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_140706_최강현 전도사

0
110
3,501

본문: 마가복음 16장 1-11절 말씀
제목: “성경대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
암송요절: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장 3-4절 말씀.

들어가기
친구들, 오늘은 “성경대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줄게요.

이야기
죄가 없으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서 십자가를 지시고 돌아가셨어요.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날은 안식일 전날이었어요.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리는 아리마대 사람 요셉이 와서 예수님의 시체를 달라고 했어요. 그리고는 시신을 싸는 아마로 만든 천인 세마포로 예수님의 시신을 싸서 바위 속에 판 무덤에 넣어 두고 돌을 굴려서 무덤 문을 막았어요. 예수님께서 안식일 전날에 돌아가셨다고 했죠? 그러면 다음날은 어떤 날일까요? 맞아요. 안식일이에요. 그런데 유대인들은 안식일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았어요. 안식일을 사람의 생각을 덧붙여서 아주 엄격하게 지켰어요. 그리고 안식일이 지났어요. 몇 번째 날인가요? 맞아요. 3번째 날이에요.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가 예수님께 바르기 위해서 향기가 나는 용품들을 사두었다가 안식일 후 첫날, 그러니까 셋째 날 아주 일찍 해가 뜰 때에 무덤으로 가고 있었어요. 세 여인들이 이렇게 말하면서 가고 있었어요. “누가 우리를 위해서 무덤에서 돌을 굴려줄까? 그런데 세 여인이 도착해서 보니까 벌써 돌이 굴러져 있는 것이에요. 이 돌은 엄청 큰 돌이었어요.
그리고 무덤에 들어가 보니 흰 옷을 입은 주님의 사자가 오른쪽에 앉아있는 것을 보고 놀랐어요. 그 주님의 사자가 말했어요. “두려워하지 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예수님께서는 살아나셨고 여기에 계시지 않으셔. 자, 예수님께서 계시던 곳을 봐봐. 가서 예수님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예수님께서 먼저 갈릴리로 가신다고 전에 말씀하셨던 대로 갈릴리에서 예수님을 만날 수 있다고 알려줘” 여인들이 많이 놀라고 떨면서 무덤에서 도망하였어요. 그리고 두려워하여서 아무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예수님께서 마리아에게 나타나셨어요. 마리아가 예수님과 함께 하던 사람들이 슬퍼하며 울고 있는데 가서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셨음을 알려주었어요.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서 살아나셨다는 것과 마리아에게 보이셨다는 것을 믿지 않았어요. 나중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시자 그들이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게 되었어요.

적용하기
친구들, 여인들과 제자들은 모두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신 것을 처음에는 잘 믿지 못하고 무서워했어요. 전도사님이었어도, 우리 친구들이었어도 그랬을 것이에요. 그런데 친구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고난 받으시고 다시 살아나실 것을 3번이나 알려주셨었어요. 몇 번이라고 했지요? 네, 3번이었어요.

먼저, 빌립보 가이사랴에서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는 예수님의 질문에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이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세요.”라고 대답했죠?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의 대답을 들으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우리 큰 목소리로 읽어볼게요.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그들에게 가르치시되” 마가복음 8장 31절 말씀. 자, 두 번째로는 갈릴리 가운데로 가실 때 제자들을 가르치시면서 알려주셨었어요. 같이 읽어볼게요. “이는 제자들을 가르치시며 또 인자가 사람들의 손에 넘겨져 죽임을 당하고 죽은 지 삼 일만에 살아나리라는 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더라” 마가복음 9장 31절 말씀.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시는 길에 열 두 제자에게 앞으로 예수님께 일어날 일을 알려주셨었어요. “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에 올라가노니 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이방인들에게 넘겨 주겠고 그들은 능욕하며 침 뱉으며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나 그는 삼 일 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0장 33-34절 말씀.

그러나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서 십자가를 지시고 다시 살아나셔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었어요. 우리 같이 읽어보아요.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장 3-4절 말씀.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성경대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어요. 친구들, 예수님의 부활은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 사실이에요. 처음에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다시 살아나실 것을 알지 못했던 제자들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님의 부활의 증인이 되었어요. 예수님께서는 성경대로 십자가를 지시고 다시 살아나셨어요.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고린도전서 15장 14절 말씀. 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만약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우리가 전하는 이 말씀도 쓸모가 없고 우리 믿음도 쓸모가 없을 것이래요.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장 20절 말씀.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죽음을,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다시 살아나셨어요.

마무리
그래서 우리도 예수님으로 인해서 구원을 받고 부활할 것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하며 살아가지 않아요.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이에요. 또, 우리는 이 세상만 바라보며 이 세상에서 잘 살고 잘 먹기 위해서만 살아가지 않아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이 땅이 아니라 하늘의 소망을 바라보며 살아가요.

자, 마지막으로 같이 읽어볼게요.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고린도전서 15장 58절 말씀. 우리는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항상 주님 안에서 흔들리지 않고 이 땅에 소망을 두지 않고 주님 안에서 주님을 알아가고 기쁘시게 해드리며 살아가는 것이에요. 우리 친구들도 한 주간, 매일의 삶 가운데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소망을 두고 예수님만 바라보며 살아가는 자들이 다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암송요절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장 3-4절 말씀.

퀴즈
1. 예수님의 무덤에 갔던 여인들 중에서 똑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있었어요. 그 이름은 무엇이었나요? ㅁㄹㅇ
2.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다시 살아나실 것을 제자들에게 몇 번이나 미리 알려주셨나요? ( ) 번

http://picok.co.kr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익주, 김종석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2 댓글

세상 전파

0
0
35

2019.06.15 하나님과동행일기

0
0
36
수련회 시즌! 사역자들을 위해~!! 그래서 수련회 포스터를 만듭니다. 완성본이라기 보다는 열심히 패러디 하여 아이디어를 올립니다. 그러니 잘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색칠공부로도 좋습니다. (사용하실때는 공유해서 사용해주세요. 저에게 힘이 됩니다.^^)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묵상 #기독교 #교회 #가족 #공동체 #만화 #일기 #글 #글쓰기 #god #jesus #수련회 #캠프 #홍보 #패러디 #포스터 2019.06.15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하나님과 동행일기 인스타 instagram.com/godgracediary/

[29]63화_주의 종

0
0
80
이러므로 너희를 보고 함께 이야기하려고 청하였으니 이스라엘의 소망으로 말미암아 내가 이 쇠사슬에 매인 바 되었노라 -행 28:20-   바울은 로마 경호대 장교에게 넘겨지고, 개인의 집에서 살면서 손님들이...

착하면 구원받나요? : 오직 믿음으로 얻는 구원 – 김동호 크리스천 베이직

성경의 가르침은 구원은 행함으로 얻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얻는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구원을 행함이 아닌 믿음으로만 얻는다고 하면, 기독교를 비도덕적이고 수준이 낮은 종교가 아닌가 의심한다....

갓피플 오늘의말씀_에베소서6장12절_2019.6.18

0
123
1,456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_에베소서 6:12 For our struggle is not...

하나님의 수학 공식

0
385
12,924
5+2=7 5+2=5000+12 이 수학 공식에서 당신의 답은 무엇인가? 7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가나안 땅을 정탐한 후 믿음 없이 보고한 열 명의 정탐꾼에 속한다. 가나안 땅은 주께서 말씀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