을 보살펴 주겠어요. 우리 친구들에게 좋은 것을 주기 위해서 누가 열심히 일하겠어요. 아무 상관이 없다면 할 수 없는 일들이에요. 하지만 사랑하니까 우리 친구들이 부모님이니까 하는 거예요. 이것이 부모님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이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우리 친구들 이런 부모님께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삶 속에서 실천해요
바로 오늘 우리가 처음에 게임을 통해서 찾아보았던 것처럼 부모님을 공경해야 해요. 부모님을 공경하고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하나님께서 주신 부모님도 사랑하지 않고 공경하지 않는데 어떻게 눈에 보이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할 수 있겠어요. 우리 친구들이 생각해도 그렇지요?
그렇다면 오늘부터 실천해 보아요. 우리 친구들이 매일 매일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일들을 한 가지씩 해보는 거예요. 설거지를 도와드린다던가, 자기 방을 깨끗이 청소 한 다던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학교 갈 준비를 혼자 잘 한다던가, 숙제를 밀리지 않고 잘 한다던가, 우리 친구들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한 가지씩 하면서 부모님께 기쁨을 드리는 거예요. 어때요? 우리 친구들 잘 할 수 있겠죠?

말씀을 새기기
오늘은 에베소서의 말씀을 통해서 부모님을 사랑하고 공경하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고 옳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오늘 말씀 잊지 말고 우리 친구들 오늘부터 매일 한가지씩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처럼 우리 친구들의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림우물의 주일학교 설교 컨텐츠 구매]

갓피플 컨텐츠몰에서 플래쉬 자료와 큰 이미지들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설교와 공과에 활용하세요~

클릭->

http://file.godpeople.com/?NO= 15234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2018.10.16 하나님과동행일기

0
0
2
여호와로 말미암아 오늘도 웃음!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10.16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예수님 시리즈 / 신뢰 믿음

2
3
167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장편 기독교 웹툰 《TOUCH》 -03-

4
63
438
  https://youtu.be/_di0tMHdYzQ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91편15절_2018.10.18

그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 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_시편 91:15 He will call upon me,...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0
12
282
가인의 파괴된 데스티니 이야기는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에게서 시작된다. 죄는 두 종류의 두려움을 낳는다. 첫째는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인 '아담의 두려움'이고, 둘째는 사람과 환경에 대한 두려움인...

[곽상학의 말과 말씀] 왕의 캘리그라피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구직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곤혹(困惑)스러운 통과의례(通過儀禮, Les Rites de Passa)가 하나 있으니 바로 면접고사(面接考查)이다. 면접 위원과 마주 앉아 시종일관 긍정적이고도 적극적인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