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바라보며 살고 있나요?

우리는 바라보는 대로 삽니다.

사람을 바라보면 사람이 원하는 대로, 물질을 바라보면 물질이 이끄는 대로 살지요. 그러나 하나님을 바라보면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살게 됩니다.

저도 모르게 주위 상황을 자주 의식합니다. 사람들의 반응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 그들이 원하는 대로 제 모습도 변해가지요.

아무리 마음을 다잡아도
잠시만 눈을 돌리면
이내 마음을 빼앗겨버립니다.

이렇게 초조함에 아등바등 살아가는
제 모습이 안타까우셨는지
주님은 말씀으로 저를 보게 하셨습니다.

말씀에 비춰 보니
제가 바라보는 건 ‘사람’이었습니다.

사단은 끊임없이 우리를 넘어뜨리려 하기에 잠시만 눈을 돌리면 넘어지고 맙니다. 교묘하게 마음에 스며들어 세상의 것들로 시선을 빼앗아 하나님을 잊게 만들지요.

말씀으로 기도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단을 내쫓습니다. 다시 주님을 바라보며, 그분이 원하시는 대로 살기 원합니다.

 

 

† 말씀 
아침에 나로 하여금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
– 시편 143편 8절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 히브리서 12장 2절

내가 주를 바라오니 성실과 정직으로 나를 보호하소서
– 시편 25편 21절

† 기도 
주님, 하나님보다 주위의 상황을 더 살피는 저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시선과 반응을 더 살피고 기대하는 저입니다. 이렇게 세상으로 빼앗긴 저의 시선이 주님을 향하게 하소서. 사람이 아닌 하나님만을 바라보게 하소서. 말씀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잠시만 눈을 돌려도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잊게 만들고, 그분께 시선을 맞추기가 어렵게 합니다. 지금 당신의 눈에 사로잡혀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람입니까? 물질입니까? 당신의 시선이 오직 ‘하나님 아.버.지’께만 가도록 말씀으로 당신을 살핍시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따뜻한 차 한 모금, 말씀 한 모금 《말씀 텀블러 8 + 차 4》 추천


▷함께 해주시면 개척교회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