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세가 의지한 것은 지팡이가 아니라 하나님이었다.

 

● 피가희, 피가인작가 / 갓피플 만화 _ 광야의 목소리 자세히보기 ▷


2. 엘리야가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을 포기하고 기도를 멈췄다면?

● 김동혁 작가 / 갓피플 만화 _ 꽃의 고백 자세히보기 ▷

 


3.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은 주님께로부터만 옵니다.

 

● 임창인 / 갓피플 만화 _ 왕의신부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힘든일이 터져서 주님께 계속 기도했는데, 주님께서 어떤 방법이나, 도와줄 사람들을 놀랍게 보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_

그러면 우리는, 그 방법과 사람들을 마음에 꾹 저장합니다. ‘아 이거 좋다. 다음에도 힘든일이 터지면 이 사람에게 말해야지. 이 방법대로 해야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힘든일이 터지면 예수님께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해결을 해주었던 그 사람에게로, 그 방법으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잘 안 되고 오히려 더 힘들때가 많지요. 내가 기댄 그 사람도 버거워서 쓰러지고 도망치게 되지요. 사람은 완전하지 않으니까요.
_

모세가 만약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지팡이를 애지중지하며 의지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요셉도 자기를 감옥에서 빼줄 것이라고 믿었던 술맡은 관원장을 애타게 기다리지만 그는 잊어버리지요. 그리고 요셉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구해주시는 분이심을 깨닫게 됩니다.

호세야서에도 우리를 진정으로 불쌍히 여기는 분은 ‘하나님’이시라고 말해줍니다.

사람이 나를 위로해주고, 함께 공감한다해도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으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고 우리의 짐을 다 맡기실 수 있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도울 방법과, 사람들을 보내주시는 것입니다.

저번에 성공했던 방법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아니라 우리는 주님을 의지해야 한다는 한홍목사님의 말씀처럼 우리는 주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주님만 기다린다 하면서 기도와 노력없이 그냥 막연히 있고, 사람들 도움은 다 거절하라는 것이 아니라
‘주님 이번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고 물으며 충분히 성경을 읽으면서 주님이 주시는 감동의 말씀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의 뜻대로 길을 열어달라고, 인도해달라고 계속 기도해야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당신은 어떻게 하나요? 어떤 방법이나, 사람에게 달려가나요? 아니면 무슨일이 생기든 먼저 하나님께 나아가나요?

하나님보다 다른 것을 의지했던 마음을 회개하며 끊어버리고, 나를 진정으로 불쌍하게 여기시는 분.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 나아갑시다.

주님. 주님보다 방법과 사람을
의지했다면 깨닫게 하소서.
회개하며 주님께 돌이키기 원합니다. 

망가진 마음도,
망가진 이 문제들도 주님께 드립니다.
모든 짐을 주께 맡겨 드립니다.
주님의 방법대로 이끌어주시옵소서.

† 말씀

열두 족장들은 요셉을 시기하여 그를 이집트에 종으로 팔아 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요셉과 함께 계셨습니다. 요셉은 그 곳에서 많은 어려움을 당했으나
하나님께서 그 때마다 구해 주셨습니다.
– 사도행전 7:9,10 (쉬운성경)

이스라엘에게 걸음마를 가르쳐 준 이도 나요, 품에 안아 준 이도 나다. 내가 그들을 치료해 주었으나 그들은 깨닫지 못했다.

너 때문에 내 가슴이 뛰고, 너를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불붙는 듯 하구나.
– 호세야 11:3,8 (쉬운성경)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크리스천 예비 부모를 위한👨‍👩‍👦 임신&출산용품 9종 추천! 북스3+굿즈6

⛪ 개척교회 목회자를 응원합니다!!
👉 "오늘의테마" 내 폰에서 받아보고 싶다면...👈
🎬 테마와 함께 보면 신앙에 유익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