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하는 동기가 무엇인가? ‘나는 과연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까? 그런 일이 내게도 일어날 수 있을까?’ 이런 호기심이 동기가 될 수 있다. 혹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걸 들으면서 내 뜻을 이루고 싶을지도 모른다.

‘이걸 할까, 저걸 할까? 여기로 갈까, 저기로 갈까? 누군가를 만날 것인가, 말 것인가?’

사실 평생의 삶이 이런 것들의 연속이다. 이로 인해 삶이 형성된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가 없는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한다. 이들은 단지 성공하고, 명성을 얻고, 인정받는 삶을 위해 그분의 음성을 듣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하는 제일 큰 목표는 그분과 교제하기 위해서여야 한다. 하나님을 깊이 알기 원하며 그분과 사귀는 삶을 살기를 바라기 때문이어야 한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뜻을 내 삶에서 이루어 드림으로 이 땅에서 그분을 영광스럽게 해드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요 17:4)

이 말씀은 예수님의 놀라운 고백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헌신하게 하는 말씀이다. 예수님의 모든 삶의 비밀을 다 말해주는 말씀이다.

예수님의 기도: “아버지, 제가 이 땅에서 살아가는 한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모든 삶의 중심이다. 삶을 살아가는 오직 한 가지 목적은 삶의 매 순간을 통해 아버지께서 이 땅에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우리도 이 같은 삶의 목적이 있다면 삶이 매우 행복하고 즐거울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로 하여금 어떤 상황에서도 굴복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죽음을 직면할 만큼 힘든 상황이라도 주저앉지 않을 수 있다. 설령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것이다.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나를 통해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 땅에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보다 더 위대한 건 없다. 이보다 더 크고 보람된 일은 없다. 그것이 날마다 소망을 가지고 역동적으로 살게 만드는 에너지원이 된다.

입으로 선포해보라. “내 삶의 목적은 오직 한 가지다.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를 통해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어떻게 하는 게 아버지께서 이 땅에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일까? 그것은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말씀하신 것을 듣고 순종하는 것밖에 없다. 내 뜻대로 사는 게 아니라 아버지의 뜻에 전적으로 순종하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하기 원하시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분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하나님께 질문해야 한다.

내가 순종하기를 원하시는 게 무엇인지 묻고,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순종하는 삶은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때만 가능하다. 그럴 때 나를 향하신 아버지의 뜻을 알게 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고 어떻게 그분의 뜻을 알 수 있겠는가!

예수님의 기도: “아버지, 저는 아버지의 뜻을 알고 싶습니다. 제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 저는 제 뜻이 아닌 오직 아버지의 뜻을 따라 살기를 원합니다.”

소리 내어 주께 기도해보라. “아버지, 제 삶의 단 한 가지 목적은 저를 통해 아버지께서 이 땅에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를 향하신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듣고 순종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겸손하고, 하나님의 음성에 민감한 사람이 되게 해주소서. 아버지의 음성을 듣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이 중요한 게 아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과 교제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주께서 말씀하신 음성을 들을 뿐 아니라 그 말씀대로 사는 삶이 중요하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사람에게 말씀하신다. 그런 사람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 말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장 3절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 마태복음 7장 24절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 요한복음 10장 27절

† 기도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기쁨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날마다 하나님과 교제함으로 삶의 열매가 풍성해지기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이 절실히 필요하십니까?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그 분과 친밀하게 교제하고 순종하는 삶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