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주님께 맡깁니다! (그러나 노력은 하지 않고 기도만 의지하는 잘못을 범하지 말라.)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일하고 게으르고 경솔하게 살면서 하나님께서 다 해결해주시고 높여주시길 기대할 순 없다

0
162
4,652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 빌 4:13 (그러나 노력은 하지 않고 기도만 의지하는 잘못을 범하지 말라.)
_

어떤 학교에 주님을 믿는 단정하고 진실한 소녀가 하나 있었다. 그 애는 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성적도 우수해 반에서 언제나 1등을 놓치지 않았다.

어느 날 학급 친구 하나가 물었다. “그렇게 공부를 잘하는 비결이 뭐니?”

그 아이가 대답했다.
“응, 나는 공부할 때마다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기도하거든.”

“그래?”

학급 친구는 생각했다.
‘그럼 나도 그렇게 해야지.’

며칠 뒤, 학급에서 시험을 치렀다.
시험을 망친 친구는 뾰로통한 얼굴로  그 소녀를 찾아가 불평했다. “하나님께 기도했지만 별 효과가 없던걸?  기도해도 소용없어!”

“그래?
어젯밤에 공부는 열심히 했어?”

“아니, 한 글자도 안 들여다봤어.”

“그러니까 그런 거야.
나는 공부를 잘하게 해달라고 기도한 뒤에는 바로 앉아서 공부에 열중해. 그리고 확실히 깨달아 모든 문제를 술술 풀 수 있기 전까지는 절대 포기하지 않아. 왠지 아니?

내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게 바로, 성실하게 내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것이기 때문이야.”

기도회에 참석하여 기도하지만, 팔짱 끼고 관망만 하며 하나님의 일이 잘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 소녀의 친구와 하나도 다르지 않다.

노력은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깁니다!”라고 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경험과 지혜로 전하는 이 말을 경청해야 할 것이다.

“최선을 다하라.
모든 것이 당신의 수고에 달린 것처럼, 당신 팔이 당신에게 구원을 가져다주는 것처럼!

그리고 마땅히 해야 할 수고를 다한 뒤에,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겨라! 하나님이 없으면 일찍 일어나는 것이나 늦게 눕는 것이나 걱정하며 음식을 먹는 것이 아무 소용이 없다. 그리고 그분께서 번성케 하시거든 감사의 찬양을 드려라!”

★ 말씀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
– 잠언 10:4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기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아나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불의의 보응을 받으리니 주는 사람을 외모로 취하심이 없느니라
– 골로새서 3:23-2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야고보서 1:5

★ 묵상
#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일하고
# 게으르고 경솔하게 살면서
# 하나님께서 다 해결해주시고
# 자기를 높여주시길 기대할순없다

# 성경은 우리에게
# 부지런하고
# 게으르지 말아야한다고 분명히말한다_스탠리탬
_

# 하기 싫을 때,
# 게으름을 회개하며 끊어내고
# 기도하면서 우선 조금씩이라도 시작해보세요
_

# 하나님은_결과로만_판단하시지 않아요
# 순종하며_기도하며_최선을 다하는
# 과정에서_영광받으세요
_

# 두명의 농부가 비를 달라고 기도했어요
# 한 사람은 열심히 밭을 일구며 기도했고
# 한 사람은 기도만 했어요
# 하나님은 누구에게 비를 주셨을까요?_영화<믿음의승부>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기도로 응원하고 있음을 표현해주세요! (ง˙∇˙)ง 《수험생 응원선물》 북스3+굿즈8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