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방법 4단계)

우선 이 3가지 핵심 진리를 아는가?
1. 하나님이 가장 잘 아신다.
하지만 나는 내가 그렇다고 생각할 뿐이다.

2. 하나님은 미래를 보신다.
하지만 나는 보지 못한다.

3. 하나님은 나와 내 주변의 모든 사람을 내가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사랑하신다.

인간인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계획을 헤아릴 수 있게 되는가?
그 과정은 간략하게 이와 같다.

1단계 : 기도. 내 뜻을 내려놓고 예수님과 의논한다.
2단계 : 사실을 수집하고 저울질한다.
3단계 : 상황을 주시한다.
4단계 : 내뜻아닌, 주님 뜻대로 하겠다는 중립을 지킨다.

성급하게 굴지말라.
경건하지 못한 영향력이나 세속적인 욕구에 휘둘리지 말라. 당신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주님께 마음을 활짝 열라.

나는 처음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기도(1단계)에 푹 잠겨 있었다. 처음에 내가 할 줄 아는 거라곤 1단계인 기도뿐이었다. 급브레이크를 밟고 하나님의 자비와 지혜를 구하는 것 말이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발전했다.
나를 바꾸고 고쳐달라고 예수님께 간구하는 일을 멈추지 않았지만, 내가 처한 상황과 관련된 사실들을 수집하고 저울질하는 시간을 가졌다(2단계).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데 이성과 경험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실사를 매우 중시한다.

어떤 상황에서 사실을 추구할 때는 내가 배운 내용을 적용할 뿐 아니라, 환경에 주목하고 신뢰할 만한 전문가의 의견을 구한다. 성령님은 이 모든 것을 사용하셔서 분별할수 있도록 도와주신다

다른 그리스도인들에게 조언도 구했다. 그들이 내게 진실을 말하고, 내가 잘못 해석하지 않도록 하면서 말이다.

전개되는 상황을 더 잘 파악하게 되면서(3단계)
나는—내가 통제할 수 없었던 사건과 결정들—그 가운데 계신 하나님의 손길을 볼 수 있는 더 나은 안목을 갖게 되었다.

그것들이 하나님에게서 나오거나 그분이 허용하신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 (켄과의 결별 같은) 좌절을 목적지로 가는 길이 지연된 사건으로 인식되지 않고, 하나님이 하신 일이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었다.

당신이 상황을 통제하려고 하는 한, 하나님의 계획보다 당신의 계획을 고집하는 한, 의사 결정에서 ‘성령님의’ 답을 얻을 수는 없다. 당신의 답은 ‘자아의’ 답이 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은 처음 세 단계를 사용하셔서 중요한 질문에 마음을 열게 하셨다. “예수님, 제가 어떤 일을 하기 원하십니까?”

매우 중요한 질문이었다.

내 의지가 중립에 도달했고, 내가 내놓은 어떤 해결책보다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정말 원하게 되었다(4단계).

이를 통해 성령님이 내가 생각해낸 것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나를 조용히 이끌어주실 때까지 기다리며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구하는 기도를 계속할 수 있었다.

내가 기대한 답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어떤 위험이 뒤따르든 흔들리지 않는 평안이 있었다. 그 평안이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행동하겠다는 결단을 더 굳혀주었다.

그 후로 어떤 사업 가능성이 생각날 때마다, 의도적으로 속도를 줄이고 예수님이 내게 알려주시려는 것을 구하고 내뜻이 아닌 주님 뜻대로 되기를 기도하는 중립에 도달하면, 거기 ‘멈춰서’ 그 답에 대해 온전한 평안이 임할 때까지 기도했고, 하나님은 놀랍게 응답해주셨다.

우리는 하나님을 변덕스러운 분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그렇지 않은가? 마치 하나님이 마음 내킬 때만,
혹은 우리가 그분의 기대에 부응해야만 약속을 지키시는 것처럼 생각한다.

아, 하나님이 얼마나 신실하고 사랑이 많으신 분인지 우리가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신경 쓰신다.  그분의 답은 우리에게 필요한 유일한 답이다.

★ 말씀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 나훔 1:7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 잠언 3:5,6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야고보서 1:5

★ 묵상
#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 하나님이 돕고싶으셔도
# 도우실수가 없다 _EM바운즈

# 기도하세요_하나님께 더 좋은 계획이 있어요!!
# 내뜻아닌_하나님뜻대로되길_계속기도
# 아니면_어떻게 해결하겠습니까?
_

#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어_라고하지말고
# 이런 마음을 주시는 것 같은데
# 사인을 구하며 기다려보자 라고 해야지요
# 우리가 늘 틀릴 수 있음을 생각해야해요_다니엘김
_

# 기도할 때 무거운 무게가 걷힐 때까지 기도하세요.
# 너무 많이 하면 어떡해 하지말고,
# 기도로 뚫고 나오는 것이 중요해요.
# 그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 마땅한 분량의 기도가 있어야합니다 _ 스캇브래너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크리스천 추석선물맛집은 바로 여기! 《농어촌교회 생산푸드 10》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