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대로 되어야만 해!! 사울은 억지로 해버린다. VS 다윗은 기도하며, 기다린다.

0
200
6,535
내가 생각한대로 되어야만 해! (사울) VS 내 생각대로 되지 않아도, 주님의 뜻대로 되길 계속 기도합니다. (다윗)
 
나는 지난 12년 동안 정신없이 세계를 다녔다. 그러다 보니 많은 어려움도 겪었다. 어느 날은 갑자기 비행기 표가 취소되고, 심지어는 내가 예약한 비행기의 항공사가 부도가 난 적도 있었다.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창구에 사람은 없고 서류만 날아다니고 있었다. 그 서류에는 이런 내용이 써 있었다.
 
“어젯밤에 부도가 났습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나중에 연락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도 환불을 못 받았다. 이런 일이 많았다.그러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내 안에 큰 갈등이 생겼다.

내 내면에 두 사람이 싸우고 있는 것 같았다. 한 사람은 ‘너 자신을 스스로 지켜야 된다’는 의지였다.
내가 생각한대로, 내 뜻대로 진행이 되어야 하고, 독해지고, 악해지고, 조급해지고, 너그럽지 못하게 된다.
 
사울 왕만 그런 게 아니다.
사람이 생존력이 강해진다는 것은 때로 많이 위험하다. 다른 한 사람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인격이다. 내 안에 하나님의 은혜가 자리 잡기 시작하면, 희한한 일이 벌어진다.
 
길이 막히는데 마음이 평안하다.
최선을 다해 준비는 하지만, 그 중간에 돌발 상황이 벌어져도 화평을 누린다. ‘더 큰 일이 일어날까 봐 나를 막으신 거야. 이 비행기에 안 태우신 것은 주님이 타지 말라고 하시는 거야.비행기 옆자리에 나보다 체격이 세 배나 되는 사람이 앉은 것은 조용히 가라는 뜻이야.’
 
인도하심을 받으면 사람이 너그러워지고, 여유로워지며, 풍성해진다.그렇기에 하나님이 물으신다.
‘너는 어떻게 살래?’
 
그 선택은 나에게 있다. 하나님을 바라보며 주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믿으며 살 것인가? 아니면 자신을 지켜내지 않으면 안 되고, 스스로 갚지 않으면 안 되는 삶을 살 것인가?
 
그 결과의 차이는 크다.
_
 
우리 삶에도 종종 지금 당장 내 손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일들이 있다. 그러나, 그 전에 하나님의 뜻을 구하지 않고 내 뜻대로 움직이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거스르고 내 뜻대로 하려는 행위다.
 
그러다 그것이 올무가 되어, 큰 어려움을 당하는 경우를 참 많이 봤다. 하나님보다 앞서가려 하지 말자.
 
다윗은 사울을 죽이고, 왕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에도, 하나님의 기름부으신 자를 자신의 손으로 해치지 않았다.
 
기억하자.
하나님은 결과보다 과정과 질서를 보심을. 하나님보다 앞서가려 하지 말자.
 
★말씀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 전도서 3:1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 요한복음 10:27
 
(기브온 주민들에게 속기전에
그들은 자세히 살펴보았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여호와께 묻지 않았습니다.
– 여호수아 9:14″ (쉬운성경)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 잠언 3:5
 
★ 묵상
# 내가 해결 하려고 하지말고
# 먼저 하나님 뜻을 구하고
# 마음 받아야해요_김길
_
 
# 하나님의뜻은_성경말씀과_기도
# 믿음의사람들의조언과_환경이
# 한방향을_가리키기 시작한다_헨리블랙커비
_
 
# 하나님 지금 이상황에_말씀하시고자 하는것을
# 말씀을 통해 알려주세요_라고
# 기도하며 말씀에_나를순복시키며
# 성경을 읽으십시오_스캇브래너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깊어가는 가을밤, 말씀 빛으로 포근한 기도골방⭐ 《말씀 무드등 8》 추천