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꼭 기억하세요 “주님께 먼저 받아야 줄 수 있어요”

예수님이 그 일의 주인님 되셔서 다스리실 수 있도록, 먼저 성경말씀을 읽으며 기도하며 주님께 나아가기

0
121
5,463

(feat. 용서도, 사랑도, 전도의 마음도)
_

주님은 나에게 가르쳐주셨다.

주님을 위해 죽겠다는 각오로 뛰어가다가 넘어질 때면, 그 열정과 사랑에 내 힘이 잔뜩 들어갔음을 차근차근 깨닫게 하셨다.

주님의 놀라우신 사랑 앞에서 내 마음이 다시 주님을 향한 사랑으로 가득 차면, 비로소 암 환자들에게 주님을 전할 기회를 주셨다.

나는 전도할 때 복음을 전해야 하는 걸 알면서도 ‘부활’이라는 단어가 주는 불편함을 피하기에 급급했다. 그보다는 내 병을 고침 받은 특별한 사건을 통해 소망을 심어주려 했다.

그런데 이런 ‘나’ 중심적인 전도는 나를 점점 힘들게 했고, 말씀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원망하게 만들었다.

‘나는 전했으니까’라며 합리화하다 보니 기쁨과 사랑이 사라졌고, 전도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만 자꾸 들었다. 그런데 진정한 기도를 깨달은 후에는 하나님께서 그토록 원하시던, 예수님께서 우리의 주인님이시며 우리를 죄에서 건지시려고 죽으시고, 다시 사셨다는 ‘부활의 복음’을 당당하게 외치며 전도하기 시작했다.

그 첫 만남이 경태와 애숙이었다.
급성백혈병에 걸린 경태는 아내와 아들을 둔 가장이었다. 나는 그가 내 부족함 때문에 혹여 복음을 제대로 받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내 힘으로는 할수 없었다. 그래서 계속 기도했다.
_

절박한 마음으로 매일 새벽 다섯 시에 일어나서 찬송가를 부르고 3시간 넘게 부르짖었다. 새벽에 일어나 홀로 예배드리는 중에 하나님께서 빌립보서 4장 6,7절 말씀을 사흘 연속으로 주셨다.
_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 4:6,7
_

나는 작은교회에 중보기도를 요청하며, 그들을 만나기 직전까지 기도로 주님께 맡겨드렸다. 얼마 후 그 부부는 어린아이처럼 주님을 영접하고 말씀을 붙들었다.

주님께 먼저 기도하며 마음을 받자, 그 부부를 향한 내 사랑은 이상하리만치 넘쳤다. 날마다 찾아가 복음을 전해도 전혀 힘들지 않았다.

그리고 그 부부는 밤이 새도록 예수님에 대해 기쁘고 행복하게 이야기하는 사람들로 바뀌었다. 그들에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실로 경이로웠다. 그들을 만나러 가는 한 달 동안 내 힘으로 한것은 없었다. 오직 기도에 힘쓰며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곳으로 가서 성령께서 행하시는 걸 직접 경험하는 것이 다였다.

그것이 진정한 ‘예수님의 주인님 되셔서 하심’이라는 것을 체험했다.

내가 아닌, 주님이 하셨다.
이것이 너무 큰 은혜로 다가왔다.
_

예수님을 아는 것과, 믿는 것의 차이를 깨닫는 것의 충격만큼이나 주님께서 다 하신다는 말을 아는 것과
믿는 것의 차이를 몸으로 경험했다. 주님의 목적과 뜻이 보였고 비로소 내가 갈 길도 선명하게 보였다.
_

마태복음 6장 33절,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이 말씀이 내 인생이 될 거라고 주님 앞에 고백했었는데, 진정한 실천은 이들을 만난 시점부터였다.

★ 말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마태복음 6:33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 마태복음 11:28-30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하심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 고린도전서 1:25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 누가복음 11:13

★ 묵상
# 먼저 _ 성경을 충분히 읽으며 주님의 마음을 구하라
# 말씀을 통해 주신 마음을 가지고 기도하기
# 영적인 준비없이 시험을 당하는것은 엄청난차이다
_

# 당신의 영혼을 먼저 먹일 때
# 지치지 않고 섬길수있다_조지뮬러
_

# 내맘대로_내 생각대로_했던 사역
# 주님의 음성없이_교제없이 했던 일은
# 주님과는_상관없는 일이였고
# 주님의 영광을_짓밟는일이였다_최요나
_

# 먼저 기도하며_하나님으로부터_받지못하면
# 효과적으로_할수 없다
# 깊은인상을_남길수 없고_열매를_거둘수없다_E.M.바운즈
# 마귀뜻은_무너지고_주님뜻대로되길_계속기도
_

#먼저 주님의 마음을 받아야 섬길 수 있어요
#먼저 주의 말씀을 들었던 마리아처럼
#용서도, 사랑도, 복음전파도 먼저 주님께 받아야 해요.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핫하다 핫해! 본격 여름맞이 《썸머 필수템》 ? 말씀굿즈8+식품2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