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가? 기도할 때, 문제가 분별이 되기 시작한다.

성경말씀과 기도없이, 어떻게 주님의 뜻을 분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0
161
4,398

가족, 섬겨야 하는 사람들…내 양이 아니다. 주님의 양이다. 기도하지 않고 내 뜻대로 하면, 소명을 망친다.
_

우리 안에 사건사고가 많았다.
아픈 사람도 있었고, 별거 아닌 일로 관계에 문제가 생겨 삐진 사람도 있었다. 준비했던 사역들이 무산되어 마음이 어렵기도 했다.

먼저 일어나서 그들을 위해 기도했다. 기도할 때 성도들의 영적 상태가 보였다. 각자 어떤 문제를 위해 기도해줘야 하는지를 깨달았다.

누군가는 겸손이 필요했고, 또 다른 이는 관계 회복이, 그리고 어떤 이는 위로와 도전이 필요했다.

나는 목사다. 목양자다.
어디서든 그리스도의 양 떼를 그리스도께로 이끄는 일이 내 소명이다.
_

이 일은 영적인 일이다.
영적 감각으로 각각의 형편을 살펴야 하는 업무다. 온갖 들짐승들로부터 찢기지 않도록 지키려면 다른 길이 없다. 기도해야 한다.

영적 감각으로 사랑하는 이들의 형편을 살피는 건 온유한 태도를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주린 양이 먹기 싫다고 한다면 그에게 폭력적으로 영양분을 떠먹일 수 없다. 스스로 먹겠다고 할 때까지 환경을 인도해줘야 한다.

이 일은 부드럽게 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성품이 필요하다.

그리스도의 능력이 임해야 할 수 있다. 그래서 기도가 필요하다.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파워가 나타나지 않는다.

그리스도의 양 떼를 지키는 기도는 한 번으로 안 된다.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 없다. 방심하다가는 언제 어디서 어둠의 세력, 거짓의 아비에게 뜯어먹힐지 모른다(벧전 5:8).

그리스도의 품에 모두가 안기는 날까지 매일 지키는 기도로 사랑하는 이들을 살펴야 한다.
_

네 양 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며 네 소 떼에게 마음을 두라 – 잠 27:23
_

반복해서 기도해야 한다.
아픈 이가 나을 때까지, 심란한 영혼은 평안해질 때까지, 좌절한 심령은 일어설 때까지 문제를 기도로 도끼처럼 찍어 대야 한다.

누군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하다 보면, 그를 위해 무엇을 더 기도해야 하는지가 보인다. 이것이 목양자의 영적 감각이 되어 같은 기도를 반복하며 집중하도록 돕는다.

내 안에 계신 성령께서 자신의 양 떼 안에도 동일하게 계신다. 그런 분이 내 기도를 도우신다. 기도할 때 양 떼들을 향한 성령님의 관점을 엿보게 되어 성도들 각자의 영적 사정을 살필 수 있다.

기도하면 알 수 있다. 그들은 내 양이 아니다. 그리스도의 소유다. 그리스도께서 나보다 더 잘 아시고, 더 사랑하신다. 선한 목자 되신 그리스도에 비하면 내 목양 지식은 쓸모없고 내 사랑은 쓰레기 같다. 나는 그분 앞에서 문지기에 지나지 않는다.

기도하지 않으면 그리스도의 영이 성도 각각을 어디로 이끌어가고 계시는지 알 길이 없다. 자신의 영적 무지에 대한 앎은 기도할 때만 알 수 있는 겸손 지식이다.

어떤 사역도 기도 없이는 무능하다. 기도할 때에만 알 수 있다. 기도를 하지 않는다면 순조롭지 않게 된다. 그분의 일을 그분의 방법대로 할 수 없다. 이것은 소명을 망치는 길이다. 인생을 어긋나게 한다.

불필요한 고통으로 인생을 몰고 가는 일의 출발점은 기도하지 않는 것이다.
_

기억하자. 누군가를 지키는 힘은 ‘주님과의 동행’에서 나온다.
주님과 동행하는 최고의 방법은 말씀과 기도다.

예수님이 그 모범을 보이셨다. 겟세마네 동산으로 함께 가보자. 십자가를 지시기 전날 밤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위해 밤새 기도하신다. 그때 주님은 “지키다”라는 표현을 쓰신다.

내가 그들과 함께 있을 때에 내
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고 지키었나이다
– 요한복음 17:12

★ 말씀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 요한복음 15:5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하지 아니하고…
_ 사무엘상 12:23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야고보서 1:5

★ 묵상
# 먼저 충분히 성경을 읽고
# 그 말씀을 통해 주신마음을_가지고_기도하라
# 영적인 준비없이 시험을 당하는 것은 엄청난차이다
# 당신의 영혼을 먼저 먹일때_지치지않고_섬길수있다_조지뮬러
_

# 내 생각대로 했다가
# 망친 적 있나요?
# 주님 뜻대로 되길 계속 기도하지 않는다면
# 어떻게 해결하겠습니까?
_

# 강력한 능력이 느껴지는 기도는
# 하나님과 함께
# 많은 시간을 보낸 사람의 기도다
_

# 주님의 뜻에 따라
#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이 있는가?
# 성품이 변화된 사람이 있는가?
_
# 그들의 삶에서_하나님과 많은 시간을
# 보냈다는 사실이 발견될 것이다_EM바운즈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알았으면 무조건 선물했을 실용선물템 ? ‘말씀주방용품’ 10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