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개하지 않으면, 죄의 씨앗은 점점 자라기 시작합니다.

 

● 김은호 / 갓피플 만화 _ 날라리크리스천 자세히보기 ▷


2. 하나님께 가면, 망가진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으시니까

● 김유림 / 갓피플 만화 _ 한걸음 자세히보기 ▷

 


3.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 포도나무와 가지 / 갓피플 만화 _ 정영미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이집트에서 탈출한 이스라엘 백성은 땅을 점령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을 본 모압왕 발락은 두려워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저주를 퍼부어야지” 그래서 유명한 발람을 불러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오히려 그 저주들을 축복으로 바꾸시며, 이스라엘 백성을 계속해서 보호하십니다.

그러자 어떻게 그들은 전략을 바꿨을까요? 이스라엘 백성이 죄를 짓게 합니다. 유혹해서, 하나님이 아닌 우상을 섬기게 하고, 음란한 죄를 짓게 합니다.
_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자손 앞에 걸림돌을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
– 계시록 2:14

왜냐면, 죄는 우리의 삶에 저주를 불러오니까요. 죄는 우리를 망가뜨리고, 모든 예정된 축복을 무너뜨리며, 하나님과 사이를 가로막습니다.

하나님이 그토록 보호하시고 지키시길 원하셨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거룩함을 버리는 선택을 했고,
저주로 무너진 것입니다.

다윗도 그랬습니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였지만, 그가 기도로 깨어 있지 않고, 유혹을 보고 눈을 돌려 피하지 않고, 계속 보고 죄를 짓게 됩니다.

물론 회개함으로써 하나님과의 관계는 즉각적으로 회복되었으나, 죄의 열매로 인해 그의 인생은 그때부터 엄청난 가시밭길이 펼쳐지기 시작합니다.

주님과의 관계는 회복되었기에, 그 시간에도 주님께 간구하고 가시밭길에서도 주님은 도와주시지만 덫과 같은 유혹에 넘어지지 않았다면. 그런 엄청난 고통을 당하지 않았어도 될 것입니다.

세상은 어두워져 가고, 악을 선이라고 말하고, 결혼 밖에서 이뤄지는 음행을 괜찮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끝없이 살지 않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행동에 대해 말해야할 날이 오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거룩하신 것처럼 우리도 거룩하라. 하셨습니다. 요셉은 나는 유혹에 강해! 라고 말하지 않고, 악을 피했습니다. 그처럼 우리도 자신하지 않고 악을 피하며 예수님께 지켜달라고 말해야합니다. 매일 성경말씀과 기도로 주님을 만나서 강건해져야 합니다.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한다는 찰스스펄전 목사님의 말씀처럼. 혹시 넘어졌다면, 즉각 회개하며 악의 씨앗을 잘라버리십시오.

악을 죽도록 미워하는 마음을 구하며, 온전케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중독은 견고하기에 한번에 해결되지 않지만, 계속 회개하며 나아갈 때 반드시 견고한 진은 반드시 무너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죄짓고 회개하면 되지.’ 라는 마귀의 속삭임을 쳐내십시오. 하나님은 그렇게 고의로 하나님의 말씀을 경멸하는 자를 벌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민수기 15:30,31)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이야.’ 라는 생각으로 주는 마귀의 생각을 거절하십시오. 당신이 내가 주인되어 마음대로 살아온 삶을 회개하고, 예수님께 당신을 드리고, 예수님이 당신이 주인님이시라면.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며, 이전것은 지나갔고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정결한 마음을 창조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없는 것을 만드실 수 있는 창조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유혹앞에 있나요?
하나님이 안 도와주시면 넘어질 것 같다고 솔직히 말씀드리며, 악을 피하며 주님께 지켜달라고 말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시간 함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주님. 솔로몬처럼 많은 부를 가져도, 결국 타락해 버린다면 그게 무슨 복이겠습니까? 우리가 구하는 것은 “주님을 향한 변치않는 마음”이게 하소서. 더욱 더 뜨거운 사랑으로 주님 편에 서게 하소서.

우리 마음을 감찰하셔서, 잘못된 것이 있다면 깨닫고 돌이키는 회개의 축복을 부어주시옵소서.

우리가 주인님이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주님을 늘 의지하게 하소서. 주의 마음을 우리에게 부어주소서. 비둘기같이 순결하고, 뱀처럼 지혜로운 우리되게 하소서!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신 말씀을 믿음으로 붙잡으며, 받을때까지 기도하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 말씀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 히브리서 13:4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마태복음 7:21

이미 도끼가 나무 뿌리에 놓였으니 좋은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리라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마태복음 3:10,8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하지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 누가복음 13:3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있는 그대로 선물하기 좋은❤️ 《웰패키징 말씀선물 8》 추천


▷함께 해주시면 개척교회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