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잘 알고계시는 예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아요.

1
85
5,012

제목: 나를 잘 알고계시는 예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아요.

총회 생명의 빛 19과

본문: 사도행전 9장 1~22절 말씀
암송요절: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언하여 다메섹에 사는 유대인들을 당혹하게 하니라. 사도행전 9장 22절 말씀
원고: 최강현전도사(삼일교회 유년부)

들어가기
여러분. 다이아몬드 알아요? 다이아몬드는 세상에서 제일 비싼 보석이에요. 그런데 다이아몬드의 원래 모습은 그냥 돌멩이 같아요.
화려하지도 않고 아름답지도 않아요. 그럼 왜 다이아몬드가 제일 비싼 보석이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다이아몬드를 발견한 사람이 다이아몬드를 아름답게 다듬었기 때문이에요.
다이아몬드처럼 우리도 우리를 가장 잘 아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되면 다이아몬드처럼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님을 만나서 다이아몬드처럼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된 사울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들려주시는 음성을 들어볼까요??

이야기
여러분, 우리 지난번에 스데반 집사님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스데반 집사님은 누구죠?
스데반 집사님은 용감하게 예수님을 전하고 사람들이 던진 돌에 맞아서 순교한 사람이에요.
스데반 집사님에게 유대인들이 돌을 던질 때 옆에서 찬성했던 사람이 바로 사울이에요.

사울은 예수님을 전하는 사람들을 미워했어요. 그래서 사울은 예수님의 제자들을 죽여야겠다는 생각으로 그들을 위협했어요.
그리고 대제사장에게 찾아가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잡아올 수 있도록 다메섹의 여러 회당에 보내는 편지를 써 달라고 했어요.
왜냐하면 사울은 남자든 여자든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이 있으면, 닥치는 대로 붙잡아서 예루살렘으로 끌고 오려고 했기 때문이에요.

사울이 편지를 가지고 길을 떠나 다메섹에 가까이 이르렀을 때였어요.
갑자기 하늘로부터 밝은 빛이 사울을 둘러 비췄고 사울은 땅에 엎드렸어요. 그때, “사울아, 사울아, 네가 왜 나를 박해하느냐?”하는 소리가 들렸어요.
그 목소리를 들은 사울은 “주님 누구십니까?” 라고 물었어요.
그랬더니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다. 일어나 성으로 들어가거라. 네가 해야 할 일을 일러 줄 사람이 있을 것이다.” 라는 목소리가 들렸어요.
사울과 함께 길을 가던 사람들은 무슨 소리가 나는 것 같은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으므로 깜짝 놀라서 말도 못하고 가만히 서있었어요.

사울은 땅에서 일어나 눈을 떴으나 아무 것도 볼 수 없었어요. 그래서 사울과 함께 있던 사람들이 그의 손을 잡고 다메섹으로 데려갔어요.
사울은 3일 동안, 앞을 보지 못했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했어요.

다메섹에는 아나니아라는 예수님의 제자가 살고 있었어요. 예수님께서는 환상 중에 “아나니아야!”라고 부르셨어요.
아나니아가 “주님, 제가 여기 있습니다.”라고 대답하자 예수님께서 아나니아에게 말씀하셨어요.
“일어나 직가라 하는 거리로 가거라. 거기서 유다의 집에서 사울을 찾아라, 그가 거기서 기도하고 있다. 그가 환상 속에서 아나니아라 하는 사람이 찾아와 자신에게 손을 얹어 다시 눈을 보게 해주는 것을 보았다”
이 말씀을 들은 아나니아가 대답했어요. “주님, 제가 많은 사람들에게서 그 사람에 관한 소문을 들었는데,
그 사람은 예루살렘에 있는 주님의 성도들에게 많은 해를 입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은 대제사장들에게서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을 잡아갈 수 있는 권한을 받아 가지고 이 곳에 왔다고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아나니아에게 말씀하셨어요. “가거라, 그는 이방 사람들과 여러 왕들과 이스라엘 백성 앞에서 나의 이름을 전하도록 선택된 나의 그릇이다” 그래서 아나니아는 사울에게로 갔어요.

그리고 사울의 눈에 손을 얹고 기도했어요. 그랬더니 곧 사울의 눈에서 비늘 같은 것이 떨어져 나가고, 사울은 다시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사울은 예수님을 믿고 일어나 세례를 받았어요. 예수님을 만난 사울은 곧 회당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라고 전하기 시작했어요.

적용하기
1) 하나님은 여러분을 택하셨고 여러분을 가장 잘 알고 계셔요.
여러분, 하나님은 사울이 태어나기도 전부터 사울을 알고 계셨어요.
“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사도행전 9장 15절 말씀.

하나님께서는 사울이 태어나기도 전에 사울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복음을 전할 사람으로 택하셨어요.
사울을 이미 알고 계신 것이에요.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나의 모든 길과 내가 눕는 것을 살펴보셨으므로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여호와여 내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하나도 없으시니이다”
시편 139편 1~4절 말씀

여러분, 하나님께서 사울이 태어나기도 전부터 사울을 복음 전하는 자로 택하셨어요. 그리고 사울을 사랑하시고 지켜보고 계시고 잘 알고 계셨어요. 사울처럼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택하셨어요. 그리고 지금도 여러분을 사랑의 눈으로 지켜보고 계셔요.

2)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요.
여러분, 사울은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 어떤 사람이었나요?
사울은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괴롭히고 못살게 굴었던 사람이에요.
그런데 사울이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예수님을 만난 사울은 변화되었어요. 어떻게 변화되었나요? 예수님을 전하는 사람으로 변화된 것이에요. 사울은 예수님을 전하는,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이 되었어요.

여러분도 예수님을 만나고 변화되었나요?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죠?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변화된 삶을 살아야 해요.
예수님께서 싫어하시는 일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도록 노력해야 해요.

실천하기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사울을 이미 알고 계셨던 것처럼 여러분을 가장 잘 알고 계세요.
우리를 잘 알고계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우리들이 되어요.

암송요절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언하여 다메섹에 사는 유대인들을 당혹하게 하니라. 사도행전 9장 22절 말씀.

퀴즈
1) 사울은 며칠 동안 앞도 못보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했나요?
① 3일 ② 100일 ③ 30일
2) 예수님을 만난 후 사울은 어느 도시로 갔나요?
① 서울 ② 제주도 ③ 다메섹
3) 누가 예수님의 말씀대로 사울의 눈에 손을 얹고 기도했나요?
① 스데반 ② 아나니아 ③ 베드로

[그림우물의 주일학교 설교 컨텐츠 구매]

갓피플 컨텐츠몰에서 플래쉬 자료와 큰 이미지들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설교와 공과에 활용하세요~

클릭->

http://file.godpeople.com/?NO= 15368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4 댓글

2018.10.15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43
주님의 이름으로 내가 헌신 할 곳은 주님의 군사로서 내가 헌신 할 곳은 주님의 사자로서 내가 헌신 할 곳은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2018.10.15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바리스타 예수님

0
1
85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하는데요. 커피 콩이 뜨거운 불 위에서 로스팅 될 때 향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원두가 그라인더에 곱게 갈릴 때의 향은 정말 너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만나...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만날 때

2
82
1,148
우리는 본능적으로 매우 까다롭습니다. 내가 사랑할 수 없고 거부감이 들고 비위에 거슬리는 사람은 어떻게든 피하려고 합니다. 거리를 두고 싶어 하고 만나기 싫어합니다. 그런데 사실...
video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91편14절_2018.10.17

1
28
375
하나님이 이르시되 그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그를 건지리라 그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그를 높이리라 _시편 91:14 "Because he loves me," says the LORD, "I...
video

관계가 어려운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 유기성 저자인터뷰 (영상)

0
37
806
https://youtu.be/E_5YqPlK4ME # 대하기 힘든 사람이 있습니다. 사람은 보이고 예수님은 보이지 않으니까 고민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눈에 보이고 예수님은 눈에 보이지 않으니까 계속 이 문제가 우리에게 큰 고민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