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과 코람데오

1
35
3,326

총회 생명의 빛 20과

제목: 순종과 코람데오

본문: 사도행전 10장 1-23절 말씀
원고:최강현전도사

암송요절: 사도행전 10장 5절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들어가기
여러분, 한주 동안도 잘지냈어요? 전도사님은 우리 친구들이 너무 보고싶었어요. 우리 친구들도 보고싶었죠? 오늘은 고넬료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을 들어보도록 해요.
이야기
가이사랴에 고넬료라는 사람이 있었어요. 그는 ‘이탈리아 부대’인 로마 군대의 지휘관이었어요. 또, 그는 기도하는 사람이었어요. 그리고 그의 집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을 경외하며 가난한 자들을 도와줬어요.

어느날, 오후 3시쯤, 고넬료가 환상을 보았어요. 그는 환상 속에서 하나님의 사자가 들어와 “고넬료야” 하고 부르시고 “하나님께서 네 기도를 들으셨다. 네가 가난한 자들을 도운 것을 보셨다. 그리고 너를 기억하신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어요. 그리고 “지금 사람을 욥바로 보내어 베드로라하는 시몬을 모셔 오너라.” 라는 말씀을 들었어요. 그래서 그는 하인 두 사람과 자기 부하 중에서 경건한 군인 한 사람을 불렀어요. 그리고 이 이야기를 다 들려준 다음에 이들을 욥바에 있는 시몬의 집으로 보냈어요.

이튿 날 낮 12시쯤, 고넬료가 보낸 사람들이 욥바 근처에 이르렀을 때, 베드로는 기도하러 지붕에 올라가 있었어요. 그는 배가고파 음식을 먹으려고 하던 참이었어요. 사람들이 음식을 준비할 때 베드로는 환상을 보았어요. 하늘이 열리고, 큰 보자기 같은 한 그릇이 땅에 내려오는 것이었어요. 그 안에는 땅에 있는 각종 네발 가진 짐승과 기는 것과 공중에 나는 것들이 있었어요.

그때 베드로에게 음성이 들려왔어요.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먹어라.” 그러자 베드로는 “주님, 그렇게는 못하겠어요. 저는 속되거나 깨끗하지 않은 음식을 먹은 적이 없어요. 그러자 두 번째로 음성이 들려왔어요.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네가 깨끗하지 않다 하지 말라“ 이러한 일이 세 번 있은 후에 그 그릇이 곧 하늘로 올려져 갔어요.

베드로는 자기가 본 환상이 무슨 뜻 일까 하고 생각하고 있을 때에 고넬료가 보냈던 사람들이 시몬의 집에 찾아와 문 앞에 서 있었어요. 이들은 문 밖에서 “베드로라는 사람이 여기 있나요?”라고 물었어요. 베드로가 아직 그 환상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을 때 성령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어요. “베드로야, 세 사람이 너를 찾고 있다. 일어나 내려가거라. 그들은 내가 보낸 사람들이니, 주저하지 말고 그들을 따라가거라”

베드로가 그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내려갔어요. “내가 여러분들이 찾는 사람이예요. 무슨 일로 오셨나요?”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어요. “우리는 고넬료라는 로마의 백부장이 보낸 사람들이예요. 그는 모든 유대인들에게도 존경 받는 사람이에요. 한 거룩한 천사가 고넬료에게 당신을 집으로 모셔다가 당신이 하시는 말씀을 들으라고 했어요.” 그러자 베드로는 그들을 집 안으로 불렀어요. 다음날 베드로는 자리에서 일어나 그들과 함께 고넬료의 집을 향해 출발했어요. 그리고 베드로는 고넬료의 집에서 예수님을 전했어요. 고넬료와 함께 있던 모든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게 되었어요. 그리고 성령을 받았어요.

적용하기
1)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요.
오늘 읽은 말씀처럼, 고넬료는 “지금 사람을 욥바로 보내어 베드로라하는 시몬을 모셔 오너라.” 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때 고넬료는 즉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경건한 부하들을 베드로에게 보냈어요. 그 후 베드로는 고넬료의 집에 와서 예수님을 전했어요. 고넬료와 그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었고, 성령을 받았어요. 그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는 축복을 받은 것이에요.
우리도 고넬료처럼 즉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해주실 것이예요. 그리고 여러분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이에요.

2) 코람데오의 자세를 가져요.
하나님의 사자가 고넬료에게 왔을 때, 고넬료는 “하나님께서 네 기도를 들으셨다. 네가 가난한 자들을 도운 것을 보셨다. 그리고 너를 기억하신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어요. 하나님께서 고넬료를 보고 계셨던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전부 다 보고 계시고 기억하고 계세요.
그럼 우리는, 우리를 보고 계시는 하나님 앞에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켜보고 계신다는 생각을 늘 하며 살아야 해요. 이런 태도를 가르키는 말이 코람데오에요. 코람데오는 ‘하나님 앞에서‘라는 뜻이에요. 우리 친구들 모두 ’코람데오‘의 자세를 가지고 살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들 되어요.

실천하기
여러분, 고넬료가 베드로를 청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즉시 순종했을 때 예수님을 믿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하나님의 말씀을 즉시 순종하고 행동함으로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계획하신 일들을 이루어가요. 그리고 고넬료를 보고 계셨던 하나님을 기억하며 우리도 하나님 앞에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요. 그래서 하나님 앞에서라는 코람데오의 정신을 가지고 정직하게 살아가는 우리 친구들이 되어요.

암송요절
사도행전 10장 5절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퀴즈
1) 고넬료는 어느 부대의 지휘관이었나요?
① 스페인 ② 한국 ③ 이탈리아
2) 베드로는 그릇이 내려오는 환상을 몇 번 보았나요?
① 3번 ② 없다 ③ 1번
3) 하나님 앞에서라는 뜻의 단어는 무엇인가요?
① 코코넛 ② 코람데오 ③ 코코아

[그림우물의 주일학교 설교 컨텐츠 구매]

갓피플 컨텐츠몰에서 플래쉬 자료와 큰 이미지들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설교와 공과에 활용하세요~

클릭->

http://file.godpeople.com/?NO= 15598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1 개의 댓글

2019.03.21 하나님과동행일기

0
0
25
SNS를 통해 과거의 오늘을 보게 된다. 기록된 과거를 보면서 좋은 과거와 나쁜 과거와 기록되지 않은 과거를 본다. 오늘 하루 좋은 하루로 기록되던지 나쁜 하루로 기록되던지 기록할 것 없이 지나던지 그렇게 미래의 나에게 오늘은 어떻게 기억...

나의 노래

0
1
67
    이스라엘의 하나님 기억하소서 내가 광야에서 주를 높히고 깊은 밤 중에 찬양할 때에 주께서 함께 하셨나이다 ​ 이스라엘의 하나님 들으소서 사자의 이빨도 곰의 발톱도 주를 바라는 나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못했나이다 ​ 살아 계시는 하나님 모든...

예수님의 위로

0
13
115
예수님께서  어린아이를  위로 하시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오늘도 평안하시고  주님의  위로를 경험하시는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video

미치도록 삶을 바꾸고 싶다면 오늘, 작은 습관부터 바꾸라! #한줄기독신간 #3월다섯째주

내 믿음을 지키는 12가지 생존술. 미치도록 삶을 바꾸고 싶다면 오늘, 작은 습관부터 바꾸라! 세상이라는 전쟁터에서 패배를 원치 않는 크리스천을 위한 생존 훈련을 전한다. <크리스천 생존 수업>...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성경개요 #49] 디모데전서 – 경건의 비밀 (오디오 영상)

바울의 서신 중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는 약간 다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바울서신들은 공적인 반면에 이 네 권은 개인에게 쓴 편지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갓피플 오늘의말씀_누가복음11장10절_2019.3.25

1
194
1,661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_누가복음 11:10 For everyone who asks receives; he who seeks finds; and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